드라마 or 영화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뷰 19 엔딩키스신 비하인드 (3회예고,OST라인업,촬영지)

두영~it 2021. 6. 27. 12:03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뷰 19 엔딩키스신 비하인드

3회 예고, OST 라인업, 촬영지

요즘 정말 핫한 드라마, 알고있지만 2회가 어제 19세 등급으로 방송됐다. 현실적이고 수위 높은 애정씬을 다루기 위해서라고 했는데, 정말 완전완전 놀랍다. 알고있지만 2회를 보고나니 아하 알겠다. 왜 19인지..

오늘은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뷰와 19 엔딩키스신 비하인드, 그리고 OST 라인업, 촬영지를 정리해봤다.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뷰

나비의 절친, 오빛나는 나비에게 "박재언은 연애할 맘 전혀 없고, 자기한테 꼬이는 여자가 재미있는 거~ 딱 그뿐이라며 맘 접으라"고 한다. 아무 생각 없이 구는 것 같아도 철저하게 계산된 거라며..

하지만 나비는 속마음은 그렇지 않으면서 그냥 친구사이일 뿐이라고 한다. "내숭 그만 떨어라 남녀 사이에 친구가 어딨냐"며 적당히 가볍게 노는 법을 모르는 유나비가 상처 받을까 진심으로 걱정하는 빛나~ 오빛나✨

 

 

알고있지만 2회 유나비 박재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꾸 박재언에 끌리는 유나비~ 박재언은 소원이라며 나비를 클럽에 데려간다. 자꾸 나비를 들었다 놨다 한다.

 

 

알고있지만 2회 박재언과 친한 여자

때마침 등장하시는 박재언과 상당히 친해 보이는 여성분 등장~ "톡도 안 보더니 여기서 놀고 있었냐"며 같이 놀자고 하지만, 일행이 있다며 거절하는 박재언

 

 

알고있지만 2회 유나비 문신
알고있지만 2회 유나비 나비 문신

그러나 첨 보는 나비의 팔짱까지 끼며 또다시 같이 놀자고 한다. 하지만 역시 박재언은 단호하게 거절한다.

 



유나비는 그녀의 팔에도 똑같은 나비 그림이 있음(박재언이 그려준? 박재언은 아니라고 하지만..)을 발견하고, 자꾸만 믿음이 가지 않는 박재언에게 철벽을 치기로 맘먹는다.

 

 

알고있지만 2회 19금
알고있지만 2회 유나비 꿈

하지만 자꾸만 신경 쓰이는 박재언이다. 심지어 너무도 리얼한 박재언과의 19금 상상+ 꿈까지 꾸게 된다.

 

 

알고있지만 2회 유나비
알고있지만 2회 유나비 생리통

유나비는 그 덕에 늦잠을 자고 첫 강의(영화비평 수업)를 참석하지 못한다. 그래서 두 번째 강의를 듣게 되는데, 하필 그 수업에 박재언이 있다. 그런데 또 하필 때마침 배가 너무 아프다. 그날엔을 먹어야 하는 날이다.

 

 

알고있지만 2회 빛나

빛나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지만, 빛나는 게임에 빠져있어서 나비의 전화를 받지 못한다.

 

 

알고있지만 2회 유나비 박재언
알고있지만 2회 박재언 유나비

그렇게 유나비는 첫 강의 때 발표하려던 내용을 잘 마무리하지 못하고 서둘러 강의실을 나오는데 박재언이 따라 나온다.


눈치 정말 빠르다 박재언~ 암튼, 박재언은 나비의 허리에 셔츠를 묶어 감춰준다. (보통은 이러기 쉽지 않은데.. 나비는 뭔가 본의 아니게 박재언의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느낌?이다.)

 

 

알고있지만 2회 오빛나

박재언과 좀 친해진 걸 본 유나비에게 오빛나는 "너네 썸타냐?"고 한다. 그러니 유나비는 "나한테 잘해주는 애를 억지로 밀어내지 않는 정도? 특별하게 대해주는 것 같기도 하다"고 한다.

 



그런 나비가 진심 또 걱정되는 빛나는 "너가 특별하다고 느끼는 것들 걔한테는 별 거 아닐 수 있다. 박재언은 누구한테나 예외 없이 친절하다. 직접 데어봐야 알겠냐"고 하며 다음날 요주 인물들이 다 나온다는 모임에 참석해서 박재언이 정말 너한테만 특별한 건지.. 진짜 박재언의 실체를 확인하라고 한다.

 

 

알고있지만 2회 박재언 셔츠

유나비는 박재언의 셔츠를 던져도 보고 아니라며 부정도 하고 싶어 지지만, 또 자꾸 생각나는 마음에 머리가 더 복잡해진다.

 

 

알고있지만 2회 나비 톡

빛나의 말이 생각난 나비는 확실하게 확인하고 털어버리려는 맘에 모임에 참석하겠다고 톡을 보낸다.

 

 

알고있지만 2회 콧수염 선배

다음날 모임에 참석한 유나비, 박재언, 그리고 친구들... 그런데 유나비의 신경을 자꾸 거슬리게 하는 콧수염 선배가 있다.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 박재언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 선배

유독 말도 함부로 하는 콧수염 선배는 박재언과 유나비 사이에 뭐가 있냐고 물어보기도 한다. 그때 그 선배에게 박재언은 "있긴 뭐가 있냐! 그런 거 아니다"라고 너무도 확실하게 대답해 버린다.

 

 

알고있지만 2회 실망한 유나비

아무 사이도 아니다~는 뉘앙스의 박재언의 말에 또 실망한 유나비다. (이 드라마, 여자들의 심리를 참 잘도 표현해낸다. 좋아하는 감정이 생기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만한 내용인 듯~) 

 

 

알고있지만 2회 오빛나 유나비

그런데 빛나는 여태 나비에게 박재언의 실체를 알려줘 놓고, "이번엔 박재언이 정말 뭔가 다르다"며 나비를 들뜨게 한다.

 

 

알고있지만 2회 박재언 어장관리

또 삐진 유나비에게 박재언은 "연애를 꼭 해야 되는 거냐. 연애 안 할 거면 친하게 지내지도 못하고 눈도 마주치지 말고 가까이 서지도 말고 뭐가 묻어도 모르는 척해야 하냐?"고 한다.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 유나비 집

유나비는 그래서 박재언을 정리하기는커녕 빛나의 제안을 받아들여 친구들을 모두 집으로 데려간다.

다른 약속이 있다는 박재언에게 "우리 집에서 술 한잔 더 하기로 했는데 너도 갈래?"라고도 한다. (갑자기 적극적~)

 

 

알고있지만 2회 윤솔 서지완

그 와중 윤솔과 서지완은 분위기 묘하다. 서지완이 윤솔 좋아하나보다.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 선넘은 커플

얘네 둘은 걍 선을 넘어버렸다. 이손 절대 놓지 않을 거라며..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 유나비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 키스하는 박재언

박재언은 그 사이 다른 여자와 키스를 한다. 그걸 본 유나비를 발견하며 박재언은 하던 걸 멈춘다.

 

 

알고있지만 2회 박재언 게임
알고있지만 2회 박재언 키스

박재언은 "그냥 게임한 거다. 아까 안 걸려서 좀 아쉬웠나보다"고 한다.(앜!! 오만정 다 떨어지는데..?) "넌? 넌 아쉽지 않았냐. 난 너랑 하고 싶었다. 너도 나랑 같은 마음인 줄 알았다"고 말한다.


그 다른 여자와 키스한 입술로? 나비에게 또 키스하려는 박재언을 나비는 밀어낸다. "너가 싫다면 안 하겠다"는 박재언의 입술을 닦아내는 유나비.. 대박ㅠ

 

 

알고있지만 2회 유나비 키스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뷰 박재언 유나비 키스

그렇게 유나비는 박재언에게 먼저 뽀뽀를 했다. 그러자 박재언은 마구마구 했다. 정말 헬게이트가 열렸다.

 

사진출처: JTBC 공식 알고있지만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 재배포 금지]

 

+ 알고있지만 OST 리스트

1. 김뮤지엄 - 우린이미

2. 나이트오프 - 알고있지만

3. 박지우 - Whisper 가사해석

 

박지우 - Whisper 가사해석 (알고있지만 OST)

요즘 핫한, 알고있지만~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

blog.naver.com

4. 제이유나 - Butterfly (알고있지만 OST)

 

제이유나 - Butterfly (알고있지만 OST)

알고있지만의 네 번째 OST, 제이유나가 참여한 곡 Butterfly는 어쩔 수 없는걸 알면서도 상대에게 자꾸...

blog.naver.com

5. 리오 RIO - Heavy Heart (알고있지만 OST) 가사뮤비

 

리오 RIO - Heavy Heart (알고있지만 OST) 가사뮤비

알고있지만 다섯 번째 OST Heavy Heart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커져버린 상대를 향한 감정의 크기를 끝...

blog.naver.com

6. 샘김 - Love Me Like That (알고있지만 OST) 가사해석뮤비

 

샘김 - Love Me Like That (알고있지만 OST) 가사해석뮤비

#샘김 #LoveMeLikeThat #LoveMeLikeThat가사해석뮤비 #알고있지만OST 샘 김 (Sam Kim, Samue...

blog.naver.com

 

+ 알고있지만 촬영지, 촬영장소

울산대학교, 안동대학교, 평택호 스튜디오, 나주 한옥마을

 

 

+ 알고있지만 2화 엔딩키스신 비하인드

+ 알고있지만 3회예고

 

관련 글

2021.08.22 - 알고있지만 10회 결말 마지막회 줄거리뷰 (알고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고있지만 10회 결말 마지막회 줄거리뷰 (알고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고있지만 10회 결말 마지막회 줄거리뷰 (알고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재언과 나비는 너무나도 예쁘게 해피엔딩이다. 유난히 예뻤던 나비, 정말 아파 보였고 눈빛이 진

zeee9.tistory.com

2021.08.15 - 알고있지만 9회 줄거리뷰, 이미 끝이라는 걸 알고있지만 (최종회 예고)

 

알고있지만 9회 줄거리뷰, 이미 끝이라는 걸 알고있지만 (최종회 예고)

알고있지만 9회 줄거리뷰, 이미 끝이라는 걸 알고있지만 (최종회 예고) "걔가 널 진심으로 좋아한다고 느꼈던 순간, 한 번이라도 있어?" 재언과 함께 있는 나비의 모습을 목격한 도혁, 애써 억눌

zeee9.tistory.com

2021.08.08 - 알고있지만 8회 줄거리뷰, 거짓말이란 걸 알고있지만 (9회 예고 우리 사귀자!)

 

알고있지만 8회 줄거리뷰, 거짓말이란 걸 알고있지만 (9회 예고 우리 사귀자!)

알고있지만 8회 줄거리뷰, 거짓말이란 걸 알고있지만 (9회 예고, 우리 사귀자!) 왜 바람피우는 기분이 드는 걸까 '양도혁의 말은 진짜처럼 느껴진다. 그런데도 왜 난...' 나비는 도혁의 진심 어린

zeee9.tistory.com

2021.08.01 - 알고있지만 7회 줄거리뷰, 돌이킬 수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8회 예고)

 

알고있지만 7회 줄거리뷰, 돌이킬 수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8회 예고)

알고있지만 7회 줄거리뷰, 돌이킬 수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8회 예고) 뜻밖에 엠티를 함께 하게 된 나비와 재언, 도혁. 설렘과 불안, 즐거움과 긴장이 공존하는 가운데... 세 사람 사이 끊임없이

zeee9.tistory.com

2021.07.25 - 알고있지만 6회 줄거리뷰, 사랑따위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나비타투 의미, 7회예고)

 

알고있지만 6회 줄거리뷰, 사랑따위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나비타투 의미, 7회예고)

알고있지만 6회 줄거리뷰, 사랑따위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나비타투 의미, 7회 예고) 서로 다른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는 재언과 나비. 각자 다른 방식으로 서로 향한 마음을 자각하지만 여전히

zeee9.tistory.com

2021.07.21 - 알고있지만 5회 줄거리뷰, 6회 예고 (변하는 건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알고있지만 5회 줄거리뷰, 6회 예고 (변하는 건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알고있지만 5회 줄거리뷰, 6회 예고 변하는 건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재언과의 관계를 고민하던 나비에게 재언을 찾아온 남자(펜트하우스 마두기, 하도권)는 재언을 향한 복잡 미묘한 나비의 마

zeee9.tistory.com

2021.07.11 - 알고있지만 4회 줄거리뷰, 사랑은 아니란 걸 알고있지만 (5회 예고)

 

알고있지만 4회 줄거리뷰, 사랑은 아니란 걸 알고있지만 (5회 예고)

알고있지만 4회 줄거리뷰, 사랑은 아니란 걸 알고있지만 5회 예고 박재언에게 끌린다. 미친 듯이~ 오직 밤만 존재하는 은밀한 관계를 이어가는 나비와 재언의 이야기다. 나비의 마음에는 설렘과

zeee9.tistory.com

2021.07.04 - 알고있지만 3회 줄거리뷰 4회예고, 19금은 알고있지만 너무하도다! 결말이 어찌 될는지?

 

알고있지만 3회 줄거리뷰 4회예고, 19금은 알고있지만 너무하도다! 결말이 어찌 될는지?

알고있지만 3회 줄거리뷰 4회 예고 19금은 알고 있지만 너무하도다! 결말이 어찌 될는지? 알고있지만 3회를 보고 기절하는 줄 알았다. 19금은 알고있지만, 정말 너무하도다!! 송강 한소희 너어무~

zeee9.tistory.com

2021.06.20 - 알고있지만 1회 줄거리뷰, 하이퍼 리얼리즘이 아닌.. 2회 예고

 

알고있지만 1회 줄거리뷰, 하이퍼 리얼리즘이 아닌.. 2회 예고

알고있지만 1회 줄거리뷰, 2회 예고 어제 저녁 가족들과 '알고있지만'을 시청하면서 어찌나 부끄부끄한지.. 생각보다 수위가 높은 드라마가 맞긴 하지만, 비교적 어둡고 현실적인 분위기에 중점

zeee9.tistory.com

2021.06.16 - 알고있지만 드라마 웹툰 줄거리 결말 스포O 넷플릭스 (송강, 한소희)

 

알고있지만 드라마 웹툰 줄거리 결말 스포O 넷플릭스 (송강, 한소희)

알고있지만 드라마 웹툰 줄거리 결말 스포O 넷플릭스 (송강, 한소희) 화제의 웹툰 '알고있지만'이 드라화되서 19일 첫 방송을 한다. 송강, 한소희 배우님들 캐스팅만으로도 큰 화제가 됐었던 '알

zeee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