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 캐스팅 등장인물 (김고은 안보현 이유비 박지현)

두영~it 2021. 1. 21. 16:50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 캐스팅

등장인물 (김고은 안보현 이유비 박지현)


2021년 9월 17일 TVING과 tvN에서 동시 공개 예정인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이 드라마로 제작됐다. 2021년 상반기부터 제작, 9월 17일에 TVING과 tvN에서 오픈한다. 주인공 유미 역으로 김고은, 구웅 역으로 안보현 배우님이 캐스팅됐다.

 

 

유미의 세포들

원작
네이버 웹툰 로고 이동건 작가의 웹툰 《유미의 세포들》
순정, 로맨스, 코미디.

작가 이동건
플랫폼 네이버 웹툰
2015년 4월 ~ 2020년 11월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포스터

유미의 세포들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평범한 유미의 이야기를 그린 세포 자극 공감 로맨스

유미의 세포들

첫 방송

2021년 9월 17일 (금)
금, 토/ 오후 10:50~
시즌1 - 14부작

채널 TVING
편성 tvN

 

 

유미의 세포들 실사
유미의 세포들 제작사

실사
스튜디오드래곤
StudioN

애니메이션
로커스 스튜디오


연출 이상엽
크리에이터 송재정
극본 김윤주, 김경란

김고은, 안보현, 이유비, 박지현, 진영 外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 캐스팅 김고은

웹툰 유미의 세포는 주인공이 느끼는 감정들을 의인화해서 표현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2015년 개봉했던 픽사의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을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인사이드 아웃은 기쁨, 슬픔, 까칠, 소심, 버럭 이렇게 다섯 가지의 감정만 의인화했다면 유미의 세포는 다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세포들이 등장한다.

지난 실연의 충격으로 혼수상태에 빠진 '사랑세포'를 깨우려 노력하는 세포들의 모습을 현실 속 유미의 성장과 변화로 섬세하게 그려낼 예정이며, 사랑과 일상을 들여다보며 잠들어 있던 각자의 프라임 세포(사람을 대표하는 세포)를 알아가는 과정이 색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유미 김고은1
유미 김고은2
유미 김고은3
유미 김고은4
유미 김고은5

유미의 세포는 두 가지 내용이 교차하면서 진행된다. 현실에서는 유미의 생활이 보이고, 그것에 따라 유미 안에 있는 뇌내랜드에서 유미의 세포들이 활동하는 내용이다.

뇌내랜드는 유미의 뇌 안에 있는 공간으로 세포들이 지내는 곳이다. 그곳에서 세포들은 유미의 감정과 행동에 관여하게 된다.

 

 

유미의 세포들 주요 등장인물

유미의 세포들 김고은

유미 (김고은)
파란색 베이스 세포.
30대 직장 여성. 금발머리.


노잼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세상 평범한 직장인. 원래는 활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마음의 벽을 쌓아 밖으로 표현하지 않는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평범한 캐릭터.

 

 

유미의 세포들 안보현 구웅 역

구웅 (안보현)
남색 베이스 세포.


솔직하고 담백한 알고리즘의 'Yes or No' 사고법을 가진 게임 개발자. 긴 머리와 턱수염, 패션 테러리스트 같은 모습으로 등장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훈남으로 변신한다.

 

 

 



자존심이 강하고 솔직한 성격. 친한 동생 우기가 주선한 소개팅 자리에서 유미를 본 후 첫눈에 반한다.

뼛속까지 공대생인 그는 감성 화법 제로지만, 재고따지지 않는 특유의 단순 솔직함을 무기로 유미의 사랑 세포를 깨울 예정~

 

 

유미의 세포들 루비 역 이유비

루비 (이유비)

유미의 직장 동료.

 

도도하고 새침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 초반 유미를 연적으로 오해하지만, 이후 서로의 사랑을 응원하는 절친 사이가 된다.

다채로운 연애 스킬을 장착한 잔망스러운 푼수 루비는 사랑 앞에선 여우지만, 내 사람 챙길 줄도 아는 정 많고 에너제틱한 청춘이다.

 

 

유미의 세포들 유바비

유바비 (진영)
짙은 녹색 베이스 세포.


유미와 같은 회사 마케팅부 소속. 유미가 구웅과 사귀고 있던 시기에 여러 행동들로 유미의 마음을 흔들게 된다. 나중에 유미는 구웅과 헤어지고 바비와 사귀게 된다. (바비 때문에 구웅과 헤어진 것은 아님.)

다정하고 눈치도 빠르지만 아닌 척 나쁜 남자 스타일이다.

 

 

유미의 세포들 우기 민호

우기 (민호)
연보라색 베이스 세포.


유미의 직장동료, 그리고 유미가 짝사랑하던 인물이다. 우기 역시 유미에게 친절하게 잘해주는데, 이것은 유미에게 관심이 있어서가 아니라 친한 형과 소개팅을 시켜주기 위한 것이었다. 그 친한 형이 유미와 사귀게 되는데 그 사람이 구웅이다.

 

 

유미의 세포들 새이 박지현

새이 (박지현)
외모와 능력, 야망까지 만렙인 구웅의 앙큼한 여사친(여자 사람 친구)

최고의 게임 아트 디렉터를 꿈꾸며 오늘도 직진하는 새이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워너비 여사친'이다. 구웅과의 애매모호한 우정으로 유미와 라이벌 관계로 등장한다.

유미와 우기는 새이에게 거리감이 있기 때문에 서새이라고 부른다.

 

 

유미의 세포들 신순록

신순록
노란색 베이스 세포.


약속 없이는 방문하지 않고, 남의 일에는 관여하지 않고, 일하는 곳에서는 연애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는 깐깐한 성격. 하지만 이 원칙을 다 깨고 유미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한다.

 

 

유미의 세포들 전남친 우기

유미의 세포들의 스토리는 유미의 연애를 따라서 흘러간다. 20대에 아픈 사랑을 했던 전남친 우기(직장동료 우기와 동명이인.), 짝사랑했던 직장 후배 우기, 소개팅 후 사귀게 된 구웅, 구웅과 헤어지고 만나게 되는 유바비, 유바비와 헤어진 후 만나서 결혼까지 하게 되는 신순록까지.

유미라는 평범한 캐릭터가 성장하는 과정을, 여러 연애 대상들과 주변 인물들을 통해 발생하는 이벤트를 나열해서 보여주고 있다.

 

 

유미의 세포들 장편 웹툰

5년이 넘는 연재 기간 많은 사랑을 받은 장편 웹툰이자 대박 작품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로 번역되어 연재될 만큼 해외에서도 어느 정도 성과를 올렸다.

 

 

그리고 유미의 세포들이 드라마로 제작된다.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는 순풍 산부인과를 시작으로 거침없이 하이킥, 나인:아홉 번의 시간여행,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 참여한 송재정 작가가 집필을 맡았고, 스튜디오 드래곤에서 제작을 맡았다.

 

 

0123

2021년 상반기에 촬영을 시작해서 9월 17일 방영할 예정이다.

 

사실 유미의 세포들은 등장인물들의 현실 생활도 중요하지만 세포들의 활약이 도드라지는 작품이다. 그래서 드라마는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형태로 제작된다고 하는데 등장인물들이 나올 때는 실사, 세포들이 나올 때는 애니메이션으로 장면이 바뀐다.

 

 

유미의 세포들 원작

유미의 연애에 대한 이야기인 만큼 원작에 등장하는 우기, 구웅, 유바비, 신순록 역에 캐스팅될 배우들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는 상황. 공교롭게도 우기, 구웅, 유바비, 신순록 모두 평균 이상으로 잘생겼다.

 

 

사진출처: @tving.official,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김고은 인스타그램

@곰곰지영(zeee9.tistory)의 글, 이미지 무단도용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