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루카 더 비기닝 뜻, 등장인물, 몇부작

두영~it 2021. 1. 19. 14:52

 

루카 더 비기닝

뜻, 등장인물, 몇부작

 

특별한 능력 때문에 세상으로부터 쫓기는 지오(김래원), 그리고 유일하게 그를 기억하는 강력반 형사 구름(이다희)이 함께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스펙터클 추격 액션 드라마 루카 더 비기닝이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루카 더 비기닝 뜻

L.U.C.A.
루카 더 비기닝

매주 월, 화 오후 09:00
2021년 2월 1일 첫 방송 예정
tvN
12부작
스튜디오 드래곤
연출 김홍선
극본 천성일

 

 

루카 뜻

루카 뜻
L.U.C.A.
Last Universal Common Ancestor
현존하는 모든 생물의 공통 조상. 지금으로부터 약 35억 년에서 38억 년 사이인 고시생대에 나타난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모든 생명체의 유전적 암호는 DNA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DNA를 구성하고 있는 것은 대표적으로 디옥시아데노신, 디옥시우리딘, 디옥시구아노신, 디옥시시티딘으로, 유전 암호를 저장하는데 이 분야 전문가인 진화 생물 학자 짐 레이크의 주장..이고 나발이고 다 필요 없고 그냥 생물들의 유일 조상 세포다.

 

아주 예전에 만들어진 '루카'라는 세포에서부터 지구 상의 모든 생물이 만들어졌다고 보면 된다. 어려운 건 그냥 넘어가자. 중요한 것은 드라마 루카 더 비기닝의 설정이 전혀 허구의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루카 더 비기닝 제작 의도
루카 더 비기닝 제작 의도1

루카 더 비기닝 제작 의도
L.U.C.A. - 루카에는 모든 생명의 비밀이 담겨있다. 젊은 과학자 류중권은 루카의 비밀에 접근했다. 그는 여러 생물체의 가장 발달한 유전인자를 추출, 하나의 세포에 집어넣었다. 그리고 그 세포는 분열을 통해 진화를 시작한다.

 

대부분의 세포는 괴물로 변했지만, 단 하나의 세포가 인간의 모습으로 변한다. 인간의 모습을 한 세포, Z 시리즈의 10번째 세포의 이름은 '지오'다.

 

 

루카 더 비기닝 인간의 나약함
루카 더 비기닝 김홍선 감독

강하게 태어났지만 외롭게 세상에 던져진 한 생명체를 통해 인간의 나약함이 얼마나 인간다운지를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한다.

 

루카 더 비기닝은 손 the guest, 보이스, 블랙 등을 연출한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추노, 도망자 Plan B, 7급 공무원, 친애하는 판사님께, 영화 해적:바다로 간 산적 등을 집필한 천성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루카 더 비기닝 등장인물

루카 더 비기닝 지오 역 김래원

지오 역 - 김래원
세상을 뒤바꿀 능력을 숨긴 채 쫓기게 되는 남자.

 

어느 날 깨어난 지오. 자신이 누군지, 왜 여기 있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 단편적인 기억 몇 가지만 연기처럼 떠오를 뿐. 기억은 못하지만 지오를 사로잡고 있는 것은 버림받았다는 외로움이다. 그래서 지오는 늘 혼자였다.

 

 

루카 더 비기닝 지오

그러다 교통사고로 생명이 위급한 형사 구름을 구해준 다음부터 정체 모를 사람들에게 쫓기기 시작한다. 이유도 모른 채 쫓기던 지오는 자신이 구해준 형사 구름과 함께 거대한 음모와 맞서게 된다.

 

모든 싸움 끝에 자신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되는 지오. 인간이 아닌데 인간처럼 살려고 해서 외로웠던 걸까. 진실 앞에선 지오의 선택은 포기인가 폭주인가.

 

 

루카 더 비기닝 하늘에구름 역

하늘에구름 역 - 이다희
지오의 기억 속에 살아있는 단 하나의 그녀.

 

어릴 적 부모님은 어떤 아이와 함께 집을 나간 뒤 실종되었다. 사고였는지, 자신이 버림받은 것인지 이유도 모른 채 어른이 되었고 그렇게 형사가 되었다.

 

 

루카 더 비기닝 이다희

수사를 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서 죽어가던 때, 누군가 나타나 자신을 구해줬다. 그 사람이 바로 지오, 어릴 적 자신의 부모님과 함께 사라진 그 아이였다. 그때부터 구름은 지오가 평범하지 않다는 것, 그리고 부모님을 찾을 단서라는 것을 알게 된다.

 

지오에 대해 서서히 알아가는 구름은 지오의 깊은 외로움에 동화되어, 그를 이해하게 된다. 그러다 모든 진실이 밝혀졌을 때, 구름은 지오의 복수를 도울 것인가, 아니면 지오에게 복수를 할 것인가. 선택의 순간을 맞게 된다.

 

 

루카 더 비기닝 이손 역

이손 역 - 김성오
짐승 같은 본능으로 지오를 쫓는 남자.

 

 

루카 더 비기닝 김성오

전직 특수부대 출신의 공작원이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특수부대원이었지만 대테러 훈련 도중 수류탄 사고로 9명을 죽게 만들었다.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던 중 루카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국정원 소속 김철수(박혁권)의 제안으로 루카를 쫓게 된다.

 

애국을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라도 하는 성격. 지오를 추격하는 것 역시 나라에 충성하는 길이며, 누군가를 죽게 만든다 해도 그 길이 애국이라면 망설이지 않는다.

 

 

루카 더 비기닝 등장인물

김철수 역 - 박혁권
L.U.C.A.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국정원 숨은 실세.

 

류중권 역 - 안내상
L.U.C.A. 프로젝트를 유일하게 성공시켰던 과학자.

 

황정아 역 - 진경
L.U.C.A. 프로젝트로 세상을 발 밑에 두려는 야심가 이자 이단 교주.

 

 

루카 더 비기닝 원이 역

원이 역 - 안창환
지오가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자 지오의 친구.

 

오종환 역 - 이해영
국과수 교수. 그리고 구름의 조력자다.

 

최진환 역 - 김상호
주안지방경찰청 강력 1팀 팀장. 구름이 존경하는 선배 경찰이다.

 

김유철 역 - 황재열
주안지방경찰청 강력 1팀 팀원. 구름이의 든든한 조력자, 그리고 동료다.

 

 

루카 더 비기닝 태오 역

태오 역 - 김민귀
이손이 이끄는 특수팀 팀원. 조직에 대한 충성심이 누구보다 강하다.

 

유나 역 - 정다은
이손이 이끄는 특수팀 팀원. 이손과 비슷한 사고를 당한 뒤 팀에 합류하게 된다.


황식 역 - 이중옥
이손이 이끄는 특수팀 팀원. 분위기 메이커다.

 

 

루카 더 비기닝 2월 1일 첫방송

루카 더 비기닝은 2월 1일 밤 9시 첫 방송되며 12부작으로 제작되었다. 하지만 비기닝은 새로운 시작, 처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만큼 드라마 흥행에 따라 시즌2 제작을 염두에 둔 게 아닐까.

 

사진출처

tvN 루카 더 비기닝

 

<곰곰지영의 글, 이미지 무단 도용 금지>

 

관련 글

 

루카 더 비기닝 인물관계도, 세계관 정리

루카 더 비기닝 인물관계도, 세계관 정리 김래원, 이다희 주연의 드라마 루카 더 비기닝이 2월 1일 첫 방송을 했다.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인간이 아닌 주인공 지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zeee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