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알고있지만 1회 줄거리뷰, 하이퍼 리얼리즘이 아닌.. 2회 예고

두영~it 2021. 6. 20. 20:32

 

알고있지만 1회 줄거리뷰, 2회 예고


어제 저녁 가족들과 '알고있지만'을 시청하면서 어찌나 부끄부끄한지.. 생각보다 수위가 높은 드라마가 맞긴 하지만, 비교적 어둡고 현실적인 분위기에 중점을 둔 웹툰 하이퍼 리얼리즘과는 거리가 먼 달달구리 하이퍼 리얼리즘 한 드라마였다.

그 와중 한소희 연기는 정말 소름 돋는다. 부부의 세계에서 그 당찬 연기는 모두 사라지고, 알고있지만의 유나비로 완벽한 변신이다.

 

 

알고있지만 유나비

유나비의 첫사랑 전남친의 개인전이 열리는 날, 자신의 조각상(수치스럽고 성적인 장면이 묘사된 조각상)을 발견하고, 눈물밖에 안 나오는 유나비.

끔찍한 조각상, 그것도 예술작품이라고.. 

 

 

알고있지만 유나비 전남친
알고있지만 유나비 가스라이팅
알고있지만 유나비 남친

암튼, 그것도 모자라 다른 입시 준비생을 또 꼬드겨 바람피는 것은 기본, 가스라이팅까지 하는 이 남자에겐 개새끼!!, 그 한마디면 충분했다.

 

 

알고있지만 유나비 헤어지던 날

X랑 헤어지던 날.

 

 

알고있지만 유나비 박재언
알고있지만 박재언

유나비는 그렇게 박재언을 만났다.

 

 


박재언은 다른 사람으로 착각했다고 하지만,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니었나? 얼굴을 보고도 다른 이름을 부르는 게 참 이상했다. (박재언도 유나비에게 반했나 보다.)

암튼, 유나비는 실연이고 뭐고는 안중에도 없이 바로 박재언에게 반해버리기.

 

 

알고있지만 다트게임
알고있지만 유나비 박재언 나비문신
알고있지만 나비

다트게임을 하고, 나비문신도 그려주고,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둘은 대화를 이어간다.

유나비, 박재언의 나비문신, 그리고 나비문신을 그려주고, 박재언은 나비를 좋아한다는,, 유나비는 뭔가 자꾸 의미 부여가 되기 시작한다.

 

 

알고있지만 유나비 담배

딱 한 개 남았다며 담배를 권유하는 나쁜 박재언, 타이밍 죽이게도 그때 지나가는 다른 여자분이 담배 한 개만 빌려달라고 한다.

첨엔 박재언에게 담배를 거절했던 유나비는 다른 여자에게 남은 담배 하나까지 주기 싫다는 의지를 보인다. (왜 그랬어ㅠ 유나비~ 너무 속보이게..)

 

 

알고있지만
유나비 박재언
알고있지만 박재언

캭... 이거 너무 들이대잖아.. 박재언!! 반쯤은 장난스런 마음으로 접근하는 건데 유나비는 또 진지하다.

 

 

 

그러다 다른 누군가와 다정하게 통화하는 박재언을 목격한 유나비는 실망하며 그냥 집에 돌아간다. 그게 둘의 첫 만남이었다.

 

 

알고있지만 유나비 박재언 술자리
알고있지만 박재언 술자리

과동기 오빛나의 소개로 술자리에 가게 된 유나비는 그곳에서 또 박재언을 만난다. 그 특유의 스마일 미소를 마구 던지며 사랑스런 눈빛을 발사하는 박재언은 "다시 보니 좋다"고 한다.


누구에게나 얼마든지 할 수 있는 말에도 두근두근 심장이 마구 나대는 유나비다.

 

 

유나비
박재언
박재언 유나비

둘은 그렇게 가까워지고, 나비는 지금 느끼는 이 감정이 혼자만의 착각이 아니라고 확신하고 싶어 진다.

 

 

알고있지만 줄거리
알고있지만 1회 줄거리뷰

이야기를 하면 할수록 박재언의 다른 모습이 보인다며, 나만 아는 모습이라고 믿고 싶어지는 유나비는 뭔가 새롭게 시작되려는 느낌이 착각이 아니라고 자꾸만 믿고 싶어 진다.

 

 



또 자꾸 어루만지고 야릇한 표정을 하는 박재언은 술 마시자고 한다. 너만 보면 웃음이 나온다고.. 그런 유나비는 "나랑 술 마시는 게 그렇게 좋냐"고 물어본다. 당연히 좋다고 하지..

누가 봐도 그냥 썸인 박재언에게 유나비는 서로 같은 맘일 거라고 확신하기 시작한다.

 

 

알고있지만 2회 예고

다음 주 알고있지만 2회 예고를 보면, 박재언은 다른 여자와 키스를 한다. 

 

박재언은 연애를 꼭 해야 하는 거냐, 연애 안 할 거면 친하게 지내지도 못하고, 뭐가 묻었어도 모른 척해야 하냐고 하며 여전히 유나비에게도 잘한다.

 

 

알고있지만 2회 예고 유나비
알고있지만 2회 예고 박재언

유나비는 박재언에게 자주 선을 긋고, "아무한테나 이러겠지.. 다 알고 있다"며 마음을 바꾸려해도, 그래도 자꾸만 박재언은 유나비를 들뜨게 한다.

 

 

알고있지만 2회 예고 19금
알고있지만 2회 19금

결국 확실하게 확인하고 털어버리자는 마음으로, 맘 가는 대로 실행해버리는 유나비. 캭캭~ 무슨 드라마가 영화 같다. 1회 때 오르지 않았던 시청률이 2회 때는 올라갈 것 같으다.

 

 

[2회 예고] 알고있지만

 

 

사진출처: JTBC 공식 알고있지만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 재배포 금지]

 

 

관련 글

2021.08.22 - 알고있지만 10회 결말 마지막회 줄거리뷰 (알고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고있지만 10회 결말 마지막회 줄거리뷰 (알고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고있지만 10회 결말 마지막회 줄거리뷰 (알고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재언과 나비는 너무나도 예쁘게 해피엔딩이다. 유난히 예뻤던 나비, 정말 아파 보였고 눈빛이 진

zeee9.tistory.com

2021.08.15 - 알고있지만 9회 줄거리뷰, 이미 끝이라는 걸 알고있지만 (최종회 예고)

 

알고있지만 9회 줄거리뷰, 이미 끝이라는 걸 알고있지만 (최종회 예고)

알고있지만 9회 줄거리뷰, 이미 끝이라는 걸 알고있지만 (최종회 예고) "걔가 널 진심으로 좋아한다고 느꼈던 순간, 한 번이라도 있어?" 재언과 함께 있는 나비의 모습을 목격한 도혁, 애써 억눌

zeee9.tistory.com

2021.08.08 - 알고있지만 8회 줄거리뷰, 거짓말이란 걸 알고있지만 (9회 예고 우리 사귀자!)

 

알고있지만 8회 줄거리뷰, 거짓말이란 걸 알고있지만 (9회 예고 우리 사귀자!)

알고있지만 8회 줄거리뷰, 거짓말이란 걸 알고있지만 (9회 예고, 우리 사귀자!) 왜 바람피우는 기분이 드는 걸까 '양도혁의 말은 진짜처럼 느껴진다. 그런데도 왜 난...' 나비는 도혁의 진심 어린

zeee9.tistory.com

2021.08.01 - 알고있지만 7회 줄거리뷰, 돌이킬 수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8회 예고)

 

알고있지만 7회 줄거리뷰, 돌이킬 수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8회 예고)

알고있지만 7회 줄거리뷰, 돌이킬 수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8회 예고) 뜻밖에 엠티를 함께 하게 된 나비와 재언, 도혁. 설렘과 불안, 즐거움과 긴장이 공존하는 가운데... 세 사람 사이 끊임없이

zeee9.tistory.com

2021.07.25 - 알고있지만 6회 줄거리뷰, 사랑따위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나비타투 의미, 7회예고)

 

알고있지만 6회 줄거리뷰, 사랑따위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나비타투 의미, 7회예고)

알고있지만 6회 줄거리뷰, 사랑따위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나비타투 의미, 7회 예고) 서로 다른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는 재언과 나비. 각자 다른 방식으로 서로 향한 마음을 자각하지만 여전히

zeee9.tistory.com

2021.07.21 - 알고있지만 5회 줄거리뷰, 6회 예고 (변하는 건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알고있지만 5회 줄거리뷰, 6회 예고 (변하는 건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알고있지만 5회 줄거리뷰, 6회 예고 변하는 건 없다는 걸 알고있지만 재언과의 관계를 고민하던 나비에게 재언을 찾아온 남자(펜트하우스 마두기, 하도권)는 재언을 향한 복잡 미묘한 나비의 마

zeee9.tistory.com

2021.07.11 - 알고있지만 4회 줄거리뷰, 사랑은 아니란 걸 알고있지만 (5회 예고)

 

알고있지만 4회 줄거리뷰, 사랑은 아니란 걸 알고있지만 (5회 예고)

알고있지만 4회 줄거리뷰, 사랑은 아니란 걸 알고있지만 5회 예고 박재언에게 끌린다. 미친 듯이~ 오직 밤만 존재하는 은밀한 관계를 이어가는 나비와 재언의 이야기다. 나비의 마음에는 설렘과

zeee9.tistory.com

2021.07.04 - 알고있지만 3회 줄거리뷰 4회예고, 19금은 알고있지만 너무하도다! 결말이 어찌 될는지?

 

알고있지만 3회 줄거리뷰 4회예고, 19금은 알고있지만 너무하도다! 결말이 어찌 될는지?

알고있지만 3회 줄거리뷰 4회 예고 19금은 알고 있지만 너무하도다! 결말이 어찌 될는지? 알고있지만 3회를 보고 기절하는 줄 알았다. 19금은 알고있지만, 정말 너무하도다!! 송강 한소희 너어무~

zeee9.tistory.com

2021.06.27 -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뷰 19 엔딩키스신 비하인드 (3회예고,OST라인업,촬영지)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뷰 19 엔딩키스신 비하인드 (3회예고,OST라인업,촬영지)

알고있지만 2회 줄거리뷰 19 엔딩키스신 비하인드 3회 예고, OST 라인업, 촬영지 요즘 정말 핫한 드라마, 알고있지만 2회가 어제 19세 등급으로 방송됐다. 현실적이고 수위 높은 애정씬을 다루기 위

zeee9.tistory.com

2021.06.16 - 알고있지만 드라마 웹툰 줄거리 결말 스포O 넷플릭스 (송강, 한소희)

 

알고있지만 드라마 웹툰 줄거리 결말 스포O 넷플릭스 (송강, 한소희)

알고있지만 드라마 웹툰 줄거리 결말 스포O 넷플릭스 (송강, 한소희) 화제의 웹툰 '알고있지만'이 드라화되서 19일 첫 방송을 한다. 송강, 한소희 배우님들 캐스팅만으로도 큰 화제가 됐었던 '알

zeee9.tistory.com

https://blog.naver.com/waa1004/222404151028

 

김뮤지엄 - 우린 이미 (알고있지만 OST Part.1) 가사뮤비

김뮤지엄 1995년 2월 27일생, 27세 싱어송라이터 동명의 웹툰이 원작인 JTBC 토요스페셜 '알고있...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