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apple)

위치추적어플 카카오톡 카카오맵 (실시간 톡친구 위치공유 기능)

두영~it 2021. 8. 27. 16:16

 

위치추적어플 카카오톡 카카오맵

실시간 톡친구 위치 공유 기능

오늘 포스팅은 늦은 밤 귀가할 때, 친구와 약속 장소에서 만날 때,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용한~ 카카오톡 카카오맵 톡친구 실기간 위치 공유 기능을 정리해봄.

카카오맵APP에서 무려 2019년 11월에 오픈했던 기능인데, 난 이제 알았다. 카카오톡, 카카오맵 어플만 있다면 실시간 위치추적과 위치 공유가 가능해서 좋다.

친구와 약속 장소에서 만날 때, "대체 어디쯤인데 왜 안 와?!!" 이런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것 같다. 그 답답함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이 기능~ 사용해보니 정말 좋아서 혹시 우리처럼 아직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있으실까? 해서 정리해봤다. 카카오맵 톡친구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은 어떻게 하는 걸까~ gogo!! :)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톡친구 위치공유 기능

↘ 톡친구 위치 공유 기능이란?

카카오톡 친구와 현재 위치, 일정 시간 동안의 실시간 위치, 목적지 이동 경로를 카카오맵에서 공유 & 확인할 수 있는 기능.

 


 

✔︎ 카카오톡, 카카오맵 실시간 위치 공유하는 방법!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1. 카카오맵 어플을 실행해주고,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준다. (위치 공유의 기준은 카카오톡 친구)

 

 

카카오맵

2. 카카오맵 왼쪽 상단의 더보기(세줄)를 클릭!! ⇨ 사이드 메뉴에서 톡친구 위치 공유를 클릭!!

 

 

카카오톡 카카오맵 실시간 톡친구 위치공유 기능

3. 그럼 카카오톡에서 위치 공유 친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친구를 선택하면 친구와 나, 딱 두명만 공유할 수 있고, 대화방에서 선택을 하면 한 명이 아닌 여러 친구와 함께 위치 공유 가능하다.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톡친구 위치공유 시간

4. 그다음으로는 공유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15분, 30분, 1시간 중 선택 후, 위치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하고 위치 공유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위치 공유 참여하기 가능하다.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공유를 제안받은 친구

※ 위치 공유를 제안받은 친구에게는 위와 같은 톡을 받게 됨~ 그럼 위치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 후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서로의 위치가 공유된다.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5. 카카오맵에서 확인하면 서로의 위치를 공유한 친구가 확인되고, 혹시 카카오맵에서 빠져나와서 보이지 않는다면 1번처럼 카카오맵 왼쪽 상담의 더보기(세줄)를 클릭해서, 톡친구 위치 공유를 한번 더 클릭하면 확인하면 된다.

 

 

🜲 왕관 표시된 친구가 처음 위치 공유를 시작한 친구.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톡친구 위치

※ 카카오맵에서 나와도 정해진 시간 동안은 계속 위치를 서로 공유하고 있으니, 핸드폰 홈 화면에서 다시 확인하려면 왼쪽 상단에 화살표를 그냥 클릭해도 됨. (아이폰 기준)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톡친구 단톡방

※ 단톡방에서 보냈다면 최대 30명까지 위치를 함께 볼 수 있다.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친구 위치

6. 손가락으로 화면을 축소 or 확대해서 보면 친구가 어디쯤인지 실시간으로 위치가 이동하는 게 보인다. ㅋㅋ 신기신기 :)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내 위치로 이동

7. 오른쪽 위쪽에 버튼은 위치 공유 해제 버튼. 오른쪽 아래쪽에 있는 나침반처럼 생긴 거는 내 위치로 이동하는 버튼이다.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특정 경로 공유

8. 특정 경로 공유 ⇨ 특정한 경로로 함께 이동 중이라면~ 길 찾기 경로와 함께 위치를 공유할 수 있다.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길 찾기 경로 공유

9. 길 찾기 경로 공유 ⇨ 친구가 보낸 도착지까지 길 찾기도 함께 할 수 있다.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느낌표 마크

※ 위치 공유 마커 앞에 뜨는 느낌표 마크는 무슨 뜻일까?

지하, 실내, 지하철 이용 시 등~ 현 위치가 부정확한 경우! 위치 공유 마커에 느낌표 뱃지가 표시되며, 리스트에는 '위치 부정확' 메세지가 표시된다.

 

 

네트워크 연결 상황이 좋지 않아 위치 전송이 원활하지 않을 때에도 느낌표 뱃지가 표시되며, 친구 리스트에는 "00분 전 업데이트"로 마지막 위치가 전송된 시점을 표시하고 있다.

네트워크가 다시 연결되어 위치 전송이 정상화되면 동시에 느낌표 뱃지는 사라진다.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위치 공유 종료

10, 위치 공유 종료! ⇨ 지정한 시간이 지나서 자동으로 종료되거나, 강제로 위치 공유 나가기를 할 수도 있다.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공유종료

강제로 위치 공유를 종료하거나 시간 연장을 하고 싶을 때는 ⇨ 위치 공유 친구가 확인되는 바를 위로 쭉~ 올리면 시간연장, 공유종료를 선택할 수 있다.

 

 

위치추적어플 종료
위치추적어플 카카오맵 실시간 톡친구 위치종료

11, 그럼 톡방에서는 위치 공유 종료!라고 확인되며, 위치정보 제3자 제공 안내에 관한 톡이 한번 더 온다.

꼭 필요한 경우 서로의 동의하에 이뤄지는 실시간 위치 공유라고 해도 개인정보이다 보니 위험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 카카오맵 위치정보는 종료 즉시 삭제되고 복구 및 재생되지 않는다고 하니, 친구나 가족끼리 안심하게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관련 글

2021.02.21 -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가격, 사용방법 정리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가격, 사용방법 정리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가격, 사용방법 정리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 플러스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모티콘 플러스는 월 정액제로 다양한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

zeee9.tistory.com

2021.01.29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신분증 인증 방법 카카오에서 어제 28일,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출시했다. 카톡 프로필 외에 다른 프로필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인

zeee9.tistory.com

2020.12.26 - 카카오페이증권 미니금고 개설 후기 (+ 혜택, 장단점)

 

카카오페이증권 미니금고 개설 후기 (+ 혜택, 장단점)

카카오페이증권 미니금고 개설후기 + 혜택, 장단점 그동안 여유자금 or 비상금으로 넣어두는 용도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이용했었는데, 이번에 카카오페이증권 미니금고로 갈아탔다. 이유

zeee9.tistory.com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