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동 대삼식당
수요미식회 냉동삼겹살 맛집
오늘 수요미식회 냉동삼겹살 특집에서는 씹을수록 고소한 냉동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 논현동 대삼식당이 소개되었는데요. 대삼식당도 문래동 행진처럼 뉴트로 한 감성의 핫한 맛집입니다.
매일 17:00 - 24:00
일요일 휴무
냉동삼겹살 맛집 논현동 대삼식당은 강남구청역과 학동역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요. 예전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초록색 네온사인 간판이 특징입니다. 직장인부터 가족들까지 인기입니다.
논현동 대삼식당은 1+등급 국내산 삼겹살을 사용하는데요. 일반적인 냉동이 아닌 급랭한 삼겹살을 사용합니다. 급랭장비를 사용해서 냉동을 하면 삼겹살의 육즙은 그대로 살리면서 냉동 특유의 냄새도 나지 않는다고 해요.
수요미식회에서는 냉동삼겹살 쪽에서는 대삼식당이 품질로는 선두가 아닐까 하는 의견까지 나왔을 정도인데요. 냉동삼겹살 특유의 장점을 살리면서 생삼겹살 같은 육즙과 식감이 특징입니다.
특히 논현동 대삼식당의 냉동삼겹살에는 오도독뼈가 많은데요. 오도독뼈 쪽의 부위가 상대적으로 지방이 많기 때문에 더 감칠맛을 내준다고 합니다.
밑반찬 중 고추 장아찌는 아주 맵지 않아서 삼겹살과 최고의 조합을 이룬다고 하는데요. 절인 고추 장아찌 특유의 향긋하고 담백하면서도 톡 쏘는 맛이 삼겹살의 느끼한 맛을 잡아줍니다.
파무침은 신선한 대파는 넓직하게 채 썰어서 특제 양념장과 설탕, 식초를 더해 만들어지는데요. 특히 식초가 들어가면서 파의 매운 향과 고기의 느끼함을 한 번에 잡아준다고 합니다.
논현동 대삼식당에서는 특이하게 섞어찌개가 나옵니다. 돼지고기, 김치, 햄 등을 듬뿍 넣고 끓여서 나오는, 김치가 많이 들어간 찌개 같은 비주얼인데요. 구수한 맛 때문에 인기가 많지만, 부대찌개 같다는 의견도 있어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살얼음이 들어가서 시원한 냉 김치 국수도 대삼식당의 별미인데요. 냉동삼겹살을 먹고 난 뒤 자칫 느끼함으로 텁텁한 입맛을 개운하게 씻어주고, 삼겹살에 싸 먹으면 훨씬 더 맛있다고 합니다.
- 제 글이 유익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