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stand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 (장점, 주의해야 할 점)

두영~it 2020. 4. 21. 15:51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장점, 주의해야 할 점)

카카오페이가 지난 2월 6일 카카오페이 증권을 정식으로 출범했는데요. 카카오는 바로투자증권이라고 하는 2008년에 설립한 회사를 인수하기 위해서 2018년부터 작업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 4월에 금융위원회에 인수 신청을 했고요. 그게 지난 2월 5일 바로증권 지분의 60%, 약 200여만 주를 카카오가 인수하는 것을 금융위원회가 허락했고, 이에 따라 6일에 카카오페이 증권이 정식으로 출범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1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 (장점, 주의해야 할 점)

기존에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던 카카오페이를 증권사 계좌로 전환만 하면 되는데요.

사실 1월 말부터 사전 진행이 되었던 내용이었고, 카카오페이 증권 출범 기념으로 3월에 1천 명 대상 5만원 추첨 증정 이벤트도 있었는데요. 더 자세히 알아보고 개설해야지.. 하다가 저는 이제야 계좌 개설을 하게 되네요.

 

개설하기 전에 여기저기 검색해보고 알아봤는데요. 카카오페이로 쓰는 금액이 자주 많이 있다면 안 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저도 카카오페이를 주로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 조금 늦었지만, 카카오페이 증권계좌(바로투자증권) 업그레이드 장점과 주의해야 할 점 등을 위주로 작성해봤습니다.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2

카카오페이 증권계좌(바로투자증권) 업그레이드 장점

(2020 05 31까지) 기본 연 0.6%(세전), 평균 보유금액 1만 1원~100만원 이내, 최대 연 5%(세전) 혜택을 제공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작지만 지급되는 수익이 들어오니 기존 세이프 박스에 잠시 보관해 두었던 금액이 있다면 페이 증권계좌로 옮겨 놓아도 좋을 것 같아요. (가능한 계좌의 잔고를 100만원에 맞춰놓으면 좋겠죠.)

 

기존 금융 상품과 다르게 자유롭게 입출금을 하여도 주 단위로 평균 보유액에 대해 혜택이 제공됩니다.

증권계좌로 예탁되기 때문에 기존 카카오페이 머니와 달리 200만원을 초과해 한도 없이 보유할 수 있으며,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3
카카오페이머니 (증권개좌 개설 전) /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개설후)

카카오페이 머니를 증권계좌로 업그레이드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페이 머니 내역이 노란색으로 변하고 증권 계좌번호도 확인할 수 있고요. 가지고 있던 카카오페이 머니가 자동으로 증권계좌로 이체됩니다. (페이 머니 사용할 때와 똑같이 사용하면 되더군요.)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4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 (장점, 주의해야 할 점)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개설 방법은

카카오톡 페이 머니 내역에서 '업그레이드 계좌로 연 5.0% 혜택 받기' 버튼을 누르고 전화번호나 주소 등 개인 정보를 기재하고, 신분증 인증과 본인계좌의 타계좌에 1원이 입금되면 사용된 입금자명을 입력하는 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개설할 수 있어요.

 

★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 주의해야 할 점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는 그 자체만으로 별도의 계좌번호가 주어지는 통장이라 업그레이드 후에 타 은행에서 2주 동안 통장 개설 못하기 때문에 만약 타 은행 20일 제한 걸리시는 분이 있다면 업그레이드 해지하고 타 은행 개설하고 카카오 증권을 다시 업그레이드 하심을 추천합니다.

 

▼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해지방법

https://zeee9.tistory.com/662

 

카카오페이 증권계좌(바로투자증권) 해지방법

카카오페이 증권계좌는 그 자체만으로 별도의 계좌번호가 주어지는 통장이라 업그레이드 후에 타 은행에서 2주 동안 통장 개설을 못하게 되는데요. 만약 타 은행 20일 제한에 걸렸다면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

zeee9.tistory.com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5

클릭 한 번으로 펀드와 부동산/신용 투자

지금까지 카카오페이가 선불 전자지급수단이었다면, 증권계좌를 활용한 카카오페이는 본격적인 증권, 보험 서비스까지 실제 시중 은행, 증권사와 동일한 효력을 보이는데요. 투자 금액에 상한선은 있지만, 실제로 현물을 투자하고, 수익을 나눠 받는 구조입니다.

 

클릭 몇 번이면 펀드를 투자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아직은 페이 증권이 카카오톡 하듯이 주식을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 소액으로 우리가 은행에 방치해뒀던 그런 금액으로 펀드로 투자해보고 괜찮다면 금액을 조금씩 늘려가며 분산 투자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투자 가능한 상품은 총 세 가지입니다.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종류의 펀드, 개인신용 분산 투자 상품과 부동산 소액 투자가 있는데요. 이 중 펀드는 ▲ 경기 국면에 따라 분산 투자하는 '투자고수가 검증한 #믿음직한 펀드' ▲ 인공지능이 투자 전략을 실행하는 'AI가 관리해주는 #합리적인 펀드' ▲ 4차 산업 관련 산업군에 분산 투자하는 '유망 IT에 투자하는 #똑똑한 펀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인신용 분산투자와 부동산 소액 투자는 개설 및 마감 시기별로 종목이 다릅니다.

 

개인신용 분산투자는 신용대출을 받은 사람에게 투자하는 상품이며, 피플 펀드론을 담보로 하는 대출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상품 설명을 통해 연이율과 모집 금액, 투자 시 예상 수익과 상환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아래로 투자 포인트와 상품 설명, 기초자산 정보·구성, 상환 방법과 시나리오, 그리고 위험 부분에 대한 안내가 제공됩니다. 기존에 P2P 투자의 위험을 인지하고도 적극적으로 투자해온 사람이라면, 조금 더 쉽게 투자할 수 있게 되었어요.

부동산 역시 개인신용 분산투자와 동일합니다. 연이율과 투자 기간 안내 등이 제공되며, 아래로 상품 설명과 담보 평가, 담보 아파트 정보, 상환 방법, 위험 안내 및 투자자 보호 장치에 대한 설명이 제공됩니다. 펀드는 최소 천 원부터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고, 개인신용 분산투자와 부동산은 건당 만원에서 100만원 사이로 투자할 수 있어서 가볍게 굴리는 소액 투자 수준에 적합하겠습니다.



이 역시 엄연한 투자, 위험성에 주의할 것

지난 3월 4일,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가 서비스 개시 6일 만에 20만 계좌를 넘어섰다고 해요. 개인사업 부문을 신설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온라인 비대면 거래와 손쉬운 테크 핀 기술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다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특히 증권 계좌로 변경 시, 최대 5천만원의 예금자 보호 혜택이 적용된다는 것만 놓고 봐도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카카오페이 증권은 '쉽고 재미있는 투자'를 표방하지만, 해당 상품들 역시 엄연한 투자 상품입니다. 상품 투자에 따른 위험성과 투자 설명, 투자자 확인 사항에 대해 확실히 안내하고 있고, 본인 실책에 따른 피해는 본인이 감수해야 하는 점을 잊어선 안 되겠어요.

 

 

관련 글

2020/12/26 - 카카오페이증권 미니금고 개설 후기 (+ 혜택, 장단점)

 

카카오페이증권 미니금고 개설 후기 (+ 혜택, 장단점)

카카오페이증권 미니금고 개설 후기 + 혜택, 장단점 그동안 여유자금 or 비상금으로 넣어두는 용도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이용했었는데, 이번에 카카오페이증권 미니금고로 갈아탔다. 이

zeee9.tistory.com

2020/12/20 - 마켓컬리 카카오뱅크 26주적금 후기 (+혜택정리)

 

마켓컬리 카카오뱅크 26주적금 후기 (+혜택정리)

마켓컬리 카카오뱅크 26주적금 후기 (+혜택정리) 마켓컬리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금리보다는 쿠폰, 할인 혜택 등의 장점이 많기 때문에 가입했다. (★마켓컬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추

zeee9.tistory.com

2020/10/23 - 카카오뱅크 mini(미니)카드(+혜택 장점 만드는법)

 

카카오뱅크 mini(미니)카드(+혜택 장점 만드는법)

카카오뱅크 mini(미니) 카카오 미니카드 티머니 교통카드 10월 19일에 카카오뱅크에서 10대 청소년을 위한 금융서비스 mini(미니)를 출시했다. 원래 만 18세 이하 청소년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

zeee9.tistory.com

2020/08/26 - 카카오페이카드2 발급방법(+새로 추가된 기능, 혜택)

 

카카오페이카드2 발급방법(+새로 추가된 기능, 혜택)

카카오페이카드2 발급방법 (+새로 추가된 기능, 혜택) 오늘 8월 26일 카카오페이에서 카카오페이카드2를 출시했어요. 카카오페이는 출범한 지 5년 만에 누적 가입자 수가 3천만 명이나 될 만큼 빠

zeee9.tistory.com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5000원 받기(+한달무료 혜택, 이벤트, 해지방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5000원 받기 (+한달무료 혜택, 이벤트, 해지방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혜택도 다양하고, 최근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zeee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