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오동통면
11일 쿠팡에서 구입
가격은 1팩(4ea) 2,000원
지난 주말 동안 4만 개나 팔렸다는 오뚜기 오동통면~ 백종원과 함영준 오뚜기 회장의 협업으로 탄생했는데요. 저도 어제 구입하고 오늘 받았어요. 쿠팡에서 라면을 주문해보긴 첨인 듯해요.ㅎ
※ 구입은 어제 올린 글을 ▼ 참고해주세요.
다른 분의 후기를 보니 다시마가 5장이 들어있어서 5 동통면이냐고 하시던데, 저는 다시마가 3장이 들어있었어요. 걍 렌덤인 듯하죠. 그냥 뭐 일반 라면과 다른 점은 면이 살짝 굵은 정도입니다.
오뚜기 오동통면 조리방법과 영양정보 확인하시고요. 너구리 510~515kcal, 오동통면 505kcal로 총 내용량과 열량은 너구리와 비슷합니다.
물 550ml(2컵과 3/4컵)에 다시마와 건더기 수프를 넣고 물을 끓인 후 분말수프를 넣고, 면을 넣은 후 5분간 더 끓입니다. 분말수프는 식성에 따라 적당량 넣어 주시고 파, 어묵, 계란 등을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달걀이랑 파만 추가로 넣었어요.
너구리랑 너무나 비슷한데 오묘하게 다르긴 해요. 면이 진짜 제목처럼 오동통하고 쫄깃해서 맛있긴 하지만 너무 순한 맛이라고 해야 하나요. 깔끔하고 담백해서 금방 뚝딱 먹게 되긴 합니다. 저는 워낙 너구리를 전부터 좋아했던 편이라.. 제 입맛엔 그래도 너구리가 더 좋네요... 힝.. 너구리 그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나요.. 어디까지나 개인취향이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