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부치킨 오징어치킨 솔직후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이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서 그런지, 요즘 오징어게임 관련 다양한 마케팅 및 이벤트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우연히 먹게 된 깐부치킨 오징어치킨 솔직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GOGO!!
이사를 가려고 몇 달 전부터 휴일이면 이곳저곳을 다니고 있는데, 오늘은 인천 송도 쪽에 갔다가 우연히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갔었다.
깐부치킨에서 신제품 오징어 치킨을 출시한다는 포스터를 봤는데.. 여기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깐부치킨이 있었다. 그리고 또 오징어 치킨이라니.. 그러고 보니 오징어 게임에서 001번 일남 할아버지가 구슬치기 할 때 언급한 깐부라는 단어를 브랜드 명으로 쓰고 있는 깐부치킨이 발 빠르게 아이디어를 내고 이벤트도 시작한 것 같다. (깐부의 뜻은 어릴 적 친구들과 놀 때 함께 편을 먹던 단짝, 동지를 의미함.)
보통 치킨을 집에서 배달로만 먹었지, 이렇게 매장에서 먹기는 정말 오랜만인 듯. 코로나 이전에는 호프집에서 가볍게 치맥도 자주 했던 것 같은데 이런 평범했던 일들이 어색해질 정도로 우리 일상이 많이 변한 듯하다. 암튼, GOGO!!
우리가 갔던 깐부치킨은 매장이 꽤 넓고 테이블도 많았다. 보통 치킨 프랜차이즈를 보면 배달이 주력이라 매장 사이즈는 거의 작은 편인데 깐부치킨은 원래 매장 홀 판매 위주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테이블도 많고 호프집 느낌이 나는 것 같다.
배달보다 홀 비중이 높으면 코로나 타격 꽤 세게 맞으셨을 것 같은데. 이왕 오징어치킨으로 마케팅하는 김에 다들 좀 잘되시길..
지금 오징어 치킨을 주문하면 테라 병맥주 하나를 서비스로 준다. 무조건 다 주는건 아니고 매장 방문 고객 한정, 매장당 400개만 이벤트 하고 있다.
오징어치킨을 주문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한 신차 캐스퍼, 현금 456만 원, 삼성 Z플립3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오징어치킨 깐부 게임 참여방법
★ 이벤트 기간 10월 11일(월) ~ 10월 31일(일) ★ 당첨자 발표 11월 10일(수)
1. 오징어 치킨을 주문한다 2. 인증샷을 찍는다 3. 인스타그램에 오징어치킨, 영수증을 업로드한다. 필수 해시태그 #오징어치킨 #깐부게임 #깐부치킨 4. 깐부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구글 폼으로 응모한다.
(이벤트) 오징어치킨 + 테라 세트 19,000원
오징어치킨은 매콤한 청양고추와 할라피뇨, 고소한 옥수수, 쫄깃한 오징어를 반죽해서 튀겨낸 순살치킨이다. 겉에 보이는 네모네모한 것들이 전부 오징어 다이스다. 사실 처음 오징어 치킨을 봤을 때 오징어 게임 인기 때문에 급하게 만든 조잡한 메뉴가 아닐까 걱정도 했었는데, 생각보다는 맛있다.
오징어치킨은 미슐랭 3 스타 출신 셰프와 함께 개발한 메뉴라고 한다. 오징어 다이스는 쫄깃하지만 딱딱하지 않고 넉넉하게 들어있다. 옥수수콘은 너무 달달하지 않으면서 적당히 고소하고, 청양고추의 매콤함이 느끼할 수 있는 입맛을 확실하게 잡아준다. 그리고 순살치킨이기 때문에 가볍게 치맥 할 때 먹기 딱 좋다.
오징어 치킨을 주문하면 레몬 어니언 소스가 함께 나오는데 이 소스가 참 괜찮다. 우리는 보통 치킨을 먹을 때 함께 나오는 소스는 거의 생략하고 치킨만 먹는 편이다.
후라이드류 치킨은 고소한 맛으로, 양념류 치킨은 그 고유의 양념 맛으로 먹는 게 익숙해서 별도로 추가된 소스는 손이 잘 안 가는 편이지만, 레몬 어니언 소스는 오징어 치킨과 정말 잘 어울렸다. 오징어치킨 맛이 살짝 강한 느낌이 있는데 매콤함은 중화시키고 고소함은 강조하면서 감칠맛을 올려준다. 일단 맛있고 치맥에 잘 어울리는 메뉴.
원래 이번 깐부치킨 신제품 오징어 치킨을 출시하면서 001번 일남 할아버지 역을 맡았던 오영수 배우님에게 광고 모델 제의를 했었다고 한다. 하지만 오영수 배우님은 오징어 게임 이후 다양한 광고 요청이 많이 있었지만 작품 속 주요 대사를 직접적으로 광고에 언급함으로써, 작품 내 주요 장면의 의미가 흐려질 것을 우려해서 정중히 거절하셨다고 한다.
'지금까지 이런 치킨은 없었다, 이것은 치킨인가 오징어 튀김인가' 할 정도로 막 엄청나게 맛의 새로운 발견, 엄청난 치킨의 등장, 뚜둥! 이런 맛은 아니다. 그렇다고 이 돈이면 ㅇㅇ 시켜먹고 말지 할 정도는 더욱 아니다.
코시국이라 밖에서 친구 만나는 것도 조심스러운 게 사실이지만 꽤 넓은 홀에서 거리두기 잘 지키면서 오랜만에 가볍게 치맥 하기 딱 좋은 맛, 그것도 조심스러우면 집으로 배달시켜서 오징어 게임 다시 보면서 먹기 딱 좋은 그런 맛이다.
오늘 오후 날이 흐려서 조금 아쉬웠지만,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오면 이곳 옥상정원에 꼭 와보고 싶었다.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 👍🎵
깐부치킨을 가기 전 들렀던 스벅~.. 여기서 그냥 커피만 마셨어야 했어ㅠ 오징어 치킨을 아주 맛있게 먹지 못하고 결국 포장해서 집에 가져왔단 사실..
깐부치킨 오징어치킨 솔직후기 끝~ :)
2021.09.26 - 오징어게임 시즌2 촬영지 비하인드 스토리
2021.09.24 - 오징어게임 등장인물 (공유, 이병헌, 정호연, 이유미, 김주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