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 (트러플비빔쫄면)

두영~it 2022. 2. 26. 10:42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

트러플비빔쫄면

편스토랑 37회 차 주제는 바로 분식. 김밥, 떡볶이, 튀김, 순대, 쫄면, 라면 등등~ 분식은 한식, 일식, 중식, 양식과 더불어 음식 분류의 한자리를 당당하게 차지하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

류수영, 정상훈, 김재원, 이영자가 대결을 펼쳤고, 편스토랑의 대모 이영자의 궁중쫄면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 (트러플비빔쫄면)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2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4

이영자의 궁중쫄면은 트러플 오일로 향을 살린 차돌박이와 납작만두, 아삭한 콩나물, 그리고 연겨자와 탱자식초, 깻잎으로 만든 특제소스가 잘 어우러지는 메뉴.

 

이영자의 궁중쫄면을 시식한 셰프들은 왕이 먹었을 법한 메뉴, 품격 있는 분식,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맛 등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5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6

이번 편스토랑 우승상품은 이전과 동일하게 밀키트, 간편식품 두 가지로 출시되었다. 그런데 이거 조금 뭔가 애매하다.

 

원래 이영자의 궁중쫄면은 특제 소스로 만든 쫄면에 차돌박이와 납작만두를 함께 먹는 방식인데, 밀키트에는 납작만두가 없고, 간편식품에는 차돌박이가 없다.

 

하나의 메뉴를 반으로 나눠서 밀키트에는 고기, 간편식품에는 납작만두를 넣은 느낌.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7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8

편스토랑 밀키트 고기듬뿍 쫄면 14,300원 (1033g, 3인분)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9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0

편스토랑 간편식품 트러플비빔쫄면 5,000원 (409g, 1인분)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1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2

이영자 궁중쫄면 간편식품 트러플비빔쫄면 레시피

 

1. 만두가 담긴 트레이는 따로 렌지업 해주세요.

(700W - 30 초, 1000W - 20초)

 

2. 용기에 비빔소스와 트러플 오일을 넣고, 야채와 면과 함께 잘 섞어주세요.

 

3. 잘 섞인 비빔면을 만두로 싸드시면 맛있습니다.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3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4

이영자 궁중쫄면 간편식품은 조리법이 매우 간단하다. 개봉을 하면 곤약면, 양배추, 콩나물, 깻잎이 함께 담겨있고 별도의 트레이에 납작만두 3장, 비빔소스와 트러플 오일이 들어있다.

 

곤약면은 따로 렌지업 할 필요 없이 비빔소스와 트러플 오일을 넣고 잘 비벼주면 되고, 별도의 트레이에 있는 납작만두만 렌지업해서 함께 먹으면 끝.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5

쫄면이 아닌 곤약면을 사용했는데, 이건 아마도 간편식품 특유의 조리법 때문일 듯.

 

보통 익힌 면을 찬 물에 씻어줘야 쫄깃한 식감이 충분히 살아나는데, 그러기엔 너무 번거로우니까 곤약면으로 대체한 것 같다. 곤약면이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는 좋겠다.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6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7

조리법대로 면과 야채, 소스와 트러플을 잘 비벼준 다음 납작만두를 바삭하게 익혀서 함께 먹어봤다.

 

첫 맛은 이게 무슨 맛이지? 할 정도로 이도 저도 아닌 맛이었다. 뭐지? 맛이 없는 건 아닌데, 그렇다고 있는 것도 아니고. 뭐지? 했는데 아무래도 곤약면이다 보니 비빔소스가 잘 베어나지는 않아서 그런 듯. 궁중쫄면 먹을 때는 꼭 밑에 깔려있는 소스를 충분히 적셔서 먹어야 할 듯 하다.

 

나쁘지는 않았다. 매콤함과 약간의 달콤함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납작만두는 바삭하게 익혀서 고소함을 담당한다. 너무 쨍하지 않은 매콤 새콤함이 있고 콩나물의 식감과 곤약면의 식감은 잘 어울린다.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8

맛 표현에 적절한 예를 들기 위해 곰곰이 생각해봤는데.. 마치 횟집에서 회 먹을 때 회 밑에 깔려있는 천사채에 초장 넣고 비벼서 밑반찬으로 나오는 새우튀김 or 튀김옷과 함께 먹는 식감이랄까.

 

이게 무슨 말이야, 뭔 식감 표현이 저래? 할 수도 있는데 먹어보면 안다. 천사채, 새우튀김 튀김옷, 초장.. 진짜 딱 그런 식감.

 

이영자의 궁중쫄면에는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다. 그래서 그런지 간편식품 이름도 트러플비빔쫄면이다. 5,000원짜리 간편식품에 트러플 오일이라니..

 

 

편스토랑 이영자 궁중쫄면 후기19

자세히 살펴보니 검은 서양 송로 버섯향이 1% 첨가된 천연 향료가 들어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블랙트러플향이 무려 0.1%나 들어있다. 쉽게 말해서 아주 소량의 송로버섯으로 만든 버섯향을 아주 소량 사용해서 만든 천연 향로를 아주 소량 사용해서 만든 블랙트러플향이 들어있는 것.

 

트러플비빔쫄면의 기본이 매콤함이라서 그런지 먹을 때 트러플 향이 느껴지지 않는다. 꽤 진지하게 곱씹으며 먹어봤는데, 암튼 못 느끼겠다.

 

차라리 트러플은 밀키트에 양보하고, 납작만두를 두어 장 더 넣어줬으면 어땟을까 싶은데... 이영자 궁중쫄면 간편식품에는 3장의 납작만두가 들어있는데 먹다 보면 부족하다.

 

납작만두 3장을 다 먹고서도 절반 정도의 쫄면이 남았다. 이미 납작만두에 쫄면을 싸서 먹는 맛을 알고 있는데 그냥 쫄면을 먹으려니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당연함이 아닐까. 이래저래 말을 포장했지만 결론은 납작만두 더 주세요! 다.

 

오랜만에 대모 이영자가 편스토랑 우승했다고 해서 기대를 가지고 먹어봤는데 맛이나 식감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도 있고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그래도 결론은 재구매는 안 할 듯. 한 번 먹어본 걸로 추웅분~!!

 

 

📣 카카오 뷰 채널 - 💜

 

리뷰지영 (일상기록)

맛집, 카페, 생활정보, 여행, 영화, 드라마 지영이가 보고 먹고 써봤던 모든 기록들 공유 ch+

pf.kakao.com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