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아빠 정체)

두영~it 2021. 9. 25. 21:44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아빠 정체)


MBC 특별기획 미니시리즈 검은태양의 시청률이 오름세를 보이며 안정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7.2%로 시작한 1회를 이어 어제 방송된 3회에서는 9.8%를 기록했다. 오늘은 극 중 한지혁의 파트너이자 천재 국정원 요원으로 등장하는 유제이 역의 배우 김지은 프로필, 그리고 극 중 유제이 아빠의 정체에 대해 알아보자. GOGO!! :)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김지은
1993년 10월 9일생 29세
166cm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학사
데뷔 2016년 박카스 CF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지은은 2016년 CF로 데뷔를 했다. 지금까지 드라마 8편, 영화 9편, 뮤비 11편, CF 11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드라마 검은태양을 통해 배우 김지은을 처음 본 시청자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이번 작품으로 많이 알려질 것 같다.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김지은은 특유의 밝은 이미지로 박카스, 맥심 모카골드, 맥도널드, SK텔레콤, 일룸 등의 CF에 출연했었다. 드라마, 영화 쪽에서도 꽤 많이 활동을 했는데 특히 어느 정도 비중 있는 역할은 타인은 지옥이다 에서 주인공 임시완의 여자 친구 역이 아니었을까?..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검은태양 유제이

유제이는 국정원 산하 현장지원팀의 요원이자 1년 만에 살아 돌아온 한지혁, 남궁민의 파트너다. 밝고 따뜻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똑똑하고 현명하다. 중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모두 조기 졸업한 천재 중에 천재. 카이스트에서 물리학,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국정원에서는 정보 관련 부서에서 근무했다.

 

어릴 때부터 워낙 특출 나다 보니 자신의 능력을 일부러 숨기는 성격. 평범하고 어리숙한 모습 뒤에 비범한 통찰력을 숨기고 있다. 국정원에 입사한 이유에 대해 '그냥 멋있어서요'라고 말하지만 사실 가슴 아픈 과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유제이는 사격장에서 사격을 하고 있는 장면으로 첫 등장한다. 한지혁은 쏘는 대로 과녁 중앙에 명중하지만 유제이의 사격 실력은 아직 형편없는 수준. 정보팀에서 근무하던 유제이가 굳이 현장지원팀에 들어와서 한지혁과 파트너가 된 것은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것 같다.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유제이의 목적

유제이가 사는 집이 잠시 나온 적이 있는데, 유제이의 집에는 밀실이 있었다. 그리고 그 밀실에는 국정원에 대한 기사들과 다양한 자료들을 수집, 정리되어 있었다. 그 자료 중에는 한지혁의 사진도 포함되어 있다.

 

 

유제이는 어떠한 이유로 국정원에 들어왔고 그 이유 때문에 정보를 수집 중이었을 것이다. 어릴 때부터 천재였던 유제이는 그 목적 때문에 국정원에 들어와야 했고, 국정원에서도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정보 관련부서에 들어가야 했을 것이다. 카이스트에서 물리학과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이유도 아마 이것 때문이지 않을까.

 

그렇게 정보를 수집하던 중 난관에 부딪혔을 가능성이 높다. 더 이상 진전이 없던 그 순간 1년 전 죽은 것으로 기록된 한지혁이 살아 돌아온 것이다. 한지혁이 나타남으로써 이제 유제이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은 아마 한지혁에게 달려있을 것이고, 그래서 유제이가 한지혁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했다고 봐야 한다. 그리고 유제이의 목적에는 아무래도 유제이의 아빠와 관련 있을 듯하다.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유제이 아빠

유제이 아빠의 이름은 유준만이다. 유준만은 원래 국정원 소속 요원이었다. 유제이 아빠는 임무 도중 실종되게 되는데 이때 기사를 보면 유준만이 임무를 위해 북한의 군시설에 침투했다가 북한군에게 붙잡혔고, 살기 위해 납북했다는 내용을 볼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몰라도 유제이는 이 내용을 납득할 수 없었을 것이다.

 

아직 유제이가 아빠를 회상하는 장면이나 내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유준만은 애국심이 강한 사람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아내와 딸 유제이를 누구보다도 사랑한 사람일 것이다. 그런 사람이 납북했다는 것을 믿기 힘든 유제이는 스스로의 힘으로 아빠를 찾기 위해 카이스트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후 국정원 정보부서에 들어왔을 것이다.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그리고 아빠의 실종과 한지혁이 어떻게든 관련이 있었을 것이고, 한지혁이 살아 돌아온 지금 한지혁을 이용해 아빠에 대해 알아내려고 할 것이다. 앞으로 유제이의 활약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검은태양 김지은 유제이

배우 김지은이 출연했던 뮤비, CF 등을 보면 참 다양한 얼굴이 있는 배우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얼굴이 있다는 것은 앞으로 보여줄 수 있는 많은 얼굴이 남았다는 뜻도 된다. 자신만의 독특한 시그니처 연기로 사랑받는 배우들도 멋지지만, 매 작품마다 마치 그 캐릭터인 것처럼 녹아드는 배우도 참 매력적인 것 같다. 배우 김지은이 검은태양에서 어떤 반전을 가져올지 기대해보자.

 

2021.10.10 - 검은태양 서수연 오해와 진실

 

검은태양 서수연 오해와 진실

검은태양 서수연 오해와 진실 드라마 검은태양은 메인 스토리 총 12부작과 스핀오프 2부작으로 제작되었다. 벌써 8회까지 방송이 되었기 때문에 남은 회차에서 부지런히 떡밥 회수를 할 것 같다.

zeee9.tistory.com

2021.10.04 - 검은태양 강필호 상무회일까?

 

검은태양 강필호 상무회일까?

검은태양 강필호 상무회일까? 검은태양 6회에서는 진실에 한발 더 다가선 한지혁의 모습이 그려졌다. 진실을 쫒는 한지혁에게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경계의 대상이자, 의심해야 할 인물들이다.

zeee9.tistory.com

2021.09.30 - 검은태양 백모사, 장천우(정문성) 정체

 

검은태양 백모사, 장천우(정문성) 정체

검은태양 백모사, 장천우(정문성) 정체 인물들의 관계와 스토리가 갈수록 더 궁금해지는 드라마 검은태양이 최고 시청률 9.8%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첩보물 드라마는 긴장감을 담당하는 최종 빌

zeee9.tistory.com

2021.09.22 - 검은태양 인물관계도 세계관정리

 

검은태양 인물관계도 세계관정리

검은태양 인물관계도 세계관정리 MBC 창사 60주년 특별기획으로 제작된 드라마 검은 태양이 9월 17일 첫 방송을 했다. 검은 태양은 국정원 최고 현장요원을 둘러싼 미스터리 액션 첩보물로, 연기

zeee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