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드라마 아일랜드 등장인물 (첫방송 몇부작 원작 세계관)

두영~it 2022. 11. 5. 18:07
드라마 아일랜드 등장인물
(첫방송 몇부작 원작 세계관)

 

동명의 만화 및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 아일랜드가 드디어 첫 방송을 앞두고 있어요. 제작부터 캐스팅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고 우여곡절도 많았는데요. 그냥 봐도 재미있겠지만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요소들이 있어서 드라마 아일랜드 등장인물, 첫 방송, 몇 부작, 원작, 세계관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드라마 아일랜드1

아일랜드(2022) TVING 오리지널

퇴마, 판타지, 액션

2022년 12월 방송 예정

12부작

 

출연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 고두심

연출 박배종, 극본 오보현

 

 

드라마 아일랜드2

드라마 아일랜드 기본 설정

 

아일랜드는 섬이라는 뜻인만큼 작품의 배경은 섬, 그중에서도 제주도예요. 사람들의 정기를 먹고사는 정염귀라는 귀신들이 노리는 인간, 그 인간을 지키고 정염귀를 퇴마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기본 설정이에요. 판타지, 액션, 퇴마 장르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강력 추천!!

 

 

드라마 아일랜드3

드라마 아일랜드 원작 웹툰 만화

 

드라마 아일랜드는 동명의 원작으로 제작되었어요. 총 12부작인걸보면 원작 내용 중 1부 스토리만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원작이 조금은 복잡해요.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 고고~!!

 

최초 아일랜드 원작은 1997년 영챔프에서 연재되었던 만화에요. 단행본으로는 총 7권 분량. 다크하고 느와르풍의 작화와 제주도를 배경으로 하는 퇴마물, 거기에 사연 가득 담고 있는 입체적인 캐릭터들로 연재 초기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 강렬한 임팩트와 반비례되는 허무한 1부 결말로 많은 아쉬움이 남았지만 나름 팬덤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었어요.

 

 

이후 아일랜드 2부가 소설로 만들어졌는데 이 소설을 원작으로 2017년 제작되었던 게 네이버 웹툰 아일랜드에요. 이때 웹툰 내용을 보면 1997년 아일랜드 만화를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1부 내용을 연재하고 이어 2부를 연재했는데요. 아무래도 드라마 제작 특성상 원작 내용을 그대로 가져오지 않았을 수도 있고, 실제로 원작에는 없는 캐릭터도 등장하는 만큼 기본 설정만 알고 드라마를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드라마 아일랜드4

드라마 아일랜드 몇부작 첫 방송

 

드라마 아일랜드는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어요. 지금까지 정보들을 보면 아일랜드 1부, 1997년 만화에서 나왔던 스토리만 다룬다는 게 정설입니다. 2022년 12월 첫 방송을 한다고 하는데, 정확한 첫방송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어요.

 

 

드라마 아일랜드 등장인물

드라마 아일랜드5
드라마 아일랜드6

반 역 - 김남길

 

아일랜드의 주인공이자 죽지 않는 존재. 지장종이라는 단체의 의해 길러진 주살승(사람을 죽이는 승려)이자 세계관 최강의 인물이에요. 금강저를 들고 싸우는데 사람도 귀신도 반 한테는 이길 수 없어요. 재림한 신조차 반에게는 한 수 접을 정도의 설정. 엄청나죠?

 

죽지도 않고 나이도 먹지 않기 때문에 겉모습은 젊어 보이지만 이미 50년 이상을 살아온 인물이에요. 살인 병기로 길러진 만큼 성격은 괴팍하고 사이코패스 같은 모습도 보이지만 사실은 사람의 편에 서서 악과 싸우는 츤데레 뿜뿜 캐릭터. 뭐랄까 정의로운 개차반? 임시로 제주도에 온 원미호의 보디가드 역할을 하게 돼요.

 

 

드라마 아일랜드7
드라마 아일랜드8

원미호 역 - 이다희

 

표면적으로는 학교 선생님인데.. 전혀 선생님스럽지 않은 거침없는 인물. 금수저를 넘어 비브라늄 수저로 불러야 할 넘사벽 잘난 캐릭터. 웹툰에서는 대한민국 재계 서열 1위 그룹 회장의 장녀이지만, 1997년 만화에서는 세계 재계 4위 그룹 상속녀였습니다.. 누구에게든 할 말은 하고 행동에 거침이 없으며 겁도 없어요. 엄청난 미모에 똑똑한 두뇌까지. 좋게 말하면 다 가진 인물이지만 딱 봐도 사고 잘 치고 다닐 것 같은..

 

반과 마찬가지로 한 성격 하지만 역시나 츤데레스러운 면모도 있어요. 극 중 제주도는 악마의 섬이라는 설정인데요. 정염귀라는 귀신이 많이 출몰하는 지역이에요. 정염귀는 가임기의 여성을 냄새로 구별한 뒤 공격해서 죽이는 귀신인데, 그 정염귀가 좋아하는 기운을 가진 인물이 바로 원미호. 반은 그런 원미호의 특징을 바로 파악하고 정염귀로부터 지켜주게 됩니다.

 

원래 원미호 역에 서예지가 캐스팅되었었는데요. 다들 알고 있는 그 가스라이팅 논란으로 인해 하차를 하고, 이다희가 캐스팅되었어요.

 

 

드라마 아일랜드9
드라마 아일랜드10

요한 역 - 차은우

 

풀 네임은 요한 스캘프. 한국 이름 강찬혁. 교황청에서 온 외국인 느낌이지만 해외 입양되었던 한국사람이에요. 천주교에서 최연소 구마 사제가 되었고 천재적인 능력으로 귀신을 때려잡는 인물이지만, 괴팍한 반과는 반대로 귀엽고 따뜻하고 사람들을 배려하는 캐릭터.

 

 

1997년 만화에서는 키고 작고 귀여운 캐릭터였어요. 원미호에게 "누나~ 누나~" 살갑게 굴었는데.. 배우가 차은우. 이건 반칙 아닌가요. 웹툰 캐릭터 실사화 드라마인데 만화 같은 차은우가 캐스팅이라니. 반과 마찬가지로 드라마 아일랜드의 액션신을 담당하게 될 주측 캐릭터인 만큼 차은우의 연기가 기대되는 인물이에요.

 

 

드라마 아일랜드11

지장종 승려들

궁탄 역 - 성준

종령 역 - 박근형

호법승 역 - 금광산

 

그 외 인물들

금백주 역 - 고두심

원미호 집사 역 - 오광록

한수진 역 - 유승옥

 

 

드라마 아일랜드12

드라마 아일랜드는 첫 방송 편성부터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어요. 처음엔 OCN으로 편성되었다가 2021년에 tvN으로 변경되었는데요. 다시 2022년 1월에 OCN으로 변경되었다가 또 tvN으로 변경되었어요. 그러다 최근에 TVING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왜 이러는 걸까요. 참고로 OCN, tvN, TVING, 그리고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 모두 CJ ENM 자회사입니다.

 

원작 웹툰을 재미있게 봤던 사람 입장에서 드라마 아일랜드는 정말 기대되는 드라마 중 하나인데.. 사실 걱정이 되기도 해요. 뛰어난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었어도 특수효과가 어설퍼서 망한 케이스가 워낙 많으니 말이죠. 대표적으로 퇴마록.. 작년에 지리산.. 이하 수많은 작품들..

 

인간의 범주를 넘어선 액션신, 정염귀라는 가상의 귀신, 나중엔 파괴의 신 칼리까지 등장해야 하는데 이러한 장면들을 얼마나 사실적이고 감각적으로 잘 살리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갈릴 거라 생각해요.

 

 

사진출처, 글 참고 : YLAB, 나무위키,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인스타그램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