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나의나라 우도환(남선우)_ 스토리정리

두영~it 2019. 10. 20. 15:58

나의나라 주인공 남선우(우도환)는 남전(안내상)의 아들입니다. 적자(정실부인의 자식)가 아닌 서얼(밖에서 낳은 미천한 신분) 출신인데요. 준수한 외모와 통찰력, 문무에 출중한 인물이지만 서얼이라는 출신이 그의 발목을 잡습니다. 아버지 남전의 마음에 들기 위해, 그리고 그런 남전을 뛰어넘기 위해, 서얼이라는 운명을 스스로 이겨내기 위해 목숨을 거는 인물이에요.

 

나의나라 우도환(남선우) 스토리정리1

우도환
1992년 7월 12일 (27세)
180cm, 65kg, B형
단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공연영화학부
소속사 키이스트
데뷔 2011년 MBN 드라마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

 

인스타그램 @wdohwan

 

 

우도환은 영화 '마스터'에서 이병헌의 킬러이자 보디가드 스냅백 역으로 등장해서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는데요. 극 중 비중이 크지 않았는데도 백상 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상 후보에 올랐었습니다. 

 

나의나라 우도환(남선우) 스토리정리2
출처 @wdohwan
나의나라 우도환(남선우) 스토리정리3

드라마 '구해줘'에서는 석동철 역을 연기했으며 드라마 매드독에서는 유지태의 포스에도 밀리지 않는 연기력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을 만큼 주목받았습니다. 올여름 개봉했던 영화 '사자'를 통해 영화 첫 주연을 맡기도 했습니다.

 

나의나라 우도환(남선우) 스토리정리4

나의나라에서는 주인공 남선우 역을 맡았는데요. 남선우는 서휘(양세종)의 둘도 없는 친구입니다. 서휘의 동생 서연(조이현)을 친동생처럼 아끼고, 희재(설현)를 남몰래 좋아하고요. 그리고 서얼이라는 자신의 신분을 이겨내기 위해, 아버지 남전(안내상)을 넘어서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살아요.

 

 

나의나라 우도환(남선우) 스토리정리5

겉으로는 성공을 위해 친구 서휘를 배신하고, 나쁜 짓도 마다하지 않는 냉혈한으로 변해가지만, 사실은 서휘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 당장 죽이는 것이 아니라 전쟁터로 군역을 보내게 하고, 죽어가는 서연(조이현)을 구해내고 지키기도 하는데요.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그들을 버릴 정도로 냉철한 성격이지만 그로 인해 스스로 힘들어하기도 해요.

 

나의나라 우도환(남선우) 스토리정리6

남선우는 이성계의 칼이 되어 이방원에게 맞서게 되고, 이미 역사에 나와있듯 이방원은 왕위에 오르게 되고, 이성계의 편에 섰던 남전과 남선우는 결국 죽게 될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나의나라는 역사가 기억하는 인물들이 아닌, 그들의 뒤편에서 혼란의 시대를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이 주인공인 드라마이기 때문에, 서휘도 남선우도 모두 죽음으로서, 역사에 기억되지 않는 결말일거라고 예상되지만, 또 다른 결말이 만들어진다면 어떤 결말일지 넘넘 궁금해요.

 

 

관련 글

2019/10/05 - 나의 나라 인물관계도 몇부작 총정리

2019/10/06 - 나의 나라 예상 스토리, 고려제일검 서검이 죽은 이유

2019/10/20 - 나의나라 양세종(서휘)_스토리정리, 결말 예상

2019/10/26 - 나의나라 문복 인교진, 감초 역할로 인생캐 만난 배우

2019/11/08 - 나의나라 1차 왕자의난(스토리정리)

2019/11/09 - 옥주현 - 기억의 풍경 위에 그대가 서 있다 (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