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면역력에 좋은 미네랄 아연 Zinc 효능, 결핍 증상 (w. 닥터유 면역수~ 추천!)

두영~it 2022. 10. 11. 16:29

면역력에 좋은 미네랄 아연 Zinc 효능, 결핍 증상

(w. 닥터유 면역수~ 추천!)

 

갑자기 쌀쌀한 날씨에 몸 건강뿐 아니라 정신건강도 챙겨야 할 때가 온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얼마 전 우연히 알게 된 닥터유 면역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성분을 5.0mg 함유하고 있는, 물처럼 마시는 닥터유 면역수 정보와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은 어떤 효능이 있는지, 결핍되면 어떤 증상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고고~!!

 

 

면역력에 좋은 미네랄 아연 Zinc 효능, 결핍 증상 (w. 닥터유 면역수~ 추천!)

아연의 효능아연의 효능1

아연(Zinc)의 효능

 

아연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영양소예요. 우리 몸이 제 기능을 하는 데 필요한 많은 효소의 필수요소가 바로 아연이에요. 생식 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세포의 분열과 성장에도 필요해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도 중요하며, 면역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아연이 필요합니다.

 

 

아연의 효능2

아연 결핍 증상

 

아연이 부족할 시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손톱에 흰 가로줄이 생기면 체내 아연이 부족한 것으로 봅니다. 의학(특히나 소아과학)에서는 피부염과 설사를 아연 결핍증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 가르치기도 합니다.

 

 

아연 섭취 방법

 

그렇다고 아연 결핍이 쉽게 생기느냐 하면 그런 것도 아니에요. 식품 속의 아연은 흡수율이 14~40%로 낮은 편이지만 아연은 식품으로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미량원소인데, 하루 권장량 남자 기준 10mg(여자는 8mg)을 기준으로 보자면, 카사노바가 많이 먹었다고 하는 굴은 80g 정도 섭취 시 하루 권장량을 충족하며, 돼지고기나 소고기 200g 정도로도 하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닭고기 250g에 7.5mg, 견과류. 가령 아몬드와 땅콩(100g)에 아연 2mg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현미, 보리, 콩 등에도 100g에 약 2mg 정도 들어 있어 한국식 식단으로 삼시세끼 골고루 먹는다면 결핍되기 어려운 영양소 중 하나죠.

 

세계적으로는 아연 결핍이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여져 예방의학 등의 학문에서 아연 결핍증에 대해서 자주 다루기도 하지만, 끼니 걱정이 적고 고기도 적당히 섭취하는 한국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이는 대부분 채식주의자나 영양결핍증을 겪는 기아, 난민 등에서 볼 수 있는 것이고 모든 나라가 그런 것은 아니라 일반적인 한국인 식단에서는 아연을 영양제 형태로 추가 섭취하는 것은 별 이득이 없다고 해요.

 

 

닥터유 면역수1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본인이 아연 결핍 증세를 느끼고 있거나, 식단에서 아연을 충분하게 섭취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영양제 형태로 보충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이지만, 이런 경우라도 아연만을 포인트로 잡은 고함량 아연 전용 영양제보다는 그냥 종합비타민에 들어있는 소량의 아연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히려 고함량 아연 영양제 복용 시 아연 과다로 인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저함량인 편이 더 건강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닥터유 면역수2

아연을 과잉섭취하면?

 

경련이나 메스꺼움, 설사, 발열, 복통, 미각 상실, 영구적 청력 손실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아연의 섭취가 구리의 흡수를 막을 수 있어서 오히려 면역 체계가 파괴되기도 합니다.

한 번에 고용량 아연을 복용하게 되면 급성 아연 중독(zinc toxicity)이 생길 수도 있는데, 만약 영양제로 아연을 섭취한 뒤 갑작스럽게 감기 기운 같은 것이 생겼다면 이를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닥터유 면역수3

닥터유 면역수 정보

 

물처럼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닥터유 면역수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성분을 5.0mg 함유하고 있어요.

 

무색무취로 물 마시듯 간편하게 아연을 채울 수 있는데요. 맛은 생수와는 달리 살짝 단맛? 이 나는 정도였어요. 아연 성분의 하루 권장량이 남자 기준 10mg(여자는 8mg)을 기준으로 1일 1회, 1병(530mL)을 식사와 관계없이 섭취 가능해요.

 

저희도 요즘 겨울철 건강을 대비해서 하루 한 병씩 꼭 마시고 있는데요.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게 된 날이라면 특히나 꼭~ 마셔주면 좋을 듯해요~~~ ♥

 

 

닥터유 면역수

 

* 관련 정보

아연사탕,   징크캔디,    종근당 칼슘 마그네슘 아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 참고: 나무위키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