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stand

네이버통장 개설후기(+혜택 장단점)

두영~it 2020. 6. 8. 23:41

미래에셋대우는 네이버파이낸셜과 함께 네이버통장을 선보였는데요. 오늘은 네이버통장 개설 후기와 혜택의 장단점을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네이버통장

네이버 앱에서 맨 위 상단에 네이버 페이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바로 네이버통장 '개설 신청하기'로 쉽게 통장 가입을 할 수 있어요.

 

네이버통장 개설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신분증 사진 찍어서 올리고 타은행 본인계좌로 1원을 보내주면 확인 후 끝자리 3자리 번호 입력해주면 끝! 

 

통장 개설은 네이버 앱에서 비대면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능하고요. 네이버통장 하나로 CMA 뿐만 아니라 미래에셋대우 앱 등을 통해 국내주식, 해외주식 및 펀드 등 금융상품의 거래도 가능하더라고요. 

 

" 네이버통장 CMA(RP형) 통장 " 
RP형 CMA통장은 수시로 입출금 할 수 있고, 약정수익률이 적용되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본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올려드린 유의사항 꼭 참고하시고 개설하시길 바래요. 

 

저는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를 사용한 지 오래돼서 웬만해선 바꿀 생각은 없는데요. 네이버페이도 가끔 사용하기 때문에 통장을 개설하긴 했습니다만, 카카오페이 증권통장은 예금자보호가 되는 장점이 있다면, 네이버통장은 예금자보호가 안 되는 게 단점이긴 합니다. 

 

 

네이버통장 개설후기

연3%(최대,세전) + 포인트 최대3%

보유금액 100만원 이내, 

8/31까지 누구나 조건없이 연3%(세전) 
9/1부터 전월 실적에 따라 

GOLD 연3%, SILVER 연1% 제공

(세전, 금액별 수익률 차등)

 

★ 네이버 통장, 핵심만 짚어볼까요?

 

1. 하루 한 번 #수익금#짠테크
하루만 맡겨도 수익금이 쌓이는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통장이에요.

~ 2020년 8/31

누구나
· 100만원까지: 연 3%(세전) 

· 100만원 초과~1천만원 이내: 연 1%(세전) 

· 1천만원 초과~: 연 0.35%(세전) 

2020년 9/1 ~ 

전월 구매실적 10만원 이상일 경우, 

위의 수익률 혜택 유지 

전월 구매실적 10만원 미만일 경우, 

· 1천만원까지: 연 1%(세전) 

· 1천만원 초과~: 연 0.35%(세전)

(약정수익률 기준일: 2020년6월1일, 연, 세전)

 

2. 결제할 때마다 쏠쏠한 #포인트 #짠테크

네이버페이 결제할 때, 네이버통장으로 충전 후 결제하면 최대 3%까지 적립될 예정이래요. 

 

3. 무료 송금수수료

은행 상관없이, 송금할 때마다 수수료가 무료니까, 부담 없이 송금/잔고관리할 수 있겠어요.

 

 

★ 유의사항 꼭 참고해보세요!!


<네이버통장 상품 정보>


· 네이버통장은 네이버페이와 미래에셋대우가 함께 제공하는 수시입출금 CMA(RP형) 통장입니다.
· CMA RP매수금액 1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수익률이 적용됩니다.
· 미래에셋대우는 본 금융투자상품(CMA)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RP형 CMA의 입금액은 RP에 투자되고, RP 수익률은 입금 시 회사가 고시하는 약정 수익률이 적용되며, 당해 수익률은 시장금리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본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통장 포인트 적립 혜택 안내>


· 혜택 내용
네이버페이 주문서에서 '충전포인트결제'로 결제 시, 아래 2가지 조건 중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결제하는 충전포인트 금액의 2%가 추가적립 됩니다.
1. 마지막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수단이 네이버통장
2. 네이버통장으로 포인트충전+결제 동시에 진행


· 적립 기준
- 추가 적립금액은 구매확정 시 적립됩니다.
- 네이버페이 결제 제공 사이트 구매건은 거래완료시(구매적립 지급 완료 시점) 적립됩니다.
- 기본 네이버페이 구매 적립(최대 1%)과 별도 금액으로 추가 적립됩니다.(충전포인트 결제 시 1.5% 추가적립 + 네이버통장으로 충전 시 0.5% 추가적립)


· 적립 제외 대상
위 혜택 내용에서 설명한 2가지 조건에 포함되지 않을 경우에는 추가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구매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 이미 지급받은 추가적립 금액은 적립취소(회수, 미적립)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정책에 위반되는 부정거래로 확인/의심되는 경우에는 혜택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본 네이버통장 포인트 적립 혜택 기준은 네이버페이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