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한성대, 성신여대 카페] 커피매터스 coffeematters 스페셜티 커피가 맛있는 곳

두영~it 2019. 7. 4. 18:10

작년 여름쯤 책 한 권을 읽고 팬이 되었던, 

최고요 님이 스타일링하신 [한성대, 성신여대 카페] 커피매터스 coffeematters 입니다.

 

 

최고요 님은 다양한 공간을 디자인하는 공간디렉터이고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를 썼습니다. 그리고 공간 디자인 스튜디오 탠 크리에이티브 tan_creative를 운영하시는 분입니다. 

 

 

 

커피매터스 coffeematters 스페셜티 커피가 맛있는 곳

 

[한성대, 성신여대 카페]

 커피매터스 coffeematters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10길 19-1 
070-8860-8147
12:00 pm - 21:30 pm (last order 21:00) 
always open
반려동물 동반 가능 / 상업적인 촬영 금지
주차: 가게 옆 골목이나 유료주차장 이용
insta @__coffeematters

 

요즘 트렌드에 맞게 너무나 이쁘게 잘 만드신, 단연 돋보이는 외관 ♡.♡ 

카페 앞에서 인증샷은 기본이고, 이미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인스타 감성이 충만한 카페입니다. 

 

 

 

커피매터스 coffeematters

 

[한성대, 성신여대 카페] 커피매터스 coffeematters는 스페셜티 커피가 맛있는 곳으로, 대표 메뉴는 코코플랫, 바질토마토스콘이 유명하지만, 뭐 개개인의 취향이 다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커피매터스 스페셜티 커피가 맛있는 곳

 

저희는 코코플랫, 라임에이드를 주문했었습니다.

(에이드는 때때로 변동)

 

크림이 올라간 플랫화이트에 코코넛밀크 베이스~코코넛 향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부드럽고 조금 달달하면서 고소한 맛입니다. 양이 좀 작다~ 했었는데, 올해 초에 코코플랫이 조금 더 커졌습니다. 가격은 그대로라고 합니다. 

 

에스프레소 블렌딩은 과테말라 엘 소코로 핀카 산 로렌조 워시드 마이크로랏, 온두라스 라스 프롤라스 워시드 마이크로랏,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콩가 위시드 NOTE: 달콤한 산미, 신선한 허브, 아몬드, 슈가, 캐러멜, 콜틴 [한성대, 성신여대 카페] 커피매터스 coffeematters는 스페셜티 커피가 맛있는 곳으로 에스프레소 블렌딩이라는 말은, 2가지 이상의 원두를 섞어 각각의 원두들의 단점을 보완한 블렌딩이란 뜻입니다. 

 

 

 

스페셜티 커피가 맛있는 곳


에스프레소 머신은 훼마 E61 레전드, 머신에 카페 이름을 넣어서 감각적인 느낌입니다. 그리고 원두를 갈아주는 커피, 그라인더는 그라인더의 종결자라고 부르는 말코닉 피크입니다. 말코닉 mahlkonig은 독일 회사로 하이엔드급의 커피 그라인더를 많이 생산해 명성이 아주 높은 회사입니다.

 


하이엔드급에 맞게 그라인더 중 고가에 속하는 제품이지만 수많은 바리스타들이 찾는 제품인데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답게 장비에도 꼼꼼하게 신경 쓰신 느낌입니다.

 

 

커피매터스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도 역시 핫플답게 거의 만석이었습니다. 그 와중에 모퉁이 기둥까지 살리신 감각적인 인테리에 감동이었습니다. 채광이 예술이지요~:) 아이보리 톤의 분위기가 고급스러우면서 조명이 분위기를 살려주는 곳입니다.

 

 

coffeematters 스페셜티 커피가 맛있는 곳

 

저기 보이는 예쁜 문이 화장실 문입니다.

햇빛이 반절만 가려지는 불편한 :) 자리였지만, 커피도 맛있고, 공간이 너무 좋았던 [한성대, 성신여대 카페] 커피매터스 coffeematters 조용할 때 방문했더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