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이태원
올드페리도넛(Old Ferry Donut)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도넛 숍을 꿈꾸는..
올드페리도넛(Old Ferry Donut)의 예전 이름은 경리단길에 위치했던 '페리로스터즈' 라는 카페였어요. 한남동으로 이전해서 2017년 12월 가오픈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마니아층을 두둑하게 보유하고 있는 커피와 도넛을 판매하는 카페인데요. 한남동을 찾는 외국인들에겐 핫 스폿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저희는 어제 일부러 오픈 시간에 맞춰서 다녀왔어요. 위치는 한강진역 공영주차장에서 도보 2분, 한강진역 아이마켓 홀 방향 출구 도보 3분 거리예요. 정확한 주소는 맨 아래↓ 약도를 확인해주세요.
갤러리를 방문한 느낌 들었던 외관이 매력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올드페리도넛이에요.
2층으로 올라오면 이런 모습,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정확히 오전 10시였는데요ㅎ 저희 말고도 한 팀이 더 있었고, 그 후로도 여러 명이 부지런하게 오셨더라고요. 할로윈데이가 얼마 안 남아서 인지, 분위긴 할로윈데이 🎃👻
높은 층고와 빛이 잘 드는 통유리창, 탁 트인 시야와 차분한 느낌이 마음에 들었어요. 살짝 어둡게 나온 건 창가 밖의 모습에 초점을 두어서입니다. 암튼 저희는 창가 바로 앞 모퉁이 자리에 가방을 두고 주문하러 gogo
앞팀이 주문하는 사이, 저희도 이곳저곳 구경하면서 사진도 찍었어요. 여유있게 사진찍기 위함이 오픈시간에 와야했던 이유..
올드페리도넛(Old Ferry Donut)
대표 메뉴는 튜브라떼
튜브라떼 tube lat 6,500
아이스아메 (Iced)am 4,500
미니도넛박스 Mini Donuts Box
10,000
주문했어요.
올드페리도넛만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면 감각적인 인테리어인데요. 사장님께서는 지금의 공간을 처음 접했을 때 작은 갤러리 같다는 느낌을 받았고, 하얀 벽면을 보자마자 그림을 걸어야겠다고 생각했데요.
친한 동생이자 한국화 작가인 김화선 작가와 함께 많은 민화들을 찾아보고 상의하여 그림을 구상했고, 절대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민화+한국적인 요소+도넛숍'의 조합을 예스럽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살려서 '스튜디오 김거실'의 김용철 디자이너의 감각을 입혔다고 해요.
올드페리도넛(Old Ferry Donut) 시그니처 튜브라떼(도넛라떼) 만큼이나 유명한 미니도넛박스를.. 저희는 처음 방문이라 가장 먼저 주문하고 싶었어요. 포스팅을 하려고 올드페리도넛의 인스타그램을 분석해보니 다른 더 맛있는 도넛이 눈에 들어오더군욘ㅠ 올드페리도넛은 크림이나 잼으로 속이 꽉 찬 도넛으로 유명한데요. 미니도넛도 좋지만, 올드페리도넛의 인스타를 참고해서 후회 없는 도넛 선택을 하심을 추천드려요 🍩 😋
미니도넛은 한입에는 살짝 크고 두 입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ㅎㅎ 빵에 기름기가 별로 없고 담백하고 촉촉해서 맛이 있더라고요.
올드페리도넛(Old Ferry Donut)의 도넛 반죽은 12시간 이상의 저온 숙성을 거쳐 만드는 수제 도넛이에요. 빵부터 맛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프랑스산 밀가루와 뉴질랜드 앵커버터 사용하며 합성첨가물은 들어가지 않았데요. 매력적인 가게를 알아보다 보면 결국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모두 다 가져가고 싶지만, 담에 또 오기로 하고요. 다음엔 티라미수 도넛을 먹고 싶어요 :)
작년에는 On style와 Olive 동시에 방영되는 송지효의 뷰티풀라이프 촬영도 올리페리도넛에서 했더라고요.
도넛 에코백과 맨투맨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올드페리도넛(Old Ferry Donut) 입구 앞이 포토스폿이래요.
올드페리도넛(Old Ferry Donut)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27길 66. 2층
*한강진역 아이마켓 홀 방향 출구[도보 3분]
*한강진역 공영주차장[도보 2분]
Line no.6 Hangangjin station.
: : 10AM-10PM : : CLOSE EVERY TUESDAY
📞02-6015-2022
단체석, 주차, 포장, 반려동물 동반 O
인스타그램 @oldferrydon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