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대구막창 후기
(추천상품+추천인)
요즘 일주일에 한두 번은 꼭 마켓컬리를 이용하는 듯합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 주문해서 먹었던 미트클레버 대구 막창인데요. 후기도 좋았고 먹어보니 맛도 있어서 추천합니다.
마켓컬리
미트클레버 대구막창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의 후기입니다.
마켓컬리 추천인
zi9zi9
2월 5일 저녁, 대구막창을 주문하기로했다. 주로 이용하는 마켓컬리에서 막창을 검색해보니 [미트클레버] 대구막창이 눈에 들어옴.
그래서 이것저것 조금 골라 주문했는데 역시 어마어마한 크기의 박스들이 도착했다. 매번 새벽 일찍 어김없이 잘 도착한다.
막창과 이것저것 같이 주문한 것들~ 엄청나게 큰 박스에 비해 보잘것없이 몇 개 안 되는 장바구니 품목들이다.
2월 5일 주문
[자연으로] 친환경 종이호일
프라이팬 전용 (20매) 1,840원
[KF365] 감자 1kg 2,500원
[KF365]흙대파 1단 5,590원
[해피콜] 플렉스 팬
IH 롤리팝 20cm 라벤더 22,015원
청양고추 60g 1,300원
[미트클레버] 대구막창19,000원
병아리콩 500g 3,500원
[황성주 두유] 국산콩 고칼슘 두유
140mlX24팩 10,900원
황성주 두유는 어제 주문한 건 아니고, 그전에 주문해서 가족에서 보냈는데 맛있다고 했다.
마켓컬리는 다 좋은데, 도착한 박스에 비해 풀어놓으면 진짜 별거 없다.ㅎ 냉동, 냉장, 실온 제품을 선별해서 포장해주시는 건 정말 좋은데 버려지는 박스가 너무 많다.
[해피콜] 플렉스 팬 IH 롤리팝 20cm 라벤더 22,015원
집에 있는 프라이팬을 하나 두 개 바꾸고 있는 중인데, 마켓컬리 구경하면서 내 눈에 들어온 플렉스 팬! 사이즈가 좀 작은 듯하지만, 1~2인분 요리는 거뜬한 사이즈다.
논스틱 코팅을 적용했고, 프라이팬과 냄비로 모두 사용이 가능해서 좋다. 파스텔톤 컬러가 이쁘다.
색상은 라벤더, 민트 중 선택 가능~ 난 라벤더를 선택했다. 무게: 606g, 사이즈(손잡이 포함): 가로 38.5 X 지름 20 X 높이 7cm~
가격도 적당하고 이뻐서 여러 개 주문해두고 싶다.
병아리콩 500g 3,500원
병아리콩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며 생김새도 귀엽고 담백하고 고소하다. 충분히 불려준 뒤 쌀과 함께 밥으로 지어먹거나, 샐러드 등에 얹어서 먹어도 좋다.
병아리콩 삶는 법
1. 흐르는 물로 병아리콩을 2~3번 정도 씻는다. 병아리콩의 2배 정도 되는 양의 물을 붓고 3~4시간 이상 충분히 불려준다. (Tip. 마른 콩이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생수나 정수기 물을 사용하는 게 좋다.)
2. 불린 병아리콩과 물을 냄비에 1:2의 비율로 넣고 센 불에서 끓여준다. 이때 소금을 한 스푼 넣어 간을 더해도 좋다.
3. 중간중간 거품을 걷어내 가며, 취향에 맞는 식감이 될 때까지 푹 익혀준다.
병아리콩 활용팁
후무스 만들기: 삶은 병아리콩, 올리브 오일, 레몬즙, 다진 마늘, 파슬리, 후추, 소금을 믹서기에 넣고 부드럽게 갈아준다. 커민이나 파프리카 가루, 고춧가루 등 향신료를 넣어주면 풍미를 더할 수 있다.
* 후무스는? 병아리콩으로 만드는 중동 음식 겸 스프레드. 중동국가뿐 아니라 터키, 그리스, 이집드 등에서도 즐겨먹는 요리다. 후무스는 빵에 발라 먹기도 하며, 고기와 함께 먹거나 나쵸, 크래커나 샌드위치, 토르티야, 채소 스틱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먹을 수 있다.
병아리콩은 비타민,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내려주는 저칼로리 식품.
물에 불리기 전 그냥 밥을 지을 때 넣어봤는데, 식감이 괜찮았다. 지금은 불려서 먹을 만큼씩 소분 후 냉동실에 보관 중.
[미트클레버] 대구막창 19,000원
미트클레버 대구막창은 여러 번 세척 후 잡내를 없앤 돼지 막창에 천연 과일즙(사과, 귤, 배, 파인애플 등으로 만든 과일 유산균 배양액과 키위즙)에 24시간 이상 숙성한 뒤 국내산 참나무 장작으로 초벌 구이해서 훈연 향이 첨가된 상태다.
냉동상태로 도착하는데 먹기 전에 실온에 두고 녹여서 구우면 더 빨리 구워진다. 그런데 우린 그냥 구워 먹었다.
조리법은 에어프라이어 이용 시 180도에서 10~15분간 굽다가 골고루 뒤집은 뒤 10분 정도 다시 구워주면 되는데 온도와 조리 시간은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우린 그냥 팬에 구웠다.
[미트클레버] 대구막창 소스의 원재료 및 함량은 정제수, 장류(된장), 땅콩, 누룽지, 고춧가루, 대두, 볶은 통깨가 들어간 소스~
대구막창 더 맛있게 먹는 법
미트클레버 대구막창 특제 소스에 다진 파를 넣고, 청양고추를 첨가한 뒤 섞어 먹는다. 대구 현지의 막창 전문점에서는 콩가루에 찍어 먹기도 한다.
그런데 우린 청양고추를 그냥 또 듬성듬성 썰어서 막창이랑 함께 찍어 먹었다. 파를 썰어 넣어 먹었어야 했나.. 다 먹고 난 후 포스팅을 하는 거라.. ㅋ 암튼, 맛있게 먹었으니 그걸로 됐다.ㅎ
팬에 구울 시
팬에 막창을 올린 뒤 표면이 타지 않을 정도로 최대한 바짝 구워줘야 한다. 막창에서 기름이 새어 나오기 때문에 따로 기름을 두를 일은 없고, 종이 포일을 깔고 굽는 것도 좋다. 우린 그냥 평소 막 쓰는 프라이팬에 구웠고 정말 타지 않을 정도로~ 아주 오래오래 바짝 구웠다.
감자, 통마늘 등을 넣고 함께 구우면 더 맛있다. 감자와 파를 살짝 볶아서 함께 먹었다.
잘못 손질된 돼지 막창에서는 잡내가 심할 수 있는데 미트클레버 대구막창은 전혀 잡내도 없었고, 완전 찐!! 맛나다!! bbb~ 두 명이서 충분한 양이었고, 소스가 좀 부족하긴 했다. 넘나 듬뿍 찍어 먹어서 그럴 수도...
암튼, 진짜 맛있습니다. 청양고추, 감자는 꼭 같이 먹는 걸 추천!!
사진 by 지영
[©곰곰지영의 글, 이미지 무단도용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