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조 뜻 등장인물 몇부작
tvN 드라마 빈센조는 지금 방영 중인 철인왕후의 후속으로 방송될 예정으로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곽동연 등의 캐스팅으로 방영 전부터 이슈가 되고 있다. 드라마 빈센조의 뜻, 등장인물 등을 알아봤다.
빈센조
tvN 토일 드라마
2021년 2월 20일(9시) 첫 방송
20부작
제작사 로고스필름
채널 tvN, 넷플릭스
연출 김희원
극본 박재범
드라마 빈센조는 조직 내 갈등으로 이탈리아에서 한국으로 오게 된 마피아 콘실리에리 빈센조가 베테랑 독종 변호사와 얽히게 되면서 악당의 방식으로 정의를 구현하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왕이 된 남자, 사랑의 불시착 등에 참여했던 김희원 PD가 연출을 맡았고, 신의 퀴즈, 굿닥터, 김 과장, 열혈 사제 등을 작업한 박재범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뻔한 소재를 뻔하지 않게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한 박재범 작가의 작품이라면 일단 믿음이 간다. 특히 신의 퀴즈는 최애 드라마 중 하나다.
빈센조 뜻
Vincenzo
이탈리아어다. 영어식으로 읽으면 빈센트, 이탈리아어로 읽으면 빈센조로 읽는다. 보통 남미권에서 남자 이름으로 사용하며 정복자, 승리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빈센조 까사노
Vincenzo Cassano
극 중 송중기의 풀네임은 빈센조 까사노다. 까사노 역시 이탈리아어이며 파기, 제명, 해고, 지우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대충 다 부숴버리고 정복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이름. 빈센조는 이탈리아 마피아의 전략가이자 변호사 콘실리에리로 소개되는데 이름에 맞게 합법과 불법을 오가며 정의를 구현하는 다크히어로로 등장할 것 같다.
그리고 빈센조는 세례명으로도 많이 사용하는데, 특히 이탈리아에서는 아기 이름을 지을 때 카톨릭 성인의 이름을 따서 짓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생각해보면 송중기는 어릴 적 이탈리아, 혹은 미국으로 입양되었던 게 아닐까. 불행히도 입양 가정은 행복하지 못했고 산전수전 다 겪으며 변호사가 되었고, 타고난 수완으로 이탈리아 마피아의 전략가 일을 한 것 같다.
드라마 설정이기는 하지만, 원래는 외국 사람을 마피아 콘실리에리로 쓴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한다. 이탈리아 마피아는 혈통 조직이기 때문에 이탈리아 혈통이 아니면 정식 조직원 조차 되지 못한다고 한다.
빈센조 등장인물
빈센조 역 - 송중기
빈센조 까사노. 한국 이름은 박주형.
마피아의 냉혹한 전략가이자 변호사. 콘실리에리.
철저한 복수 주의자. 눈에는 눈, 이에는 이로 갚아주는 것이 그의 방식이다. 악당을 잡는 악당, 다크히어로 느낌.
홍차영 역 - 전여빈
독설과 승부욕을 중무장한 대한민국 최고 로펌 '우상'의 에이스 변호사.
재판에서 이길 수 있다면 영혼이라도 팔 수 있는 독종. 옳고 그름을 우선하기보다는 일단 이기고 봐야 하는 캐릭터.
장준우 역 - 옥택연
홍차영의 제임스 본드가 되고 싶은 해외파 인턴 변호사. 왠지 모르게 엉뚱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지만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캐릭터.
장한서 역 - 곽동연
바벨 그룹의 회장.
나덕진 역 - 나철
바벨 건설 투자개발팀장.
젊은 배우가 그룹 회장 역을 맡았다. 그 배우가 한참 주목받고 있는 곽동연이다. 그렇다면 볼 것도 없이 최종 빌런이자 악당 두목이다. 빈센조 송중기와 대립하게 되는 캐릭터로 나오는 듯하다. 그동안의 작품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은 검증이 된 상태. 곽동연만의 색다른 악역이 기대된다.
한승혁 역 - 조한철
대한민국 최고 로펌 '우상'의 대표.
바벨 그룹의 뒤를 봐주며 최고의 로펌을 만들어낸 인물.
최명희 역 - 김여진
수석 검사 출신의 변호사.
옳고 그름에 따라 변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옮은 쪽의 승소를 위해 함정을 파고 모략을 하는데 능한 성공지향적 인물.
온갖 나쁜 짓을 저지를 예정인 바벨 그룹의 뒤를 봐주는 국내 최대 로펌이라는 설정 같다. 워낙 소송할 일이 많다 보니 자기 말 잘 듣는 로펌 하나 키우는 설정은 이제 흔하다.
로펌 '우상'은 주인공 전여빈이 소속된 곳이지만 왠지 나중에는 아버지가 대표로 있는 법무법인 '지푸라기'로 들어갈 것 같다.
홍유찬 역 - 유재명
법무법인 '지푸라기'의 대표 변호사이자 차영의 아버지.
남주성 역 - 윤병희
법무법인 '지푸라기'의 사무장.
유재명은 전여빈의 아빠이자 법무법인 지푸라기의 대표다. 이름이 지푸라기인 것을 보면 마치 인권변호사처럼 가난하고 힘든 사람들을 위해 힘쓰는 착한 변호사로 나오는 듯.
탁홍식 역 - 최덕문
금가프라자 세탁소 장인.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다.
토토 역 - 김형묵
금가프라자 파스타 전문점 아르노의 오너 셰프.
이철욱 역 - 양경원
금가프라자 전당포 공동 운영자. 연진의 남편.
장연진 역 - 서예화
금가프라자 전당포 공동 운영자. 철욱의 아내.
서미리 역 - 김윤혜
운명 피아노 학원 원장. 절대음감을 소유했음.
박석도 역 - 김영웅
사채 회사 '앤트 재무관리'의 대표.
래리 강 역 - 김설진
금가프라자 고스텝 원장.
곽희수 역 - 이항나
금가프라자 영호 분식 사장.
금가프라자는 낡고 오래된 상가 건물의 이름인것 같다. 특히 안무가 김설진이 금가프라자 고스텝 원장으로 출연한다. 김설진은 넷플릭스 스위트홈에서 사실적인 괴물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스위트롬에서 등장하는 연근 괴물이 바로 김설진이었다.
금가프라자에서 오랜 시간 장사를 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바벨그룹으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되고 법적인 분쟁이 일어날 것 같다. 그 안에서 금가프라자의 힘이 되어줄 법무법인 지푸라기, 그리고 바벨그룹 편에서 막강한 힘을 휘두를 로펌 우상의 싸움이 메인 스토리가 되지 않을까.
사진출처:
tvN 빈센조 공식 홈페이지
@곰곰지영(zeee9.tistory)의 글, 이미지
무단도용 및 재배포 금지!!
+ 빈센조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