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apple)

[모바일] 카카오페이 지문 등록 방법 (생체인증 얼굴인식)

두영~it 2022. 3. 4. 20:31

[모바일] 카카오페이 지문 등록 방법

(생체인증 얼굴인식)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송금할 때 주로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하는데, 언제부턴가 나도 모르게 인증 수단으로 얼굴인식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내가 카카오 페이에 얼굴 인증을 했던 적이 있었나?해서 알아보니 카카오페이 생체인증과 얼굴인식에는 그 차이점이 있었다. 도대체 어떤 차이점인지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고고!!

[모바일] 카카오페이 지문 등록 방법 (생체인증 얼굴인식)

카카오페이 생체인증 얼굴인식1

 1. 먼저 우측 아래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카카오 페이 버튼을 클릭해서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이동한다.

 

 

카카오페이 생체인증 얼굴인식2

2. 상단 탭에 있는 전체 메뉴를 클릭!!

 

 

카카오페이 생체인증 얼굴인식3

3.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카카오페이 생체인증 얼굴인식4

4. 카카오페이 설정에서 비밀번호를 클릭한다.

 

 

카카오페이 생체인증 얼굴인식5

여기서부터 헷갈리기 시작한다. 생체인증 사용얼굴인식 사용? 도대체 뭐가 다른 거지??

 

아이폰 13 미니를 사용하고 있는 내 폰에서는 지문등록하는 위치에 생체인증이 위치해있다. 생체인증이 곧 페이스 아이디(=얼굴인식)와 지문등록이다. 

 

아이폰 13 미니에는 지문등록이 없고, 처음에 아이폰을 설정할 때 페이스 아이디를 등록했기 때문에 카카오에서 따로 얼굴인식 사용 등록을 안 해도 생체인증 사용을 활성화하면 자동으로 얼굴인식을 해서 송금이 되는 거였다.

 

 

카카오페이 생체인증 얼굴인식6

그런데 문제는 유독 카카오페이에서 얼굴인식 오류가 자주 발생해 결국엔 비밀번호를 입력 후 송금하는 경우가 허다했다.

 

그래서 이런 오류가 아예 싫다면, 아이폰 13 미니에서는 생체인증, 얼굴인식 모두를 비활성화하여 사용하지 않고 비밀번호 인증으로 송금하거나 송금할 때마다 마스크 또는 안경을 벗고, 제대로 얼굴을 보여주거나 해야 한다.

 

조금은 불편하기도 하고, 차라리 이럴 땐 지문인식이 편하다는 생각도 든다. 암튼 결론은 지문 등록이 없는 아이폰 13 미니에서 자꾸 오류 나는 얼굴인식을 끄고 싶을 때 생체인증, 얼굴인식 모두를 비활성화하면 된다.

 

 

📣 카카오 뷰 채널 - 💜http://pf.kakao.com/_bxmPxab

 

애플노트 (아이폰 정보)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 정보 모음 ch+

pf.kakao.com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