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매덕스피자 MADDUX PIZZA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된 이태원 피자
이태원에 위치한 매덕스피자 MADDUX PIZZA는 뉴욕풍 피자로 짭짤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인데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된 이태원 피자집으로도 유명해요.
전에 방문했을 때 문을 닫아서 저번 주 다시 재방문을 했어요.
가게가 2층에 있어서 왼쪽에 작은 계단으로 올라가야 해요.
올라와서 웨이팅 대기 명단을 작성하고 기다리면 돼요.
매덕스피자의 내부 모습은 이러해요.
매장이 큰 편은 아닌 거 같은데, 웨이팅이 많아서 회전율이 좋아 보였어요.
왼쪽 모퉁이에 피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쇼케이스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피자를 고른 뒤,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는 시스템.
피자는 한 조각으로도, 한 판으로도, 주문이 가능하고 탄산과 맥주도 있어요.
Coke 2
5,000
왼쪽부터
페퍼로니 5,400
맥_앤_치즈 + 베이컨 6,900
마르게리따 6,700
시금치_아티쵸크 6,700
주문했어요.
피자 네 조각을 주문해서 한 조각을 반으로 더 자른 거예요!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요. 그래도 두 명이서 피자 두 조각씩은 충분할 줄 알았어요.
뉴욕풍 피자의 특징
살짝 기름기가 감돌아 촉촉한 식감이지만 탈 듯이 바삭하게 구운 도우 덕에 전체적으로 담백해요. 도우가 크고 넓으면서 얇고 크리스피 한 게 특징. 1인 1판씩 먹는 이탈리아와 달리 뉴욕 피자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한 판을 여럿이 나눠 먹어요.
이탈리아에선 포크와 나이프로 피자를 먹지만 뉴욕은 손으로 피자를 대충 접어 캐주얼하고 먹어요. 맛은 물론 뉴욕의 자유분방한 문화를 그대로 재현하고 싶었던 매덕스 피자집의 사장님께서는 2015년 2월 오픈 전까지 꼬박 3년간 뉴욕의 피자집을 돌려 맛있는 레시피를 공부하셨다고 해요.
파마산 치즈가루, 핫소스 등이 준비되어있으니 취향껏 골라서 먹음 돼요.
비주얼과 칼로리로 한몫하는 맥앤치즈 피자, 치즈 피자 위에 맥앤치즈를 올려 치즈 2종 세트의 고소함이 느껴지고요. 베이컨의 짭짤한 맛이 처음에는 조금 짠 거 아닌가? 할 수 있어요. 치즈의 느끼함을 확~ 잡아주기는 해요. 첨엔 별로였다가 먹을수록 고소하고 집에 가면 생각나는 맛 😋
토마토와 바질, 모차렐라 치즈 토핑으로 짭짤하면서 고소하기도 하고요. 매콤 달콤한 맛도 느껴지니 처음엔 제 입맛에 젤 맛있었던 피자고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된 피자도 마르게리따 😍
그런데 자꾸 먹다 보니 시금치_아티쵸크 피자가 풍미가 좋더라고요. 시금치_아티쵸크 피자가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는데요. 역시 시그니처인 이유가 있나 싶기도 했어요.
두 조각은 남아서 포장했어요. 생각보다 피자 크기가 커서 2명이서 한 조각씩이면 충분해 보여요.
이태원 매덕스피자 MADDUX PIZZA
02-792-2420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길 26
지번- 이태원동 129-9 2층
매일 12:00 - 22:00
가는 길에 만난 통통 냥이
요즘 날씨가 꽤 쌀쌀해져서인지
냥이도 따뜻한 햇살이 좋은가 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