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무음 차단하는 방법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무음 차단하는 방법

반응형

코로나가 언제쯤 사라질까 다들 너무 걱정들이 많으실 텐데요. 아이폰 긴급재난문자가 사는 동네에 확진자 발생과 동선을 알려줘서 안전을 신경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긴 하지만 때론 조용해야 할 자리 나 집중해야 할 일이 있을 땐 재난문자 알림이 소리도 소리지만 시시때때로 울리고 알람이 와서 번거로울 때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알람 설정을 해제할까.. 하다가도 또 주변에 긴급한 상황이 생길지도 모르니 망설이고.. 버티다가 무음 모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찾아봤어요.

 

 

1, 설정 -> 알림을 선택해주세요.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무음 차단하는 방법1

 

 

 

2, 스크롤을 맨 하단으로 쭈욱 내려가면 긴급재난문자, 공공 안전 경보 -> 비활성화로 바꿔주면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차단/소리를 끌 수 있어요.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무음 차단하는 방법2

 

 

 

3, 이제 긴급재난문자는 차단되었는데 확진자 발생과 동선 확인은 '안전 디딤돌'어플을 이용해서 확인하면 돼요. ※ 안전디딤돌을 다운로드하고 -> '앱을 사용하는 동안 허용'해주세요.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무음 차단하는 방법3

 

 

 

4, 재난문자 수신동의 '예' -> 맨 하단에 환경설정을 클릭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무음 차단하는 방법4

 

 

5, 알림 소리 및 텍스트 설정 -> '진동 알림'으로 바꿔주기 (상황에 따라 설정해주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무음 차단하는 방법5

 

이 글을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

댓글(10)

[기본멘트, 부정적 댓글, 글과 관련이 없는 댓글은 차단합니다.]

  • 2020.05.20 18:02 신고

    진짜 이 제난문짜 너무 쓸데 없이 많이 오는듯 ㅜㅜ
    하루에도 몇통씩이나 오는데
    보지도 않네요 이제는 ㅎㅎ
    그래서 저도 아예 울리지 않도록 설정해놨답니다~ ㅎㅎ

    • 2020.05.21 00:51 신고

      진짜 그쵸ㅋㅋ 정작 꼭 봐야할 때 못보게 될까바 걱정이에요 ㅠ

  • 2020.05.20 19:18 신고

    완전 꿀팁!!! 이예요. 하루에도 몇번씩 오니깐 깜짝깜짝 놀래요. 밖에선 모두가 울리니깐 제꺼 하나 안울려도 알 겠더라고요

    • 2020.05.21 00:55 신고

      아하!! 맞네요ㅎㅎ 진짜 제꺼 하나 안울려도 알게 되죠ㅎㅎ :)

  • 2020.05.20 21:42 신고

    갤럭시 유저라...아이폰쓰는 친구에게 알려줘야겠네요

  • 2020.05.20 23:57 신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당:) 굿밤되세요~!

  • 2020.05.21 23:18 신고

    저는 아예 안 받고 있어요.. 거슬리더라고요. ㅠㅠ

    • 2020.05.22 00:40 신고

      저도 지금은 제가 보고 싶을때만 가끔 보구 있어요.. 진짜 거슬리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