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리콜 설정 사용법 정리 (노이즈캔슬링, 공간음향)

에어팟 프로 리콜 설정 사용법 정리 (노이즈캔슬링, 공간음향)

반응형

에어팟 프로 리콜 설정 사용법 정리

(노이즈캔슬링, 공간음향)

에어팟은 애플에서 판매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물론, 갤럭시를 쓰는 사람 중에도 에어팟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제품이다.

특히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자체에 노이즈캔슬링, 주변음 허용, 공간음향 등의 설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 많은 사용자의 선택을 받고 있는 모델. 오늘은 에어팟 프로 리콜 대상 모델, 설정,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에어팟 프로 리콜 설정 사용법 정리 (노이즈캔슬링, 공간음향)

에어팟 프로1

에어팟 프로 스펙

Airpods Pro

애플 공홈 329,000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적응형 EQ

공간 음향

기압 균일화

레인지 앰프

 

듀얼 광학 센서

모션 감지 가속도계

음성 감지 가속도계

포스 센서

 

듀얼 빔포밍 마이크

내향 마이크

 

유닛

음악 4.5시간

통화 3.5시간

 

충전 케이스

음악 24시간

통화 18시간

 

 

에어팟 프로2
에어팟 프로3

에어팟은 왼쪽, 오른쪽 유닛과 그 유닛을 담는 충전케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충전케이스는 단순한 케이스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보조배터리처럼 충전해서 유닛이 케이스 안에 있을 때 유닛을 충전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충전케이스 덮개를 열었을 때 페어링 한 아이폰, 아이패드 등이 바로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유닛도 마찬가지.

 

 

에어팟 프로4

에어팟 프로를 페어링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에어팟 충전 케이스 덮개를 연 다음 아이폰 가까이에 가져가면 자동으로 인식한다. 물론 아이폰에 블루투스가 켜져 있어야 인식한다.

 

한 번 페어링 한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따로 인식시킬 필요 없다. 특히 에어팟은 유닛을 꺼내 귀에 착용하거나, 다시 충전 케이스에 넣는 동작을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더 간편하다.

 

 

에어팟 프로5
에어팟 프로6

에어팟 프로 설정

에어팟이 페어링 된 상태에서 아이폰 설정 - 블루투스 - 에어팟 이름 옆에 느낌표 모양 을 누르고 들어가면 에어팟 프로 설정 화면이 나온다.

 

노이즈캔슬링, 주변음 허용, 자동 착용 감지, 모델명, 일련번호, 펌웨어 버전 등 모든 정보를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주변음 허용

에어팟 프로가 다른 에어팟 제품들과 차별되는 점은 바로 노이즈캔슬링주변음 허용 모드다. 일단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원래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설정에서 온오프를 통해 통화할 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통해 통화 음질을 높여주는 것.

 

그런데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13 시리즈에는 이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빠져있다. 왜 빠져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한쪽에서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에어팟 프로, 혹은 올해 출시 예정인 에어팟 프로 2세대 제품을 구매하게 하려고 일부러 뺏다는 의견도 있다.

 

무튼 에어팟 프로에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또 주변음 허용 모드도 있다. 주변음 허용 모드는 쉽게 말해서 내가 에어팟 유닛을 사용하고 있을 때도 주변의 소리를 잘 들리게 해주는 기능이다.

 

설정에서 보면 노이즈캔슬링, 끔, 주변음 허용 모드 이렇게 설정이 가능한데, 노이즈캔슬링은 오직 음악만 들리게 외부의 소리를 차단해주고, 주변음 허용 모드는 주변의 소리를 잘 들리게 해주는 정 반대의 기능. 사용자의 주변 상황에 따라 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에어팟 프로7

에어팟 프로 유닛을 보면 손으로 잡을 수 있게 공간이 있는데 여기에는 터치를 인식하는 포스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

 

한번 터치하면 음악 재생, 통화 등이 가능하고 두 번은 다음 곡 재생, 세 번은 이전 곡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길게 누르고 있으면 사용자 설정에 따라서 작동을 하는데 보통 시리, 노이즈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나는 한쪽에는 시리를, 다른 쪽에는 노이즈캔슬링과 주변은 허용 모드를 선택해서 사용 중이다. 

 

에어팟을 사용하다 보면 선이 없다 보니 귀에서 빠질까 봐 걱정하는 경우가 있다. 보통 자신의 귀에 이어폰 크기가 맞지 않을 때 이런 걱정을 많이 하는데,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면 별도의 이어팁이 동봉되어 있다.

 

이어팁의 크기가 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딱 맞는 이어팁을 사용하면 된다. 에어팟 프로 설정에서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하면 지금 착용 중인 이어팁이 내 귀에 딱 맞는지 자가테스트를 할 수 있다.

 

 

에어팟 프로8

에어팟 프로 공간 음향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에서 사용 가능한 공간 음향 기능은 음향을 입체적으로 구현해주는 기능이다.

 

모든 음향에 대한 공간 기능을 적용시켜주는 게 아니라 5.1 채널 이상 음향에 대한 공간 음향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서 5.1 채널이라는 건 음향의 베이스를 잡아주는 우퍼를 포함해서 4대 이상의 스피커로 사운드에 공간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음향이다.

 

보통 극장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생각하면 쉽다. 영화에서 총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쏘면, 그 총알의 소리가 실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바로 공간 음향이다.

 

에어팟 프로를 페어링 한 상태로 유튜브에서 5.1 채널 음악을 검색해서 들어보자. 소리가 왼쪽, 오른쪽, 앞, 뒤로 이동하는 걸 느낄 수 있다. 이 기능은 특히 5.1 채널 이상으로 제작된 영화를 볼 때 더욱 몰입도 있게 만들어준다.

 

예전에는 부피가 큰 헤드셋에만 들어있는 기능이었는데, 이렇게 작은 기기에서도 구현이 되니 기술이 참 좋아졌다 싶다.

 

 

에어팟 프로9

에어팟 프로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아이폰에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이라는 기능이 있다. 아이폰이 내 사용 패턴을 기억했다가 충전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내가 매일 밤 11시에 잠들고 아침 8시에 일어난다고 하자. 그럼 자기 전에 충전을 해놓고 잠들면 아이폰은 80%까지 충전을 했다가 잠시 쉰다. 그리고 아침 8시가 될 때쯤 100%로 충전이 되게끔 서서히 나머지 20%를 충전한다.

 

'아이폰이 80%에서 더 충전이 안돼요'라거나, '충전이 너무 느린 것 같아요'라는 분들은 이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을 끄면 된다.

 

에어팟 프로에도 이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이 자체적으로 탑재되어 있다. 그러다 보니 에어팟을 충전할 때 왼쪽과 오른쪽 유닛의 충전 속도가 다르거나, 일정 배터리에서 더 충전이 되지 않는 현상이 생긴다. 그럴 땐 에어팟 설정에서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을 끄자.

 

그리고 에어팟 프로 유닛 중 한쪽만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면 마이크 설정을 자동, 혹은 소모가 덜 빠른 쪽으로 설정하면 된다.

 

얘도 전자제품이라 한쪽에서 마이크를 계속 사용하면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은 다른 쪽보다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 그렇기 때문에 마이크 설정을 자동으로 하던지, 아니면 소모가 빠르지 않은 쪽으로 설정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에어팟 프로10

에어팟 프로 재설정

에어팟 프로 제품도 재설정이 가능하다.

 

재설정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인데, 내 아이폰에 페어링이 안된다거나, 페어링을 했는데 사용할 때마다 자동으로 연결이 안되거나, 유닛중 한쪽 유닛이 인식이 안된다거나 등등 소소한 오류가 발생할 때 재설정 한번 해주면 해결되는 경우가 간혹 있다. 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1. 일단 아이폰에 연결된 에어팟 프로의 페어링을 해제하자.

설정 - 블루투스 - 에어팟 이름 옆 느낌표 - 가장 밑에 이 기기 지우기

 

2. 충전 케이스에 유닛을 넣고 덮개를 덮은 다음 30초간 놔두자.

 

3. 덮개만 연 상태로 충전 케이스 뒷면에 있는 버튼을 15초 정도 길게 눌러주자.

충전 케이스에 있는 표시등이 황색에서 흰색을 변하면 재설정 완료.

 

 

에어팟 프로11

에어팟 프로 애플뮤직 6개월 무료 프로모션

이거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지금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면 애플뮤직 6개월 무료 이용권 프로모션 진행 중이다.

 

나도 최근에 에어팟 프로를 새로 구매해서 애플뮤직 6개월 무료로 이용 중인데, 간혹 이 조건을 잘 모르는 분들이 있다. 에어팟 프로 구매 시 애플뮤직 6개월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이 필요하다.

 

1. IOS15 이상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 기기.

2. 애플 뮤직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신규 사용자.

 

위 2개의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이 에어팟 프로를 구매했다면 페어링 한 상태로 애플뮤직을 실행해보자. 자동으로 6개월 무료 프로모션 창이 뜬다.

 

혹시 무료로 사용 중에 한번 취소하면 다시 무료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참고. 그리고 당연한 거지만 6개월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된다. 6개월 전에 구독 취소를 하고 싶다면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 참고.

 

 

에어팟 프로12

에어팟 프로 리콜

돌고 돌아서 드디어 에어팟 프로 리콜 대상에 대한 내용이다.

 

에어팟 프로 제품 중 일부 제품에서 날카로운 소음이 나거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증상이 확인되었다. 이에 애플은 해당 제품들에 대해 리콜을 진행하고 있다. 만약 본인이 에어팟 프로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사운드나 노이즈캔슬링 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더 늦기 전에 참고해서 리콜 신청해보자.

 

일단 에어팟 프로 리콜 대상 제품제조날짜 2020년 10월 이전 모델만 해당한다. 더 정확히는 2020년 9월 30일까지의 에어팟 프로만 리콜 대상이다. 제조날짜 확인은 충전케이스 뒷면에 스티커로 붙어있으니 참고.

 

그리고 제조날짜는 제한보증일과 차이가 날 수 있다. 정확한 제조날짜를 모르겠다면 일단 서비스센터에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다.

 

제조날짜만 해당된다고 해서 무조건 리콜을 해주는 건 아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점검을 받은 다음 문제가 있는 유닛만 리콜을 해준다. 만약 왼쪽 유닛에만 문제가 있다면 왼쪽만 교체해주는 방식이다. 물론 양쪽 유닛 모두에 문제가 있다면 양쪽 다 교체해준다. 충전 케이스는 해당되지 않는다.

 

 

📣 카카오 뷰 채널 - 💜

 

애플노트 (아이폰 정보)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 정보 모음 ch+

pf.kakao.com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

이 글을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

댓글(2)

[기본멘트, 부정적 댓글, 글과 관련이 없는 댓글은 차단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