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블루보틀 성수, 삼청동 블루보틀 2호점, 강남 3호점 위치와 메뉴정보

두영~it 2019. 6. 30. 19:16

블루보틀 성수, 삼청동 블루보틀 2호점, 강남 3호점 위치와 메뉴정보

많은 사람들의 이슈가 되었던 블루보틀 성수 1호점 오픈에 이어서 7월 5일 삼청동 블루보틀 2호점이 오픈합니다. 그 뒤를 이어 강남에도 현재 블루보틀 3호점 준비를 위한 공사 중이며 8월 오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성수점은 오픈 당일 새벽부터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고, 평균 4시간 정도를 기다려야 블루보틀 커피를 마실수 있어서 한동안 이슈가 되기도 했지만, 지금은 그렇게 고생해서 방문을 하지 않아도 조금은 여유 있게 찾아갈 수 있을 듯합니다. 

 

 

블루보틀커피 성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7 / 02-6212-6998 
뚝섬역 1번출구앞 | 오픈 8AM-8PM l 주차불가 

 

 

블루보틀 성수

블루보틀의 한국매장에 대한 이야기는 작년부터 많이 있었습니다. 원래는 강남에 1호점이 생길 것이라고 예측했었는데 성수동에 1호점이 먼저 생겼습니다. 블루보틀 성수는 넓은 지하 1층 만을 매장으로 사용하고 지상층은 원두를 볶는 로스터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보틀 커피 코리아는 성수점 오픈 전 기자들과 인근 주민들 그리고 직원의 가족을 초대해 프리 오픈 행사를 했고 그때 내부 인테리어를 먼저 공개한 적 있습니다.

 

 

블루보틀 성수 위치와 메뉴정보
블루보틀 성수 메뉴정보

블루보틀답게 벽면과 천장은 포장을 최소화 한 미니멀 인테리어이고 좌석수도 많지 않게 배치했습니다. 저희도 오픈 일주일쯤 후에 블루보틀 성수를 다녀왔었는데요. 시간대가 운이 좋았는지.. 생각보다 대기시간이 길지 않게 한 시간 안 걸려 다녀왔습니다. 블루보틀의 유명한 메뉴들은 에스프레소 샷 쪽에 지브롤터, 1,100원 추가 시에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Single Origin Espresso)~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를 주문할 수 있고, 볶은 치커리를 넣은 콜드 브루에 우유와 사탕수수를 함께 넣고 블랜딩 한 뉴 올리언스 등이 있습니다. 모든 음료의 용량은 335ml이고, 베이커리 메뉴도 있는데 모두 메종엠오가 제조해서 납품합니다.

 

 

 

블루보틀 삼청동 블루보틀 2호점

블루보틀 삼청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5길 76


작년에 블루보틀 강남점과 더불어 블루보틀 1호점이라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던 삼청동 블루보틀 2호점 자리입니다. 블루보틀 성수 보다 4개월 먼저 임대 계약을 진행했었기 때문에 다들 삼청동이 1호점일 꺼라 예상했는데요. 7월 5일 블루보틀 2호점으로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블루보틀 삼청동 블루보틀 2호점 위치와 메뉴정보

삼청동 국립현대미술관 교육동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삼청동 블루보틀 2호점이 생기는 이 지역은 크고 작은 한옥 건물들과 경복궁의 돌담길, 그리고 골목골목 독특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인기 있던 핫 플레이스였지만, 임대료가 급등하여 젠트리피케이션으로 인해 죽어가는 상권이 있던 자리입니다. 최근 블루보틀 2호점 오픈 준비 기간부터 이 지역의 상가 임대문의가 많아지면서 반사이익으로 삼청동 상권에 활기를 띄길 바라는 시선들이 많습니다.

 

 

블루보틀 강남 3호점 위치와 메뉴정보

블루보틀 강남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29 강남N타워


강남N타워 1층에서 현재 블루보틀 커밍 순이라는 가림막을 한채 공사 중에 있습니다. 2호선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 강남 N타워 1층 50평 규모로 8월 오픈 예정입니다.

젊은 아티스트들과, 디자이너들, 작은 카페 로스터리들이 모여있는 성수동 1호점과, 한국적인 멋과 분위기가 살아있는 삼청동 2호점에 이어 유동인구가 많고 강남 상권 중심가인 강남 3호점은 젊은 학생들과 직장인의 쉼터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