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나의나라 문복 인교진, 감초 역할로 인생캐 만난 배우

두영~it 2019. 10. 26. 21:39

배우 인교진

어쩌면 본인의 이름보다 소이현의 남편으로 더 잘 알려졌던 배우 인교진은 요즘 인기 있는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 문복이라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코믹스러운 연기와 귀에 착착 감기는 대사로 드라마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거 같아요.

 

 

배우 인교진

배우 인교진은 1980년 8월 29일 생으로 키 180cm입니다. 단국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 과정을 거쳤고, 소속사는 키이스트예요. 2000년 MBC 29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습니다.

 

인교진은 원래 도시적인 캐릭터나 정적인 이미지의 연기를 많이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반듯한 외모 때문일 거라고 생각해요. 전원일기, 선덕여왕, 구암 허준, 죽어도 좋아 등 사극과 가족드라마, 현대극 등 많은 작품에 출연했지만 사실 대표작이라고 할만한 작품은 없었어요.

 

나의나라 인교진

이번 나의 나라에서 개성 있는 감초역 문복을 맡으면서 이제야 본인에게 딱 맞는 옷을 입은 느낌이 들어요. 문복은 극 중 현재의 전라도와 충청도 사이 지역에서 살았던 캐릭터라 두 지역의 사투리가 섞여 있는데, 이 결합이 자연스럽게 들릴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해요. 이 정도로 캐릭터를 분석하고 연구해서 그런지 대사 하나하나가 정말 재미있어요.

 

 

소이현

2014년 10월, 12년 간 같은 소속사였던 소이현과 결혼을 하고 지금은 두 딸의 아빠가 되었어요. 사실 인교진의 아버지는 예전부터 소이현의 팬이었다고 하는데요. 팬카페 ID가 '교진아빠' 셨다고 해요. 좋아하는 배우가 며느리가 되다니.. 이게 진짜 성공한 덕후가 하닐까 해요. 배우 소이현은 1984년생으로 이기찬의 뮤직비디오로 데뷔했어요.

 

 

교교티비

지금 인교진은 '교교티비'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10월 26일 기준 구독자 9만 명 정도를 보유하고 있어요. 내용은 주로 두 딸과 놀아주거나, 가장으로서 역할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내용, 그리고 게임 배틀 그라운드를 하거나 먹방을 하는 내용 등을 올리고 있는데요. 아내 소이현과 두 딸이 자주 출연하고 있어요.

 

 

소이현 첫때딸

첫째 딸 하은이예요. 엄마 소이현씨를 아주 쏙 빼닮은 것 같아요.  너무 이쁘죠 😍

 

 

소은이

둘째아가 소은이예요. 😍 완전 센스쟁이 아가!! 패션피플이에요. ◡̈⃝⃝ 너무 이쁘고 귀여워요 ♡.♡

 

 

엄마아빠

그냥 봐도 이렇게 이쁜데.. 정작 아빠, 엄마는 얼마나 더 이쁠까.. 싶어요 : )

 

 

각각의 인스타

각각의 인스타에는 항상 아이들의 사진으로 가득가득한데요. 눈에서 꿀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 너무 좋아 보이고 이쁜 가족입니다.

 

인교진은 나이가 들어도 도전하는게 좋다고 해요. 단순히 말만 하는 게 아니라 실제 여러 가지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하고 있고 유튜브도 그중 하나인 듯해요. 앞으로의 도전과, 나의 나라 감초 캐릭터 문복으로서의 모습도 계속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