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에어비앤비 카드등록 오류 해결방법 (CVV, 우편번호)

두영~it 2021. 7. 24. 16:50

 

에어비앤비 카드등록 오류 해결방법

(CVV, 우편번호)

부산 코로나 거리두기 3단계가 시작하기 전, 정말 타이밍이 절묘하게도 우린 부산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원래 업무상, 혹은 여행으로 다른 지역을 갈 때는 거의 대부분 숙박을 호텔로 예약했었는데 이번 여행에서는 에어비앤비로 숙박 예약을 했다.

지금은 또 부산으로 여행이 쉽지 않게 됐지만, 혹시라도 담에 참고하시라고.. 우리가 처음으로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면서 잘 몰랐던 카드 등록 오류, CVV, 우편번호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에어비앤비 카드등록 오류 해결방법
에어비앤비 카드등록

처음 에어비앤비를 접하면서 생소하기도 했고 익숙하지 않다는 것 때문에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 대만족이었다. 가격적인 부분이나 인테리어, 위치, 뷰, 편의시설 등 호텔과 펜션 같은 일반적인 숙박업보다 훨씬 괜찮은 느낌이었다.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공간을 가지고 있는 개인이 호스트가 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공간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다. 간단히 말해 내 집을 다른 사람이 잠시 쓸 수 있게 빌려주는 것.

 

 



앱스토어를 통해 에어비앤비 앱을 설치하면 다양한 숙소를 쉽게 확인해볼 수 있다.

 

 

에어비앤비 예약하기

에어비앤비 예약하기

먼저 여행을 가는 지역을 선택하고 일정인원수를 입력하면 그 지역의 다양한 숙소를 확인할 수 있다.

숙소 유형을 통해 집 전체, 개인실, 호텔 객실, 다인실 등 여행 목적에 맞는 숙소 유형을 선택할 수 있고 가격 범위, 침대 수, 편의시설 등 필터를 통해 내 취향에 원하는 숙소를 고르기가 편리하다.

 

 

에어비앤비 호스트와 게스트

원하는 숙소를 선택한 뒤 비용을 지불하고 나면 그 숙소의 호스트가 에어비앤비 앱 내에 있는 메시지 기능을 통해 연락이 온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와 게스트 간의 개인적인 연락을 금지하고 있다. 직접 거래 및 신분 확인이 안 되는 경우 등 다양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장치인 듯하다.

 

 



게스트 입장에서도 예약과 결제 등에서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꼭 호스트와의 연락은 에어비앤비 앱 메시지를 통해서만 하는 것이 좋다.

결제를 하고 나면 호스트는 자신의 숙소에 대한 설명과 숙소의 주소, 체크인 방법, 체크인 아웃 시간까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준다. 물론 예약을 하고 나면 호스트와 통화도 가능하다.

 

 

에어비앤비 카드등록 신용카드

내가 원하는 숙소를 선택하고 결제 및 대금 수령을 눌렀는데 결제수단을 등록하라고 떴다.

이게 조금 불편한 부분인데 에어비앤비 결제는 신용카드, 직불카드만 결제가 가능하다. 통화 단위를 원화가 아닌 달러로 바꾸면 페이팔도 등록이 가능하지만 이거 좀 복잡해지니까 생략하자.

 

 

에어비앤비 카드등록 만료일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를 등록하기 위한 창으로 넘어가면 카드번호, 만료일, CVV, 우편번호를 넣는 칸이 있다. 여기서 만료일은 카드 유효기간을 00/00으로 입력하면 된다. 월 단위가 앞, 년 단위가 뒤다.

예를 들어 내 카드의 유효기간이 2025년 7월이라면 07/25로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생소한 CVV를 입력하라고 한다.


CVC는 알겠는데 CVV는 뭘까?

사실 똑같다. CVC나 CVV나 카드 뒷면 끝 3자리 숫자를 의미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편번호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금방 알 수 있다.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카드회사에 등록된 주소의 우편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보통은 살고 있는 주소지와 카드회사에 등록된 주소지가 같으니까 살고 있는 주소 우편번호를 입력하자.

 

 

 

하라는 대로 다 했는데 등록이 안된다.

비자, 마스터, 유니오페이 등 분명 등록이 가능한 카드인데 얘는 등록을 할 수 없단다. 직불카드도 된다고 해서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를 등록해봤더니 등록이 되었다. 하지만 결제 승인이 거절된다.

체크카드는 국내를 제외한 해외 결제 승인건 중 유흥에 관련된 승인 건은 거절된다고 한다. 숙박 역시 유흥으로 간주한다.

여기서 다양한 분들의 카드 등록 오류 해결 방법들이 있었다. 통화 단위를 달러로 바꿔서 페이팔을 연결하는 분도 있었고, 체크카드 회사에 전화를 해서 에어비앤비 국내 숙소를 예약하려고 하는데 승인 처리해달라고 따로 요청하는 분도 있었다.

그런데 우린 그런 방법 쓰지 않고, 통화 단위도 그대로 원화로 해놓고 해결이 됐다. 그 방법은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를 등록하는 것.

 

 

에어비앤비 신용카드 비자카드

신용카드는 비자카드로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카드인데 해외 자동결제를 막아놨었는지.. 암튼 등록이 안되고, 체크카드는 등록이 되는데 결제 승인이 거절되는 상황이라 슬슬 짜증이 났었는데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를 등록하고 결제를 했더니 한 번에 결제가 됐다.

통화 단위를 바꾸거나 카드사에 전화를 할 필요도 없었다.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는 처음 나왔을 때 카카오 캐릭터가 들어간 디자인으로 꽤 많은 인기가 있었고, 사용은 하지 않더라도 한 장쯤은 발급받은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해외원화 결제 차단 해제하기)

에어비앤비 카카오뱅크 카드

카카오뱅크 앱에 들어가서 앱 설정으로 들어간 뒤 내 카드를 선택한다.

 

 

에어비앤비 카드관리

카드관리를 선택한다.

 

 

에어비앤비 해외원화 결제 차단

카드관리를 선택하면, 국내결제, 해외이용, 해외원화 결제 차단 등 설정창이 뜬다. 사진과 같이 해외 이용이 가능하게 체크를 하고 해외 원화 결제 차단은 체크를 풀어놓자.

 

 

에어비앤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그다음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선택하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등록하고 결제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영수증을 보면 실시간으로 환율을 계산해서 결제가 진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린 2박 3일을 여행 했지만, 첫날은 저녁 늦게 도착해서 지인의 집에서 숙박했고, 둘째 날 하루 저녁 에어비앤비를 이용했다. 참고로 18일 일요일 저녁 가격임. )

 

 

에어비앤비 광안대교뷰
에어비앤비 주상복합건물

우리가 이용했던 에어비앤비는 광안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곳에는 주상복합건물이었다. 입구를 비롯해서 체크인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가능한 곳이었다.

 

 

에어비앤비 체크인
에어비앤비 입실

입실 30분 전 호스트가 메시지로 숙소 비밀번호를 알려줘서 간단하게 체크인했다.

 

 

에어비앤비 광안대료 뷰맛집2
에어비앤비 광안대료 뷰맛집3
에어비앤비 광안대료 뷰맛집4
에어비앤비 체크아웃

잠시 머물 목적으로 풀빌라를 예약하기에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체크인, 체크아웃을 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호스트의 개성적인 인테리어까지 생각해보면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게 우리에겐 좋았다.

 

 

에어비앤비 광안대교

저녁에는 광안대교에서 작은 불꽃축제도 열렸다.👍~ 🎵⭐️⭐️⭐️⭐️⭐️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 재배포 금지]

 

 

관련 글

2021.09.24 - [이태원 한남동 에어비앤비] 에이미 아카이브 하우스(Aimee Archiv Haus) 솔직후기

 

[이태원 한남동 에어비앤비] 에이미 아카이브 하우스(Aimee Archiv Haus) 솔직후기

이태원 한남동 에어비앤비 에이미 아카이브 하우스(Aimee Archiv Haus) 솔직후기!! 얼마 전 다녀온 이태원 한남동 에어비앤비 솔직후기~ 에이미 아카이브 하우스(Aimee Archiv Haus)는 이태원의 꼭대기쯤

zeee9.tistory.com

2021.07.21 - 김포공항, 김해공항 국내선 예매, 체크인, 보안검색, 탑승 총정리

 

김포공항, 김해공항 국내선 예매, 체크인, 보안검색, 탑승 총정리

김포공항, 김해공항 국내선 예매, 체크인, 보안검색, 탑승 총정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 백신 접종, 자가격리 등 신경 써야 될 게 한 두

zeee9.tistory.com

2021.07.21 - [부산여행] 좌천동 카페, 네살차이 식빵세트 후기

 

[부산여행] 좌천동 카페, 네살차이 식빵세트 후기

[부산여행] 좌천동 카페, 네살차이 식빵세트 후기 미루고 미뤘던 여행을 다녀왔다. 팬데믹으로 이전에 꿈꾸던 우리의 여행은 사라졌지만, 그래도 우리 그냥 가까운 곳으로 소소하게 다녀보자~

zeee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