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수요미식회 닭발 직화구이, 소금구이 닭날개 맛집 천호동 (화구닭발 본점)

두영~it 2019. 7. 23. 23:24

수요미식회 닭발 직화구이

소금구이 닭날개 맛집 천호동 (화구닭발 본점)

수요미식회 닭발 특집에서 천호동 평범하고 조용한 동네 한켠에 위치한 작은 닭발 직화구이 맛집 화구닭발 본점이 소개되었는데요. 닭발을 메인으로 소금구이 닭날개, 누룽지, 주먹밥 등 사이드 메뉴 하나하나가 정말 맛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화구닭발 본점
02-474-8236
서울 강동구 구천면로 354-1
매일 17:30 - 01:30

 

닭발 직화구이 맛집 천호동 화구닭발 본점은 테이블이 몇 개 없는 작은 가게이지만 상상 이상의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직화로 구워낸 매운 닭발은 불맛을 제대로 살렸는데요. 큰 닭발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적당히 매운 양념에 불맛이 조화를 더해주고, 닭발이 크기 때문에 씹는 식감도 좋습니다. 닭발을 삶을 때 막걸리를 넣어서 삶기 때문에 달달한 맛이 배어있고, 세 가지 고춧가루와 매줏가루, 바닐라향 가루 등을 넣고 양념을 하기 때문에 감칠맛 좋고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닭발과 잘 어울리는 화구닭발 본점의 또 다른 인기 메뉴 소금구이 닭 날개도 소개되었습니다. 바비큐를 떠올리는 비주얼로 닭 날개의 속까지 양념이 잘 배어있다고 하는데요. 닭 날개를 매콤한 가루 양념에 버무린 다음 하루 동안 숙성을 시키고, 다시 깨끗한 물에 양념을 씻어내고 소금을 더해 직화로 구워냈다고 합니다. 겉은 바삭하게 그을려 불맛을 내고, 속은 촉촉하게 양념이 잘 배어있습니다.

 

닭발 하면 빠질 수 없는 사이드 메뉴는 주먹밥입니다. 천호동 화구닭발 본점의 주먹밥에는 마요네즈가 들어가지 않아서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고소한 참기름에 김가루를 듬뿍 얹고, 각종 채소와 잘게 다진 단무지를 넣어서 만드는데요. 야채김밥 같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밥알이 한 알 한알 살아있는 부드러운 누룽지탕도 인기 메뉴입니다.

 

 

천호동 화구닭발 본점에서만 먹을 수 있는 얼큰이 라면은 삶은 콩나물에 보통의 라면수프를 넣고 닭발 양념을 추가해서 끓인 라면입니다. 닭발을 너무 좋아하는 사장님의 아내분을 위해 닭발집을 시작했다고 하시는데요.  메인 음식인 닭발은 물론 사이드 메뉴 하나하나 정성스러운 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