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주단태 같은편이다! (이유는? 뇌피셜)

두영~it 2021. 6. 5. 16:56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주단태 같은 편이다!

백준기 주단태 같은 편인 이유? 뇌피셜

펜트하우스 시즌3가 첫 방송을 했다. 지난 시즌2가 로건리의 죽음으로 끝이 났었지만 모두들 "이젠 누가 죽어도 곧 살아 돌아오겠지.." 라며 믿지 않는 느낌이다. 우리도 마찬가지~

시즌3의 시작은 기다리고 기대한 만큼, 뭔가 아쉬움도 있었지만 역시 김순옥 작가 특유의 빠른 전개가 돋보이는 1회였다.

오늘은 이번 시즌3에서 새롭게 투입된 배우 온주완이 연기하는 백준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펜하는 언제나 예측을 하면 안 되는 드라마는 맞지만 여러 가지 상황을 예측하게 만들고 싶어 진다. 그래서 이번엔 백준기와 주단태가 같은 편인 이유?를 우리만의 예상 뇌피셜로 정리해봤다.

※ 뇌피셜 예상 스토리인 만큼 앞으로 실제 방송될 내용과는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gogo!!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주단태

펜트하우스 시즌2 마지막에 백준기는 로건리와 함께 비행기를 탔다. 이때는 백준기와 로건리가 비행기에서 우연히 만난 것 같은 뉘앙스였기 때문에 백준기 정체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있었다.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펜트하우스 시즌3 로건리

하지만 펜트하우스 시즌3 1회에 나온 내용을 보면 로건리와 백준기는 미국에서부터 서로 알던 사이였다. 로건리는 주단태의 약점을 잡기 위해 오랜 시간 큰돈을 써서 백준기를 찾고 있었다.

어렵게 백준기를 찾은 로건리는 미국 자신의 집으로 백준기를 부르게 되고, 거기서 미스터 백이라는 다른 이름을 가진 주단태에 대해 말해주게 된다.

 

 

 

백준기는 주단태의 이름을 듣자 충격적인 진실을 말하게 된다. 사실 백준기의 진짜 이름이 주단태고, 지금 한국에서 살고 있는 주단태가 진짜 백준기라는 것. 그래서 주단태의 다른 이름이 미스터백인 것이다.

 

원래대로라면 온주완 = 주단태, 엄기준 = 백준기이지만 일단은 극 중 배역대로 온주완 = 백준기, 엄기준 = 주단태로 쓰겠다. (※ 포스팅 읽으실 때 참고.)

 

 

펜트하우스 시즌3 온주완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온주완

백준기는 주단태가 자신의 부모님을 죽이고 모든 재산도 가로챘으며 자신의 이름까지 뺏아간 사람이라고 말했다. 로건리는 주단태의 과거를 잘 알고 있는 백준기와 함께 한국에 들어왔고 심수련에게 고백을 하기 위해 찾아간 그곳에서 주단태의 폭탄 테러로 사고를 당한 것이다.

 

이때 잠시 자리를 비웠던 백준기는 그 폭발 사고와 함께 현장에 있던 노인 분장을 한 주단태를 발견하게 되고, 그대로 잠수를 타게 된다. 그리고 앞으로 주단태는 물론 심수련 역시 로건리가 함께 입국했다는 인물, 백준기를 찾게 되며 백준기의 비중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까지만 보면 백준기에게 주단태는 철천지 원수이다. 자신의 부모님을 죽였고, 모든 재산을 훔쳐갔으며, 주단태라는 이름까지 빼앗았다. 누가 봐도 백준기는 주단태에게 복수를 하기 위한 캐릭터 같은데 우리 눈엔 왜 백준기와 주단태가 같은 편인 것처럼 보일까?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가 주단태다
펜트하우스 시즌3 주단태는 백준기다

로건리는 미국에서 백준기를 찾기 위해서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했다. 그만큼 찾기가 힘들었다는 뜻. 그리고 처음 로건리와 백준기가 대화를 나눌 때 '시차 적응하느라 힘드셨을 텐데'라는 말을 했다.

그 말은 백준기는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살고 있었다는 말이 된다. 원래 주단태의 부모님은 일본에서 크게 성공한 재일교포였다. 아마도 백준기는 일본에서 살고 있지 않았을까.

 

그리고 로건리가 백준기에게 '당신이 백준기의 이름으로 살고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라고 말하자 백준기는 바로 '내가 한 짓이 아니에요'라는 말을 했다. 그 말은 주단태가 자신의 본명 백준기로 살던 시절 이미 수많은 범죄를 벌였음을 나타낸다.

 

엄기준이 주단태라는 이름으로 신분 세탁을 한 뒤, 온주완이 백준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게 된 것이고, 그 이름 때문에 여러 오해를 받고 힘들게 살아온 것처럼 보인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생긴다. 백준기는 그동안 왜 주단태를 찾지 않았을까?

 

 

펜트하우스 시즌2 전진 류이서
펜트하우스 시즌3 주단태 회장

펜트하우스 시즌2 1회를 보면 천서진이 공연을 위해 미국에 방문했을 때, 전진 류이서 부부가 카메오로 특별 출연했었다.

이때 주단태 회장을 언급하며 주단태 부모님에 대해 말하는 내용이 나온다. 주단태의 부모님은 재미교포들 사이에서도 꽤나 유명했던 재일교포 사업가인 것이다.

 

주단태는 이렇게 유명한 가족의 명의를 도용하고 그 사람의 이름으로 살아가고 있고, 한국에서 사업도 크게 하고, 청아 재단 이사장 천서진과 약혼 발표를 하는 등 매스컴에서도 심심치 않게 보도되는 사람이다.

인터넷만 검색해봐도 쉽게 정보를 알 수 있는데 왜 백준기는 그동안 주단태를 찾지 않았을까. 자신의 부모를 죽이고 인생을 뺏어간 원수인데 말이다.

 

 

펜트하우스 시즌3 천서진

여기서 갑자기 천서진이 자신의 아버지를 죽게 내버려 뒀던 장면이 떠올랐다. 청아 재단 이사장 자리를 지키기 위해 죽어가는 아버지를 버렸던 천서진을 떠올리며, 혹시 백준기도 그런 케이스가 아닐까? 싶어 졌다.

 

 

 

그래서 우리의 뇌피셜 발동~ 백준기와 주단태는 일본에서 서로 알던 사이였을 것이다. 어쩌면 주단태가 백준기 부모님 회사에서 일을 하던 인물일 수도 있겠다. 무튼 백준기는 금수저로 태어나서 세상 부러운 것 하나 없이 모든 것을 다 가진 인물이다. 주단태 입장에서는 참 부러웠을 것이다.

 

하지만 백준기는 인성이 개차반이었을 것 같다. 마치 주단태와 비슷한 성향이 아니었을까. 만약 자신의 부모님이 절대 알면 안 되는 잘못을 저질렀거나, 아니면 부모님이 회사를 자신에게 물려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거나. 그런 상황이라면 백준기는 자신의 욕망을 위해 부모님을 죽이고 싶어지지 않을까. 마치 천서진처럼 말이다.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주단태와 딜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주단태라는 이름

백준기와 주단태는 서로 딜을 했을 것이다. 부모를 대신 죽여주고 주단태라는 이름을 얻는 것.

그렇게 얻은 주단태라는 이름으로 한국에 돌아와서 심수련과 결혼하고, 심수련과 똑같이 생긴 나애교를 이용해서 정, 재계 로비를 통해 돈을 긁어모은 주단태. 그리고 부모의 죽음으로 전재산을 물려받고 백준기라는 이름으로 살며 흥청망청 방탕한 생활을 한 백준기.

 

애초에 두 사람은 같은 편이었고 성향도 비슷한 인물일 듯. 이 뇌피셜이 맞다면 백준기는 주단태를 무너뜨릴 히든카드를 가지고 있는 히어로임과 동시에 또 하나의 빌런이 되는 것이다.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심수련
펜트하우스 시즌3 심수련 사진

펜트하우스 시즌3 1회에서 로건리가 사고를 당한 뒤 백준기가 혼자 바에서 술을 마시며 심수련의 사진을 보는 장면이 있었다.

두 눈 가득 복잡한 감정을 담고 있는 그런 표정이었는데, 백준기와 주단태가 일본에서 서로 잘 알던 사이였다면 백준기 역시 나애교를 알고 있었을 가능성이 크다.

 

어쩌면 백준기, 주단태 두 사람 다 나애교를 좋아했지만 나애교가 주단태를 선택하면서 백준기가 포기했을 수도 있겠지. 그래서 나애교와 똑같이 생긴 심수련의 사진을 보며 복잡한 표정을 한 것 같다.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스페셜 방송
펜트하우스 시즌3 히든룸 온주완

6월 2일 방송되었던 펜트하우스 스페셜 방송 히든룸에 출연한 온주완은 자신의 배역인 백준기에 대해 히어로 같은데 또 빌런 같고, 나쁜 놈 같으면서도 좋은 놈 같다는 말을 했었다.

백준기를 연기하는 온주완도 아직 백준기라는 인물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한다는 느낌이었다. 김순옥 작가와 제작진이 백준기라는 캐릭터를 이렇게 만들었다는 것은, 아마도 강력한 반전을 위해서가 아닐까.

 

 

사진출처: SBS 공식 펜트하우스 시즌3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 재배포 금지]

 

 

관련 글

2021.06.18 - 펜트하우스 시즌3 헤라상 쓰러진 여자 주혜인 엄마 (로건리, 오윤희, 유동필, 하윤철 모두 한편?)

 

펜트하우스 시즌3 헤라상 쓰러진 여자 주혜인 엄마 (로건리, 오윤희, 유동필, 하윤철 모두 한편?)

펜트하우스 시즌3 헤라상 쓰러진 여자 주혜인 엄마 로건리, 오윤희, 유동필, 하윤철 모두 한편? 펜트하우스 시즌3에서 유동필의 회상신으로 등장했던 헤라상에서 쓰러져 죽은듯한 여자의 정체를

zeee9.tistory.com

2021.06.11 - 로건리 부활 쌍둥이 형, 그럴듯한 이야기 (펜트하우스 시즌3 뇌피셜 예상)

 

로건리 부활 쌍둥이 형, 그럴듯한 이야기 (펜트하우스 시즌3 뇌피셜 예상)

로건리 부활 쌍둥이 형, 그럴듯한 이야기 펜트하우스 시즌3 뇌피셜 예상 지금 이 시점에서 펜트하우스 시즌3의 관전 포인트는 하은별의 행방, 진분홍의 정체, 유동필의 목적, 찐단태(온주완)의

zeee9.tistory.com

2021.06.06 - 펜트하우스 시즌3 오프닝 (시즌1, 시즌2 모두 비교해봄) 로건리, 유동필, 백준기

 

펜트하우스 시즌3 오프닝 (시즌1, 시즌2 모두 비교해봄) 로건리, 유동필, 백준기

펜트하우스 시즌3 오프닝 (시즌1, 시즌2 모두 비교해봄) 로건리, 유동필, 백준기 드라마 펜트하우스는 매 시즌 공개되는 오프닝 영상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펜트하우스 제작진이

zeee9.tistory.com

2021.06.03 - 펜트하우스 시즌3 선공개 하이라이트 영상 (헤라상 남자는 주단태?) 리뷰 뇌피셜

 

펜트하우스 시즌3 선공개 하이라이트 영상 (헤라상 남자는 주단태?) 리뷰 뇌피셜

펜트하우스 시즌3 선공개 하이라이트 영상 리뷰 뇌피셜 헤라상 남자는 주단태? 펜트하우스 시즌3 선공개 영상이 어제(2일) 공개됐다. 아주 짧은 영상이고 또 제작진들의 속임수 편집이라 신뢰할

zeee9.tistory.com

2021.05.25 - 펜트하우스 시즌3 언제? 몇부작 대본리딩 등장인물 티저 (촬영지 목격담)

 

펜트하우스 시즌3 언제? 몇부작 대본리딩 등장인물 티저 (촬영지 목격담)

펜트하우스 시즌3 언제? 몇부작 대본리딩 티저 등장인물 (촬영지 목격담) 펜트하우스 시즌3 대본리딩이 오늘(25일) 공개됐다. 드디어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이 벌써 코앞이라니.. 시간이 참 빨리

zeee9.tistory.com

2021.05.23 -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떡밥, 이슈 알고 보자 (펜트하우스3 스페셜, 오프닝)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떡밥, 이슈 알고 보자 (펜트하우스3 스페셜, 오프닝)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떡밥, 이슈 알고 보자 (펜트하우스3 스페셜, 오프닝) 작년부터 매회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입증한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마지막 시즌, 펜트하우스

zeee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