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2
김다미를 대신할 신시아 배우는 누구?
(+이종석 합류, 워너브라더스와 관계)
영화 마녀2가 제작된다. 2018년 개봉해 318만 명을 동원한 '마녀'의 속편.
전편은 평범한 소녀에게 추적자가 닥치면서 과거의 비밀이 드러나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면 '마녀 2'는 전편과 또 다른 새로운 이야기이자 전편과 맥락을 잇는 내용이다.
자칫 제작이 무산될 위기도 있었고 제작이 많이 연기된 만큼 애초 기획했던 내용과는 조금 다른 새로운 스토리로 제작할 예정인듯하다.
# 배우 김다미
2018년 영화 마녀가 개봉한 뒤, 마녀의 주인공이었던 김다미는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개성 있는 조이서 역을 잘 소화하며 강력한 팬덤을 만들기도 했다.
김다미가 마녀에 출연할 당시만 해도 대중들에게 전혀 알려지지 않은 신인 배우였다는 사실이 낯설다. 왜냐면 아주아주 오랫동안 봐 왔던 배우 같은 느낌이기 때문.
신세계, 대호, VIP 등을 연출한 박훈정 감독은 주변의 반대에도 신인 김다미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했고 김다미는 자신만의 색깔을 더해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했다.
# 영화 마녀 총제작비는 65억 원.
스펙터클한 스토리에 비해 제작비가 많은 편은 아니었다.
초능력을 사용하는 인물들이 등장하는 만큼 꽤 많은 제작비가 필요했으나 예산 부족으로 박훈정 감독이 원하는 만큼의 퀄리티는 나오지 않았다고 한다.
영화 마녀의 손익분기점은 230만 명. 누적 관객이 318만으로 손익분기점은 넘었다.
# 마녀의 시나리오는 3부작
박훈정 감독은 처음 영화 마녀의 시나리오를 쓸 때 3부작으로 계획을 세웠다. 2018년에 개봉한 마녀는 1편인 셈이다. 연달아 2편의 제작이 바로 진행될 것으로 생각했지만 투자처인 워너 브라더스와 협의가 되지 않아 미뤄졌다.
영화 마녀가 대박 흥행이 되었다고 볼 수는 없지만 손익분기점도 넘었고, 2018년 VOD로 65억 원가량을 벌어들였다.
# 워너브라더스와의 관계
영화 마녀2를 기다리는 팬들도 많이 생겨났다. 마녀 2편을 제작해도 어느 정도 흥행은 보장되어 있는 상태.
하지만 워너 브라더스는 마녀2에 투자하는 것에 회의적이었다. 그리고 최근에는 아예 한국 영화사업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요즘 영화계 상황을 보면 이해가 되는 부분이다.
워너 브라더스는 2016년 영화 밀정을 시작으로 한국 영화에 투자를 하기 시작했지만 VIP, 인랑, 광대들 등 흥행 성적이 그리 좋지 못했다. 거기다 코로나19로 인해 영화시장 자체가 위축되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한국 영화사업에서 철수한 것이 아닐까.
암튼, 무산될 뻔한 '마녀2' 는 우여곡절 끝에 촬영에 돌입하게 됐고, 박훈정 감독의 차기작 계약을 한 NEW와 워너브라더스 코리아가 '마녀2' 라이센스 협상을 진행, 결국 NEW에서 '마녀2'를 하기로 최종확정했다.
워너브라더스는 '마녀2' 제작 조건으로 할리우드 영화에 준비하는 요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월 26일부터 제주도에서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간다. 박훈정 감독은 베니스영화제 초청작인 전작 '낙원의 밤'도 제주도에서 촬영했기에 제주도 특유의 풍광을 '마녀2'에도 담을 것으로 보인다고.
# 마녀2 주인공 신인 배우는 누구?
그런데 애초 마녀1에서 스토리가 이어지는 김다미 주연의 마녀2가 아니라 새로운 인물을 주인공으로 제작된다고 하는데, 박훈정 감독은 마녀1 때처럼 오디션을 통해 신인 배우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했다.
사실 마녀2를 기다린 팬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러운 소식이다. 마녀1의 김다미를 주인공으로 이어지는 스토리가 아니라 새로운 주인공이라니..
워너 브라더스와 함께 투자, 배급을 맡은 NEW에서는 배우들의 캐스팅이 확정되는 대로 공개하겠다고 밝혔었는데, 12월 15일 드디어 새로운 주인공이 발표됐다.
지난여름부터 진행된 '마녀 2' 주인공 오디션 결과 신인배우 신시아(22)가 주인공으로 발탁됐는데, 서울의 한 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인 신시아는 '마녀2' 오디션에 응모했고, 1408대 1의 경쟁을 뚫고 주인공으로 최종 결정됐다는 후문이다.
신시아는 작품에 출연한 경력이 전혀 없는 신예 배우로 김다미와 같은 앤드마크 소속.
정확히 공개된 프로필은 없으나 김다미와 같이 포슐라 스킨케어 광고에서 발레 선생님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사진 출처: 포슐라 광고 참고 youtu.be/4OdrKaQPnLs)
하지만 마녀1에 출연했던 김다미와 조민수는 마녀2에도 출연한다. 김다미, 조민수의 분량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하지만 영화의 주요한 포인트를 담당할 예정.
# 배우 이종석
배우 이종석이 새롭게 마녀2에 합류하게 된다. 이종석은 박훈정 감독의 영화 VIP에서 강렬한 악역을 연기한 적 있다.
이종석은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군 복무 중인데 올해 12월 소집해제를 앞두고 있다. 소집해제 후 바로 마녀2 촬영에 참여할 듯하다.
원래 마녀1에서 최우식이 맡았던 귀공자 역에 이종석을 캐스팅하려고 했으나, 스케줄이 맞지 않아서 무산되었다. 소집해제 후 첫 복귀작으로 마녀2를 선택한 만큼 강렬한 캐릭터로 등장하지 않을까..
박훈정 감독의 흥행작이자 2013년도 개봉했던 영화 신세계의 속편 신세계2도 제작에 들어갔다. 마녀2, 신세계2 두 영화 모두 많은 영화 팬들이 기다리던 영화인만큼 어떤 이야기로 개봉이 될지 기대된다.
2020년 12월 10일, 배우 박은빈도 '마녀2'의 출연이 결정됐다.
새로운 빌런 중 한 명으로 진구 배우님도 합류한다. 진구는 박훈정 감독의 데뷔작 '혈투'로 인연을 맺은 사이.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