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떡밥, 이슈 알고 보자 (펜트하우스3 스페셜, 오프닝)

두영~it 2021. 5. 23. 19:32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떡밥, 이슈 알고 보자

(펜트하우스3 스페셜, 오프닝)

작년부터 매회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입증한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마지막 시즌, 펜트하우스 시즌3가 벌써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을 하기 전에 미리 알고 보면 더 좋은 이슈와 떡밥, 그리고 최근 공개된 펜트하우스3 스페셜 방송과 오프닝 영상에 대해 정리해봤다.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펜트하우스 시즌3

 

SBS 드라마
첫방송 2021년 6월 4일
12부작
매주 금요일 방송
기획 스튜디오 S
제작 초록뱀 미디어
연출 주동민, 박수진
극본 김순옥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김순옥

펜트하우스는 우리나라 드라마 최초로 방영 기간이 한정되어 있는 시즌제 드라마다. 이전 포스팅에 언급했던 대로 원래부터 시즌제를 기획한 건 아닌 것으로 보인다.

김순옥 작가의 전작들을 보면 50부작 이상의 긴 드라마들이 많았는데, 유독 펜트하우스만 시즌제로 제작된 것은 SBS 드라마 편성 때문인 듯. 하나의 긴 드라마를 세 개의 시즌으로 나눴다고 보는 것이 맞다.

 

펜트하우스 시즌3은 올해 4월 22일 첫 대본 리딩을 시작으로 4월 27일부터 촬영에 들어갔다. 워낙 보안에 신경을 많이 쓰는 드라마여서 그런지 특별한 떡밥이나 이슈들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펜트하우스 시즌3 출연 배우들의 SNS, 또는 촬영 장소에서 우연히 찍혔던 사진들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단편적인 정보들이 알려지기도 했다.

 

 

 

서울대학교 음대 실기 촬영장 스포

펜트하우스 시즌3 서울대학교 음대 실기 촬영장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촬영장소

헤라펠리스 아이들이 서울대 음대 실기 시험을 보는 촬영을 진행하면서 몇 장의 사진이 스포 되었다. 동대문구에 있는 서울시립대에서 촬영했는데 심수련과 주석훈이 대화하는 모습, 그리고 실기 시험을 끝내고 계단을 내려오는 아이들과 어른들의 모습이 찍였다.

 

 

 

사진의 배경을 보면 2023년 대입 실기 시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2023년 1월에서 2월 배경, 펜트하우스 시즌2가 끝나고 3, 4개월 뒤의 시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 헤라펠리스 사람들 대부분이 감옥에 갔기 때문에 펜트하우스 시즌3은 적어도 몇 년 뒤의 시점으로 제작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빠른듯하다.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촬영 현장

촬영 현장에서 찍힌 사진을 보면 주석훈, 배로나, 주석경, 오윤희 강마리, 주동필 등이 등장한다. 펜트하우스 2 마지막에 오윤희는 3년, 강마리는 1년 6월의 징역형을 받았는데 벌써 현장에 있다는 것은 일부 감형이나 특사로 출소한 게 아닐까 생각한다.

 

 

 

펜트하우스3 오프닝 영상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오프닝 영상
펜트하우스 시즌3 오프닝 영상

5월 15일 드라마 모범택시가 방송되기 전 펜트하우스 시즌3 오프닝 영상이 깜짝 공개되었다. 이날 방송된 펜트하우스 시즌2 오프닝은 14초의 짧은 영상이었는데, 헤라펠리스 동상에 새겨지는 나비 문신, 민설아의 사과 목걸이, 그리고 청아 예술제 트로피가 등장했다.

 

헤라펠리스 동상에 새겨지는 나비문신은 나애교를 의미하고 사과 목걸이는 민설아, 청아 예술제 트로피는 배로나 사건을 의미하는 것 같다.

 

 

펜트하우스 시즌3 1회 대본

펜트하우스 시즌2 히든룸이 방송되었을 때 진행을 맡은 신동엽이 펜트하우스 시즌3 1회 대본을 보는 장면이 있었는데 이때 헤라 조각상에서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진다는 스포를 했었다.

펜트하우스3를 기다리는 시청자들은 신동엽의 스포와 펜트하우스 시즌3 오프닝 영상을 연결 지어서 나애교가 죽지 않고 살아있다거나, 펜트하우스 시즌1에 죽은 민설아가 사실은 살아있을 거라는 다양한 추측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확실한 것은 없다.

 

 

 

사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이 펜트하우스 시즌3 공식 오프닝이라는 것도 확신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펜트하우스3 첫방송이 가까워지면서 SBS에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해 선공개한 홍보 목적의 영상일 수도 있다.

그리고 헤라 조각상, 나비 문신, 청아 예술제 트로피, 사과 목걸이 등은 단순히 지금까지 펜트하우스에서 벌어졌던 사건들을 나열한 것일 수도 있다.

 

 

 

펜트하우스 시즌3 주단태, 하윤철, 이규진 스포

펜트하우스 시즌3 하윤철 이규진

하윤철과 이규진은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 각각 징역 2년을 선고받고 교도소에 수감되었다. 최근 공개된 사진 속에는 교도소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하윤철과 이규진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이규진은 화장실에서 팔에 문신을 한 조폭과 마주친 뒤 겁에 질린 표정을 하기도 했고, 하윤철과 이규진이 함께 누군가에게 박수를 치는 장면도 있었다. 그리고 펜트하우스2 때보다 더욱 날카로운 분위기의 하윤철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위에 언급했던 서울대 음대 실기 촬영 현장에서 오윤희와 강마리가 보였던 것처럼, 각각 징역 2년을 선고받았던 하윤철과 이규진 역시 극 중 출소를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규진은 펜트하우스 시즌1, 시즌2에서 감초 같은 캐릭터로 드라마의 재미를 담당했었다.

 

 

펜트하우스 시즌3 하윤철

잘 나가는 법조인 집안에 변호사에서 국회의원까지 되었다가 오윤희의 자수로 징역 2년을 선고받게 되었고, 실형을 선고받았기 때문에 자동으로 국회의원직도 잃게 되었다.

펜트하우스 시즌3에서 흑화 되는 캐릭터가 있다면 이규진이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악역도 무리 없이 잘 소화해내는 폭넓은 봉태규의 연기력을 생각해보면 진지하게 흑화 하는 이규진도 꽤 볼만할 것 같다.

 

그리고 하윤철은 오윤희를 두 번이나 배신했고, 배로나가 자신의 친딸이라는 것을 알게 된 상태다. 배로나에게 직접적인 공격을 하고 괴롭혔던 주단태, 그리고 또 다른 친딸 하은별을 데려간 진분홍, 이 두 사람에 대한 복수심이 가득하지 않을까.

 

 

펜트하우스 시즌3 주단태

주단태 역시 촬영 중인 모습이 사진에 찍혀서 공개되었다. 사진 속 주단태는 수갑을 찬 채 피가 묻어있는 의사 가운을 입고 있었다. 이 장면만 보면 펜트하우스3에서 주단태가 병원에 있는 누군가를 해치려고 하다가 경찰에 체포되는 과정으로 보일 수 있지만 그렇지는 않을 것 같다.

 

 

 

주단태는 펜트하우스2에서 감옥에 수감되었지만 로건리의 차가 폭발할 때 그 현장에 할아버지 분장을 하고 있었다. 아마도 복수를 위해 탈옥을 했을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역시 그 탈옥 과정 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교도소에 있던 주단태는 외부 병원으로 나가기 위해 일부러 상처를 내거나, 아픈 척을 했을 것이다. 그리고 치료를 위해 이동한 병원에서 교도관과 경찰을 따돌리고 의사 가운을 훔쳐 입은 채 탈옥에 성공한 것 같다. 탈옥까지 감행한 주단태의 복수가 어떻게 그려질지, 그리고 주단태의 최후는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로건리의 부활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로건리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 로건리는 주단태의 복수로 인해 차량 폭발사고로 죽게 되는 장면이 나왔다. 불길에 휩싸이는 로건리를 보고 오열하는 심수련의 모습 등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충격적인 반전을 줬었다.

이후 방송된 펜트하우스 시즌2 히든룸에 출연한 로건리는 자신이 진짜 죽은 건지, 시즌3에 출연하는 건지 본인도 아직 알지 못한다고 말해서 시청자들을 더욱 궁금하게 했었다.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로건리 출연자 명단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로건리는 펜트하우스 시즌3에 등장한다. 얼마 전 펜트하우스 시즌3 출연자 명단에 박은석의 이름이 올라갔기 때문. (하지만 또 안 나올 수도 있겠다. 순옥킴 작가님의 드라마는 절대 확신을 하면 안 되기 때문에 뭐든 확실해 보여도 확신하면 안 되는데.. 암튼, 나왔으면 좋겠다는 이야기..)

 

박은석은 부산 사투리를 쓰는 미스터리한 구호동과 럭셔리하고 열정적인 로건리를 연기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강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대로 허무하게 사라지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 전개다.

 

바로 옆에서 차가 폭발했는데도 어떻게 살아남았는지, 그리고 로건리와 심수련의 멜로는 해피엔딩을 맞을지, 도대체 온주완은 로건리와 어떤 사이고 무슨 캐릭터인지 시즌3에서 차차 공개될 것이다.

 

 

 

펜트하우스3 스페셜 방송 6월 2일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스페셜 방송

펜트하우스3가 6월 4일 첫방송을 앞두고 6월 2일 스페셜 방송을 한다. 보통 스페셜 방송은 드라마가 끝난 뒤 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펜트하우스 역시 시즌이 끝난 뒤 했었는데 이번에는 첫방송 전에 하게 되었다.

 

펜트하우스3 스페셜 방송에는 기존처럼 헤라펠리스 어른들이 출연하는 것이 아니라 김영대(주석훈), 한지현(주석경), 최예빈(하은별) 등 헤라 키즈들과 도비서(김도현), 조비서(김동규)등이 출연한다.


사실 펜트하우스 시즌1, 시즌2의 스페셜 방송은 이지아, 김소연, 유진, 엄기준, 봉태규, 윤종훈 등을 위주로 꾸며졌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헤라 키즈들과 주요 조연들이 주목받을 수 있도록 스페셜 방송을 편성한 제작진의 배려가 아닐까.

 

아직 구체적인 방송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동안의 스페셜 방송들을 봤을 때 펜트하우스 시즌3에 대한 영상을 통해 미리 떡밥을 던져주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펜트하우스 시즌3 강마리
펜트하우스 시즌3 매주 금요일 방송

이번 펜트하우스 시즌3는 많이 아시겠지만, 아쉽게도 매주 금요일에만 방송을 한다. 매주 2 회차씩 방송했던 전 시즌 하고는 다른 방식이다.

 

 


주단태의 복수와 최후, 로건리의 부활, 진분홍의 정체, 하은별의 근황, 오윤희의 욕망, 이규진의 흑화, 하윤철의 복수, 천서진, 그리고 헤라 키즈들의 서사까지 풀어야 될 스토리가 너무 많은데, 이 모든 것을 총 12회 차 분량 안에 다 해결해야 한다.

 

워낙 전개가 빠른 순옥킴인만큼, 매회 충격적인 반전을 주면서도 착실하게 떡밥 회수를 해서 어떤 결말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송 천서진

 

 

관련 글

2021.06.05 -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주단태 같은편이다! (이유는? 뇌피셜)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주단태 같은편이다! (이유는? 뇌피셜)

펜트하우스 시즌3 백준기 주단태 같은 편이다! 백준기 주단태 같은 편인 이유? 뇌피셜 펜트하우스 시즌3가 첫 방송을 했다. 지난 시즌2가 로건리의 죽음으로 끝이 났었지만 모두들 "이젠 누가 죽

zeee9.tistory.com

2021.05.25 - 펜트하우스 시즌3 언제? 몇부작 대본리딩 등장인물 (촬영지 목격담)

 

펜트하우스 시즌3 언제? 몇부작 대본리딩 등장인물 (촬영지 목격담)

펜트하우스 시즌3 언제? 몇부작 대본리딩 등장인물 (촬영지 목격담) 펜트하우스 시즌3 대본리딩이 오늘(25일) 공개됐다. 드디어 펜트하우스 시즌3 첫방이 벌써 코앞이라니.. 시간이 참 빨리 가는

zeee9.tistory.com

2021.04.03 - 펜트하우스 시즌3 심수련 아니고, 나애교 (로건리 죽인 범인은 주단태)

 

펜트하우스 시즌3 심수련 아니고, 나애교 (로건리 죽인 범인은 주단태)

펜트하우스 시즌3 심수련 아니고, 나애교 (로건리 죽인 범인은 주단태) 펜트하우스 시즌2 마지막 회는 로건리의 죽음으로 또다시 충격적인 결말을 맺었다. 사실 펜트하우스 시즌2에 뿌려진 떡밥

zeee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