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커피를 보약으로 만든다는 이것은? "차가버섯" 올바르게 먹는 TIP

두영~it 2022. 6. 23. 14:29

커피를 보약으로 만든다는 이것은?

"차가버섯" 올바르게 먹는 TIP

건강식품에도 유행이 있어서 새로운 건강식품이 화제를 끌면 기억에서 잊히기 쉬운데, 암환자들 사이에서 그 인기가 쉽게 식지 않는다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이 있다. 그것은 바로 차가버섯.

2000년대 초반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차가버섯은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심지어는 조금씩 커피에 넣어서 마시면 웬만한 보약보다 좋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차가버섯은 무엇이고 어떤 영양이 있는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등등을 정리해보겠다.

커피를 보약으로 만든다는 이것은? "차가버섯" 올바르게 먹는 TIP

차가버섯 커피차가버섯1
출처 pinterest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살아 있는 자작나무의 영양분을 먹고 자라는 버섯이다. 보통 버섯은 죽어버린 나무, 부식토 등에서 자라지만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의 상처를 통해 착생하여 내부에 뿌리를 내리고 자작나무의 목질, 수액, 플라보노이드 등의 영양분을 흡수하며 자라게 된다. 이러한 차가버섯은 러시아를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신비의 약용버섯’으로 통한다고 한다.

 

차가버섯2

차가버섯의 주요 산지인 러시아에서는 1951년부터 1960년까지 10년 동안 국가적인 차원에서 대규모의 차가버섯 연구가 진행됐을 만큼 차가버섯의 효능에 대한 기대가 컸다.

우리나라도 차가버섯 원물이 수입되기 시작한 2000년 초반 이후 그 효능이 국내 중증 질환자에게 알려져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건강식품이 되었다.

차가버섯이 건강식품 분야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게 된 이유는 단연 놀라운 효능 덕분이다. 차가버섯에 들어 있는 유효 성분은 어느 건강식품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다.

 

 

차가버섯3차가버섯4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은 항산화제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차가버섯을 섭취하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1. 콜레스테롤 저하
차가버섯에는 소위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저밀도 지단백질(LDL)을 감소시킬 수 있는 많은 항산화제와 화합물이 들어 있다. 높은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의 중요한 위험 요소 이므로 차가버섯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유용할 수 있다.

2. 암 예방 및 지연
일부 연구에서는 차가버섯이 암을 예방하고 성장을 늦출 수 있다는 가능성을 조사했다. 차가버섯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한데, 이들은 자유 라디칼이나 산화제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학 물질이다.

 

 

차가버섯5차가버섯6

3. 면역 체계 지원
차가버섯은 세포가 서로 통신하도록 도와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사이토카인 생성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가벼운 감기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이르기까지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부 질병,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의 염증과 우울증에도 효과가 있다.

 

 

차가버섯7차가버섯8

귀한 차가버섯, 올바르게 먹는 TIP

 

반짝 유행하고 지나가는 건강식품이 아닌 오랜 역사와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사랑받고 있는 차가버섯~ 이러한 차가버섯은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첫째,

100% 추출분말의 형태로 섭취해야 한다.

 

둘째,

차가버섯 유효 성분 중

열에 약한 일부 성분의 파괴를 막기 위해

60도가 넘지 않은 물에 타서 섭취해야 한다.

 

셋째,

커피나 녹차 등 카페인 성분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했다면

30분 이상의 시차를 두고 섭취해야 한다.

 

※ 차가버섯은 혈당을 낮추므로 인슐린 및 기타 혈당 강하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차가 추출물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할 수도 있다.

드물지만 차가버섯은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의사가 달리 조언하지 않는 한 차가버섯을 복용하는 동안 다른 허브 보충제를 피하는 게 좋다.

 

차가버섯을 식단에 포함시키려는 사람들은 그렇게 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하며, 차가버섯을 보충제로만 사용해야 한다.

 

 

퍼펙토명품자연 프리미엄 차가버섯 분말

COUPANG

www.coupang.com

 

차가버섯추출분말 500g 식약처 인증제품

COUPANG

www.coupang.com

 

차가100골드(스틱) 30g(1g×30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참고한 자료

차가버섯이란? 영양, 이점 및 위험

좋은 차가버섯 구별 방법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