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맛집후기 (쯔양이 18인분 먹었다는..)

[서울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맛집후기 (쯔양이 18인분 먹었다는..)

반응형

 

[서울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맛집후기

(쯔양이 18인분 먹었다는..)

쯔양 먹방을 보다가 우리도 한번 가볼까? 해서 다녀온 쭈꾸미 맛집 후기~ 저녁이나 주말에 가면 웨이팅이 있을 것 같아서 지난주 금요일 오전에 다녀왔다.

상호명은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인데, 멀리서 봤을 때 그냥 돼지촌 쭈꾸미인줄... 암튼, 상호명이 뭔가 귀여운 꾸이꾸이~ gogo!! :)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서울 강서구 초원로 77
지번 - 서울 강서구 방화동 247-1
9호선 신방화역 1번 출구에서 182m


매일 11:30 - 22:00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주차는 5대 가능하며, 주차장 만차시
근처 신방화역 환승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30분 1,020원
60분 2,040원

 

 

방화동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맛집
쯔양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QR 체크하고 산낙지 가득한 수조 옆자리, 쯔양이 앉았던 자리를 찾아서 앉아봤다. 기본으로 하늘색 플라워 패턴 비닐들이 자리마다 깔려있었고, 자리에 앉아있으면 시원한 물도 가져다주신다.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메뉴

메뉴사진 찍는걸 깜박해서 다른 사진을 확대해봄. 우린 부추꾸미 13,000원, 부추삼겹 13,000원을 주문하고 추가로 볶음밥 2개(4,000원)를 더 주문했다.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내부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연예인 맛집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원형 테이블

가게 내부는 낡았지만 깨끗하고 잘 정돈되어 있는 느낌이었고, 원형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도 있었다. 쯔양뿐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간 흔적도 보인다.

 

 

 

 

주인 아주머님이 나를 보시고는 환~하게 웃으시며 고개 인사를 해주셨는데, 첨 보는데? 나도 얼떨결에 웃으며 고개 인사를 했다. 날 아시는 분으로 착각하셨나?ㅋㅋ 암튼, 우린 이미 유튜브에서 얼굴을 뵙고 알고 왔기 때문에 왠지 연예인을 보는 기분이기도 했다.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효능

쭈꾸미 효능과 부추 효능

부추가 남성에게 좋은 줄 알았는데? 여성에게 좋다고 한다. 쭈꾸미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타우린 성분이 낙지의 약 2배, 문어의 약 4배, 오징어의 약 8배로 피로회복을 도와준다고 한다. 기타 등등 암튼, 몸에 엄청 좋은 거..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산더미

부추꾸미, 부추삼겹이 산더미 부추와 함께 나온다.

부추꾸미 먹는 방법은, 처음 나왔을 땐 쭈꾸미만 먹는다. (국내산 쭈꾸미의 부드러운 식감과 기본양념 맛, 머리는 조금 더 익힌 후 먹기!~:)

 

그 후 기본 부추와 쭈꾸미를 함께 먹고, 3분 뒤 불을 약 불로 줄이고, 부추와 쭈꾸미를 섞은 후 숨이 죽은 부추와 쭈꾸미를 같이 먹거나 상추와 쌈을 해서 먹으면 된다.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기본 양념

기본으로 양념이 돼서 나오기 때문에 김이 모락모락 오르면 쭈꾸미부터 먹으면 된다.

 

 

쭈꾸미 삼겹 마늘 부추를 한꺼번에 올려서 먹기~ 우리에겐 양념이 너무 많은 점이 좀 거슬리기도 했지만, 자극적인 맵, 단, 짠맛이 아니라 조화로운 맛이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긴 했다.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부추꾸미

쭈꾸미를 먹으면서 부추가 타지 않게 뒤집어주면서 먹는다. 쌈 싸서 먹기도 하고 부추랑 쭈꾸미랑 삼겹살을 그냥 먹기도 하고~ 다양하게 냠냠 :D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콩나물

반 정도 남았을 때 콩나물 올려서 남은 부추꾸미와 부추삼겹을 같이 볶아서 먹는다. (우린 콩나물 올리는 건 모르고 그냥 쌈 싸 먹을 때 같이 먹어서 이 부분의 사진은 없다. 담엔 꼭 같이 볶아 먹자~:)

 

 

방화동 맛집 꾸이꾸이 돼지촌 쭈꾸미 볶음밥

쭈꾸미와 삼겹살은 거의 다 먹고 부추랑 양념만 남았을 때 볶음밥 2개를 추가했다. 두 명이서 볶음밥 1개만 해도 충분할 듯~ 우리 너무 욕심부렸다. ㅋㅋ 

볶아주실 때 볶은 김치?를 함께 넣어서 볶아주시는데 진짜 왕왕 대박 맛있었다. ⭐️⭐️⭐️⭐️⭐️ 너무 배불러서 많이 남기고 왔는데 지금보니 생각나고 또 먹고싶다. :D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 재배포 금지]

 

+ 쯔양 유튜브

 

관련 글

2021.07.12 - 삼청동 이태리재 솔직후기 (미슐랭 맛집)

 

삼청동 이태리재 솔직후기 (미슐랭 맛집)

삼청동 이태리재 솔직후기 미슐랭 맛집 7월 10일 토요일 오후, 삼청동 이태리재에 다녀왔다. 2016년 4월에 오픈과 동시에 꾸준히 미쉐린 가이드에 오르고 있는 이곳 이태리재는 이탈리아 북부 정

zeee9.tistory.com

2021.07.04 - 보마켓 서울로점 후기 메뉴 주차 (서울역 만리동 브런치 카페맛집 편집샵)

 

보마켓 서울로점 후기 메뉴 주차 (서울역 만리동 브런치 카페맛집 편집샵)

보마켓 서울로점 후기 메뉴 주차 서울역 만리동 브런치 카페맛집 편집샵 요즘 완전 핫한~ 보마켓 서울로점에 다녀왔다. 얼마 전 다녀온 보마켓 경리단점은 늦은 시간에 방문한 탓인지,, 사람도

zeee9.tistory.com

2021.06.23 - 호호식당 성수점 솔직후기 (성수 뚝섬역 서울숲 맛집? 예약 주차방법)

 

호호식당 성수점 솔직후기 (성수 뚝섬역 서울숲 맛집? 예약 주차방법)

호호식당 성수점 솔직후기 성수 뚝섬역 서울숲 맛집? 예약 주차방법 호호식당은 대학로에서 유명한 호호식당이 성수동에 3호점을 오픈한 일본 가정식 맛집?으로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고 예뻐라

zeee9.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

댓글(2)

[기본멘트, 부정적 댓글, 글과 관련이 없는 댓글은 차단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