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이경규 마장면 후기

두영~it 2019. 11. 17. 12:23

 

편스토랑 마장면

17일 12시반 CU 편의점에서 구입

가격은 3,200원

이경규 마장면 솔직후기
이경규 마장면 솔직후기

KBS2 예능 신상 출시 편스토랑에서 최종적으로 선택된 이경규의 마장면이 어제 계속 실검 1위였는데요. 후기를 봐서 대충 어떤 맛일까.. 짐작은 했지만, 그래도 궁금해서 저희도 먹어봤어요.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지만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결식아동 지원사업에 사용된다고 하니, 기쁜 마음으로 구매했어요. 유통기한은 길지 않은 편, 제조일자가 11월 15일인데 11월 17일까지라고 되어 있어요. 

 

 

이경규 마장면

마장면은 고소한 땅콩소스에 비벼먹는 대만식 면요리인데요.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이번 주제가 쌀이라 마장면도 넓적한 국내산 쌀국수면으로 만들었어요. 마장면 소스는 유통기한이 20년 7월 10일까지로 되어 있는데 마장면의 유통기한이 짧은 거 보니 조리되어 나오는 쌀국수면 때문인 듯하죠.

 

 

이경규 마장면 조리법
이경규 마장면 솔직후기

조리법은 따로 없고요. 뚜껑을 제거하고 전자레인지에 30초~40초 정도 돌려서 먹음 더 맛있다고 쓰여있어요. 

 

 

마장면 쌀국수면
이경규 마장면 쌀국수면

채 썬 오이가 올려진 하얀 쌀국수면이 담겨 있는데요. 오이가 신선해 보였고, 쌀국수도 그냥 먹어도 될 만한 비주얼이네요. 

 

 

이경규 마장면 오이
마장면 오이
이경규 마장면 솔직후기

전자레인지에 40초 돌리고 나니 상큼한 오이 특유의 냄새와 참기름의 고소한 향이 올라왔어요. 오이는 호불호가 있는 재료인데 저는 생각보다는 냄새가 좋더라고요.

 

 

마장면 소스
이경규 마장면 솔직후기

마장면 소스는 참깨 베이스로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땅콩버터 맛이 강한데요. 자칫 지루하고 느끼할 수 있었던 쌀국수면에 오이의 식감과 매콤한 맛이 더해져서 딱 절묘하게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편스토랑 이경규 마장면 원재료명 및 함량 참고


편스토랑 마장면

조리된 오이는 시간이 지나면 흐물흐물해져서 식감이 안 좋을 수 있는데, 오이가 전자레인지에 돌린 것 까지 감안해서도 식감이 제법 신선했어요.

 

쌀국수면은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에 먹어보면 툭툭 끊어지는 불은 면같은 식감이나,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어보면 과하게 쫄깃하지는 않고 잘 끊어지기는 하는데 나름 식감이 괜찮았어요. 꼭 전자레인지에 돌려먹는 걸 추천합니다만, 호불호는 분명 갈릴 맛이라 생각해요. 

 

관련 글

2019/11/16 - 편스토랑 이경규 마장면 (CU 편의점) 구매방법은?

- 제 글이 유익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ᴗ•́)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