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수요미식회 서촌 코코넛빙수 서촌음료연구소

두영~it 2019. 7. 5. 00:12

오늘 두 번째 빙수 전문점을 소개합니다. 직접 창작하고 개발한 메뉴들로 코코넛빙수가 유명한 서촌음료연구소 인데요. 이곳도 7월 2일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되었습니다. 저도 작년 8월에 다녀왔던 곳이라 직접 다녀온 리뷰도 함께 포함되었습니다.

 

 

서촌음료연구소

서울 종로구 옥인길 11
02-722-9780
매일 12:00 - 21:00 화. 수 19시까지
계절에 따라 시간 변동,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주차 X
insta @seochonlab

 

 

수요미식회 서촌 코코넛빙수 서촌음료연구소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코코넛을 이용한 코코넛빙수로 유명한 곳이라 저희도 일부러 찾아갔었는데요. 서촌음료연구소는 아담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참 소박하고 따뜻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반갑게 인사해주시는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셔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코코넛빙수 서촌음료연구소

 

나무로 된 천장, 자개 거울, 그리고 시계, 오래된 1년 달력 등 모던한 현대식 틀에 시골집 같은 정겨운 소품들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수요미식회 서촌음료연구소

 

서촌음료연구소는 가게의 크기에 비해 주방이 꽤 넓습니다. 부암동 빙수 전문점 부빙이 차와 빙수의 전문가라면, 이곳 서촌음료연구소는 음료에 대한 전문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서촌음료연구소

 

그중에서도 하루 한정 20개만 판매하는 코코넛빙수가 제일 인기입니다. 

 

 

 

서촌 코코넛빙수

 

직접 수입한 신선한 코코넛을 사용하는데요. 코코넛 밀크와 연유에 신선한 코코넛 워터를 더해서 잘 갈아낸  빙수에 아이스크림과 직접 만든 홍차 젤리가 얹어져 나옵니다. 

 

 

수요미식회 서촌

 

특히 코코넛 칩이 들어있어서 아삭아삭 식감이 좋습니다. 코코넛으로 만든 그릇은 생각보다 작았지만 둘이서 먹기 딱 적당했습니다.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D 

 

 

 

서촌 코코넛빙수1

 

원래의 이름은 코코넛 아포가토 빙수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코코넛 빙수와 함께 에스프레소가 따로 나옵니다. 먼저 코코넛 빙수를 먹다가 중간쯤 먹었을 때 에스프레소를 부어주면 코코넛 아포가토 빙수가 만들어집니다. 코코넛의 신선한 청량감과 에스프레소를 넣었을 때의 진한 맛, 시원한 식감까지 더해져 너무 맛있었습니다. 

 

코코넛 클라우드는 코코넛 크림과 커피, 우유가 만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가진 음료입니다. 숟가락으로 밑에서부터 떠 올리며 먹으면 3가지 맛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집니다.

 

아보코코는 신선한 코코넛과 숲 속의 버터 아보카도가 들어간 새로운 음료입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와 바나나, 코코넛 밀크를 넣고 얼음을 넣어 곱게 갈아서 크림을 얹어 만드는데 메로나 맛이 난다고 합니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수요미식회 방송 코코넛빙수

 

저도 방송을 보니 또 가고 싶었답니다~ :D 올여름 시원하게 색다른 빙수를 찾으신다면 서촌 코코넛빙수 "서촌음료연구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