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생활의 달인 김밥 맛집 해운대 (훈이네김밥)

두영~it 2019. 7. 29. 23:02

훈이네김밥

생활의 달인에서 부산 해운대에 있는 김밥 맛집 훈이네김밥이 소개되었습니다. 훈이네김밥은 1998년 포장마차로 시작한 김밥 맛집인데요. 해운대에서는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김밥 맛집 훈이네김밥

 

훈이네김밥

051-742-2914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209번가길 1 
평일 11:00 - 03:30 
토요일 18:00 - 03:30 
일요일 휴무

 

 

생활의 달인 김밥 맛집 해운대 훈이네김밥

해운대 김밥 맛집 훈이네김밥은 한 가지의 김밥만 판매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김밥이지만 너무나 특별한 맛 때문에 많은 단골손님이 다시 찾는다고 합니다. 김밥 달인 훈이네김밥은 김밥에 들어가는 밥이 특별하다고 하는데요. 김밥용 밥에는 두 가지의 비법 재료가 들어갑니다.

 

 

 

첫 번째는 소금입니다. 보통 시중에서 판매하는 소금을 그냥 사용하는데요. 해운대 훈이네김밥에서는 먼저 마른 팬에 쑥갓을 볶아줍니다.  쑥갓은 비타민이 풍부해서 영양적으로도 좋은데요. 쑥갓을 볶아 향을 뽑아냅니다. 볶아진 쑥갓에 소금을 넣고 한 시간 정도 같이 볶아줍니다. 

 

 

생활의 달인 훈이네김밥

이렇게 쑥갓 향을 입은 소금을 물에 녹인 다음 쑥갓 찌꺼기를 깨끗이 걷어내주고 남은 소금물을 밥을 할 때 섞습니다. 이 방법은 일식에서 사용하는 '시오미즈'와 만드는 방법이 비슷한데요. 김밥 달인은 따로 배우지 않았지만 오랜 시간 더 맛있게 만들려다 보니 자연스럽게 터득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해운대 훈이네김밥

두 번째는 참기름입니다. 김밥 달인은 참기름도 그냥 사용하지 않는데요. 먼저 신선한 생 오징어 안에 잔멸치와 대파를 넣고 푹 삶아줍니다. 생 오징어를 그냥 사용하면 비릴 수도 있지만, 한번 삶아주면 구수한 맛이 우러나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삶은 오징어에 참기름을 부어주고 한번 더 가열해줍니다. 대파와 오징어의 향이 더해진 참기름 역시 밥을 할 때 같이 넣어줍니다. 

 

 

 

김밥 달인 해운대 훈이네김밥의 또 다른 메뉴 우동의 육수에도 달인의 비법이 들어가 있습니다. 바로 육수에 사용하는 황태 머리입니다. 황태 머리는 잘못 사용하면 비린내가 심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되는데요. 달인은 사과, 파뿌리, 파 줄기를 물에 넣고 끓이면서 그 위에 황태 머리를 중탕으로 끓이는 방법으로 비린내가 없는 깊은 맛의 우동 육수를 만들어냅니다.

 

 

해운대 훈이네김밥

김밥 달인은 평소 하던 대로 손님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고, 손님들이 잘 먹고 가면 그걸로 만족하고 항상 고맙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그 정성과 마음에 응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