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생활의달인 타르트 달인 성수동 키베이커리

두영~it 2019. 6. 30. 10:57

성수동 키베이커리

생활의달인 타르트 달인

 

생활의달인 타르트 달인 성수동 키베이커리

유명한 빵집이 많은 성수동에서도 타르트 맛집으로 알려진 키베이커리 입니다. 제과 경력 32년의 조병국 달인은 일본에서 직접 기술을 배워오셨다고 하는데요~ 지난주 월요일 생활의달인에서 일본식 타르트 달인이 소개되었습니다. 

 

 

생활의달인 타르트 달인

 

키베이커리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11-2

02-823-9360

영업시간 : 09:30 - 19:30 

빵 소진 시 조기마감

 일요일 휴무

 

원래 유명한 타르트 맛집이지만 생활의달인 방송 때문에 더 인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택배나 예약은 받지 않고, 인기가 많은 타르트나 앙금빵의 경우 매일 조기소진되고 있어서 일찍 가지 않으면 구매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1인당 타르트 1box(6개입) 까지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성수동 키베이커리

성수동 키베이커리의 타르트는 크리스피 한 겉과 부드러운 속의 식감이 잘 어우러진 이중적인 맛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타르트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파이를 만드는 과정에도 평범하지 않은 달인의 노하우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생활의달인 성수동 키베이커리

개암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헤이즐럿이고, 푸주는 두부를 만들 때 맨 위에 엉기는 부분을 살짝 걷어서 말린 건두부의 일종입니다. 푸주에 물을 부어 불러준 다음 개암을 밑에 깔고 그 위에 물에 불린 푸주를 올려 찝니다. 개암은 조병국 달인이 어릴 때 좋아하던 간식, 그리고 푸주는 일본인 아내분이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찐 개암은 껍질을 벗기고 푸주는 잘게 썰어 통으로 된 코코넛 안에 넣어 오븐에서 구워줍니다. 일본의 제과에서는 빵의 풍미를 위해 우유보다 코코넛이나 코코넛 밀크를 많이 쓴다고 합니다. 코코넛 안에서 구워진 개암과 푸주를 꺼내어 믹서기에 잘게 갈아줍니다.

 

 

 

생활의달인 타르트 달인 성수동

이제 끓는 물에 국화를 삶아 국화수를 만들고 거기에 옥수수가루를 넣어서 걸쭉하게 만들어 줍니다. 국화수는 밀가루 잡내를 없애주고 텁텁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걸죽하게 만든 국화수에 아까 갈아놓은 개암, 푸주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생활의달인 키베이커리

이제 감자, 애호박을 잘 갈아서 오븐에 쪄 줍니다. 개암, 푸주, 국화수, 옥수수가루, 코코넛이 타르트 파이의 식감과 감칠맛을 잡아준다면 감자와 애호박은 파이의 기본적인 맛을 위해 넣는다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타르트 키베이커리 비법

밀가루, 버터 등 기본 재료에 조병국 달인의 비법 재료 모두를 넣고 잘 반죽해서 구워내면 페스츄리처럼 결이 있고 바삭한 타르트 달인표 파이가 완성됩니다.

 

 

생활의달인 타르트 달인 키베이커리 오픈

타르트 맛집 성수동 키베이커리는 올해 6월에 성수동에서 오픈했습니다. 원래 노량진에서 치즈 타르트 맛집으로 유명했던 에스키하라를 운영하시다 성수동으로 옮기시면서 키베이커리로 오픈하신 거라 합니다. 파이 하나를 만드는데도 다양한 비법 재료와 많은 정성이 들어가기 때문에 타르트 달인이라는 호칭이 참 잘 어울리는 분 같습니다. 일본에서 베이커리를 배우실 때의 경험을 통해 젊은이들에게 "마인드를 배워라"라는 말을 해주고 싶으셨다는 조병국 달인. 꼭 한번 먹어보고 싶은 타르트 맛집 키베이커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