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영화 벌새 줄거리, 등장인물_개봉관 개봉 일주일 앞두고 벌써 25관왕

두영~it 2019. 8. 23. 23:29

김보라 감독이 연출하고 박지후, 김새벽 등이 출연하는 영화 벌새가 8월 29일 개봉을 하는데요. 1994년을 배경으로 14살 중학생 은희의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에 대한 보편적이면서도 찬란하고, 순수하면서도 솔직한 이야기입니다.

 

 

영화 벌새 포스터

영화 벌새는 작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이미 공개가 됐었는데요. 넷팩상, 관객상을 수상할 만큼 작품성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새로운 선택상, 집행위원회 특별상 수상을 시작으로 전 세계 영화제에서 25개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벌새 김보라 감독

김보라 감독은 독립영화 쪽에서는 이미 유명인사인데요. 재학 중이던 뉴욕 컬럼비아 대학교 졸업작품으로 만든 단편영화 리코더 시험으로 미국감독조합 학생영화상, 우드스톡영화제 학생단편영화 대상 등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영화 벌새는 단편영화 리코더 시험의 주인공이었던 소녀가 조금 더 자랐으면 어떤 모습일까.. 라는 생각에서 구상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영화로 개봉하기까지 7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고 하네요. 영화 벌새의 배경인 1994년에 주인공 은희와 실제로 같은 또래였던 김보라 감독 본인의 많은 이야기가 영화에 녹여있다고 합니다.

 

 

영화 벌새 박지후

영화 벌새의 주인공 은희 역에는 배우 박지후가 캐스팅되었는데요. 조작된 도시, 목격자 등에서 단역으로 얼굴을 알렸는데, 영화 벌새를 통해 크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주인공 은희 캐릭터를 200% 잘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특별한 주인공이 아니라 그 또래, 그 나이에 맞는 보통의 10대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기했다는 평입니다.

 

 

영화 벌새 김새벽

주인공 은희에게 큰 의미가 있는 한문학원 선생님 영지 역에는 배우 김새벽이 캐스팅되었습니다. 배우 김새벽은 총 28편의 장, 단편 영화에 출연을 하며 이미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인데요. 항거:유관순 이야기, 풀잎들, 그 후, 걷기왕 등에 출연했었습니다.

 

정치적인 문제들과 사회적인 사건들로 복잡하고 힘들게 돌아가는 세상의 모습을 아이들이 성장하고 상처 받고 이겨내는 과정을 통해 투영하고 있는데요. 윤가은 감독의 우리집, 우리들을 떠올리게 합니다.

 

 

영화 벌새 

개봉을 6일 앞두고 있는 영화 벌새는 현재 확보된 개봉관이 총 11개밖에 되지 않습니다. 서울 7곳, 경기 1곳, 인천 1곳, 광주와 전주 1곳이 전부인데요. 부산, 대구, 대전이나 경상도, 충청도, 강원도 지역에는 아직 한 곳도 확보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추가될 수도 있지만요.

 

- 개봉관 -

광진구 KU시네마테크 
노원구 더숲 아트시네마 
동작구 아트나인 
마포구 KT&G 상상마당 시네마 
서대문구 아트하우스 모모 
성북구 아리랑시네센터 
종로구 인디스페이스 
전남 광주독립영화관 
인천 영화공간주안 
파주 헤이리시네마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영화 벌새

이마저도 하루 한, 두 번만 상영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나 거리의 제약으로 보고 싶어도 못 보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극장가에서는 연일 스펙타클하고 블록버스터에 화려한 영화들이 하루 5~10번씩 상영되고 있는데요. 김보라 감독의 영화 벌새, 윤가은 감독의 우리집 같은 영화는 하루 한번 상영을 하더라도, 프랜차이즈 극장에서도 상영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