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생활의 달인 김포 비빔국수 맛집 (뚝방국수)

두영~it 2019. 7. 22. 23:46

생활의 달인 김포 비빔국수 맛집 (뚝방국수)

생활의 달인에서 방송된 비빔국수 맛집 김포 뚝방국수 입니다.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정경환 달인은 IMF 이후 비빔국수를 개발해서 13년 정도 뚝방국수를 운영 중이신데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정경환 달인표 비빔국수가 소개되었습니다.

 

 

뚝방국수

뚝방국수
031-998-8377
경기 김포시 금포로 1117-12
매일 09:30~20:00 
일요일 휴무

 

조미료 맛이 나지 않아서 찾는 단골손님도 많고, 영업용 택시기사님은 30km나 와서 먹고 갈 만큼 인기 있는 비빔국수 맛집 뚝방국수는 잔치국수, 비빔국수, 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방송에서는 비빔국수가 소개되었는데요. 정경환 달인만의 비빔국수 양념 비법이 공개되었습니다.

 

 

육수통

먼저 육수통에 감초를 넣어주고 그 위에 건새우, 북어 대가리, 육수용 멸치와 숙주나물을 넣어 찌듯이 익혀줍니다. 감초는 쓴맛을 잡아주고 단맛을 우려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콩나물 대신 숙주나물을 쓰는 이유는 콩나물 특유의 콩 비린내가 맛을 해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건새우, 북어 대가리, 멸치, 숙주나물을 2시간 동안 쪄낸 다음 숙주나물을 빼고 나머지 재료와 각종 야채들을 넣고 푹 삶아서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잔치국수용 육수가 아니라 비빔국수용 양념에 들어갈 육수이기 때문에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김포 뚝방국수

비빔국수 맛집 김포 뚝방국수의 고춧가루에도 달인의 비법이 들어가 있는데요. 바로 숯불에서 훈연을 해줍니다. 숯불 위에 아욱을 올려 향을 더하고 그 위에 고춧가루를 올려 10분 정도 훈연을 해주면 고춧가루 특유의 풋내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진한육수

진한 육수와 훈연한 고춧가루, 그리고 직접 담근 김치 국물과 파인애플을 갈아서 만든 양념을 일주일 정도 숙성시켜 사용합니다. 조미료 맛이 아닌 건강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의 양념을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에 달인표 비빔국수의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