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2 하은별의 남자 안은후?
(배우 안은호)
한 달여를 기다린 끝에 첫 방송을 시작한 펜트하우스2는 1회, 2회 방송만으로 역시 상상 그 이상을 보여주며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매회 궁금하게 만드는 떡밥과 재미를 주시는데, 그 덕에 여기저기서 정말 말도 안 되는, 아니 때론 그럴듯한 뇌피셜 예상들이 난무하고 있다. 암튼, 그래서 우리도 뇌피셜 똥 예측에 또 동참해본다. (+뇌피셜 예측은 실제 드라마와 스토리가 다를 수 있어요. 참고만 해주세요.)
펜트하우스2 2회에서 하은별 방에 숨어있던 의문의 남자가 등장하는데, 우린 그 남자가 안은호 배우가 연기하는 안은후 일 것이라고 예상한다.
하지만 그 남자가 주석훈이어도 그럴만하고, 하은별의 아빠 하윤철이어도 이상하진 않았다.
하은별 방에 있던 실루엣은 누구?
주단태와 약혼식 겸 여행을 떠났던 천서진은 하윤철과 오윤희의 등장에 화가 잔뜩 났다. 그런데 하필 또 새로 헤라 팰리스에 입주하기로 한 존바이오 대표가 하윤철이란 것을 알게 되자 여행 일정을 취소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새벽 3시가 넘었는데도 자고 있지 않은 하은별. 집에 있는데 외투를 입고 있고, 하은별의 책상 위에는 마치 누군가와 함께 있었던 듯 주스 2잔이 놓여 있다.
천서진은 눈치를 챈 듯 하지만 모른 척 나가고, 하은별은 침대에 숨겨놓았던 코트를 챙기며 누군가에게 빨리 뒷문으로 나가라고 말한다. 그리고 불투명 유리문 건너 누군가의 실루엣이 보인다.
딱 봐도 키가 크기 않은 것 같은데.. 불투명 유리문이라 누군지 알 수가 없다.
주석훈?
만약 주석훈이라면? 하은별을 참 싫어하는 주석훈인데.. 왜 하은별의 방에 있었을까. 주단태와 천서진의 결혼을 막기 위해 하은별을 이용하는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가설은 뭔가 약한 느낌~ 고작 두 사람이 사귄다고 해서 주단태와 천서진이 결혼을 하지 않을 만한 캐릭터가 아니다. 그게 아니라면 배로나를 위해 하은별에게 접근해서 주단태와 천서진이 심수련을 죽이고 오윤희에게 누명을 씌웠다는 증거를 찾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주석훈은 펜트하우스1 마지막 회에서 양집사에게 거액의 돈을 건네는 주단태를 목격한 적이 있다. 그리고 심수련을 죽인 진범이 양집사라는 뉴스를 보고 충격을 받은 모습이었다.
만약 주석훈이 양집사에게 돈을 건네었던 주단태를 의심하고 있다면 확실한 증거를 찾기 위해 천서진과 가장 가깝고 자신을 짝사랑하던 하은별을 이용할 수도 있겠다.
펜트하우스2가 첫 방송 하기 전 공개되었던 티저 영상을 보면 주석훈이 누군가와 오토바이를 타는 장면이 있었는데, 대부분 배로나로 예상했었지만, 다시 보니 아닌 것 같다. 오토바이 사이드미러에 반사된 모습은 하은별처럼 보인다.
그리고 주석훈이 교복을 입고 있는 여학생과 키스를 하는 장면도 있었는데 얼굴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키를 봤을 때 하은별로 예상하고 있다. 이런 복선들을 종합했을 때 주석훈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
하윤철?
하은별의 방에 있던 사람이 하윤철이라는 예상도 꽤 많았다. 하윤철은 복수를 위해 오윤희와 거짓 결혼을 하고 돌아왔다. 펜트하우스1에서 보여줬던 병약 섹시는 어디 가고 그냥 막 섹시한 모습으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 하윤철에게 가장 중요한 인물은 아무래도 하은별 일 것이다.
하은별이 뒷문으로 나가라고 하며 손에 들었던 코트를 자세히 보면 후드가 붙어있는 코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치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모습을 숨기는 사람이 입을만한 옷이다.
천서진의 집으로 들어갈 때, 그리고 나올 때 다른 사람의 이목을 피하기 위해 하윤철이 입었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하기엔, 너무 애들 옷 같기도 하다.
그리고 이 장면에서 첫 등장한 진분홍 역의 안연홍. 진분홍은 하은별의 개인 학습 플래너다. 하은별의 모든 것을 케어하는 전담 선생님인 것. 천서진에게도 말하지 않는 비밀을 공유할 정도로 하은별과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데, 새벽 3시에 하은별과 함께 들어온 인물에 대한 신뢰가 없다면 막지 않았을까.
하윤철은 하은별의 친 아버지다. 잠시 은별이와 이야기를 하려고 왔다, 애 엄마한테는 비밀로 해달라고 했다면 진분홍 입장에서는 들어줄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진분홍은 하은별과 그 실루엣 인물을 위해 주스와 다과를 준비하기도 했다. 분명 진분홍은 하은별과 함께 있던 사람이 누구인지 알고 있었다는 뜻이 된다.
그런데 헤드셋은 왜일까? 그 시간에 음악을 들으며 요리를 한다? 아니면 도청인가? 아니면 로건리에게 어떤 지령이라도 받는 걸까? 아니면 진분홍이 혹시 심수련인가? 별별 생각들이 다 든다. ㅎ
천서진이 갑자기 방에 들어왔을 때 천서진과 하은별의 대화 내용을 보면 하윤철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그런 것을 보면 그 실루엣의 인물은 하윤철 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다음 날 학교를 가던 하은별은 하윤철과 오윤희의 결혼식 사진 액자를 보고 분노하는 장면이 나온 걸로 봐서 하윤철이 아닐 수도 있겠다.
안은후?
마지막으로 가장 유력하게 생각하는 인물은 청아 예고 학생인 안은후다. 안은후는 펜트하우스 시즌1에서부터 등장했지만 비중이 크지 않았던 학생이었다. 배로나를 괴롭히다가 주석훈에게 복싱 링에서 얻어맞기도 하고, 잠깐잠깐 등장해서 대사 한번 하고 빠지는 단역, 조연 같은 인물이다.
그러다 펜트하우스 시즌1 마지막 회를 보면 갑자기 천서진이 레슨을 하는 장면을 보여주는데 여기서 안은후가 등장한다. 안은후가 천서진을 뚫어져라 쳐다보는 장면이 있었는데 그동안 특별한 역할이 없었던 인물이라 이건 뭐지? 시즌2에서 뭔가 있나?라고 생각했었다.
안은후는 펜트하우스2에서 갑자기 헤라 키즈와 어울리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청아 예고 학생 중에서도 일부만 들어갈 수 있는 서울대 대비반에도 들어간 것을 보면 시즌2에서 비중 있는 역할인 걸까? 만약 하은별의 남자가 안은후라면 상황은 다 설명된다.
학교 내에서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는 하은별의 말 한마디면 안은후가 서울대 예비반에 들어올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하은별은 학교 내에서 자신의 심기를 거스르는 애들을 혼내주고, 자기를 대신해서 나쁜 짓을 해줄 누군가가 필요했던 게 아닐까. 마치 엄마 천서진처럼..
그렇게 생각해보면 나중에 청아 예술제에서 배로나를 공격한 인물에 대한 예상도 가능하겠다.
배로나 역을 맡은 김현수의 SNS 사진을 보면 다친 학생과 동일해 보이는 드레스, 그리고 손가락에 낀 반지까지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린 청아 예술제에서 트로피를 맞고 계단을 구르는 학생은 배로나가 맞다고 거의 확신하고 있다. (물론 순옥킴 작가님은 또 다른 반전을 숨겨놓으셨을 수도 있지만..)
배로나를 공격한 사람으로 의심할 수 있는 인물은 하은별, 그리고 주석경 정도일 것이다. 배로나와 친구가 됐다는 이유로 괴롭힘을 당하던 유제니가 하은별의 협박에 의해 배로나를 공격했을 거라는 예상도 있지만 그건 아닌 것 같다.
천서진이 무대 위에서 청아 예술제 대상을 발표하고 있을 때 유제니는 이미 다른 상을 받고 무대 위에 서있었다. 그리고 헤라 팰리스 다른 어른들은 모두 객석에 앉아 있었다. 그렇다면 대상 후보였던 하은별, 주석경이 가장 의심스럽다. 하지만 배로나를 공격한 사람이 하은별이나 주석경이면 너무 뻔하지 않을까.
펜트하우스1에서 너무 범인 같았던 주단태가 사실 범인이 아니었던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만약 하은별이 자신의 남친 안은후에게 배로나의 공격을 지시한 것은 아닐까??
안은후 역 - 안은호
펜트하우스 안은후 역을 맡은 안은호 배우님의 본명과 역할의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릴 수도 있겠다.
안은호 배우님은 부산에서 태어났고 어릴 때 이탈리아에서 살다가 10대에 한국으로 돌아왔다. 킥복싱 유단자이기도 하고, 실제 성악을 전공하기도 했다.
펜트하우스1 마지막 회 레슨 받는 장면을 립싱크가 아니라 실제로 부른 것이라고 한다. 드라마, 영화,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새벽 3시 하은별의 방에 있던 의문의 인물은 과연 안은후가 맞을까. 아니면 주석훈이나 하윤철일까. 혹은 또 다른 제 3자일까. 뭐가 됐든 이번 주 금요일에 바로 공개해줬으면 좋겠다. 궁금해서 현기증 나는 중...
사진출처
SBS 펜트하우스2, 김현수 인스타그램
ⓒ곰곰지영
[무단도용, 복제, 재배포 금지]
펜트하우스 스페셜 + 성격테스트 (심리테스트, MB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