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가격 양도 총정리
오늘은 애플 제품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검색해보고 가입해봤을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포스팅이다.
어떤 서비스인지 대충은 알고 있지만 정확히 어떤 서비스인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수리할 때 내가 얼마 내야 하는지 등 자세하게 모르는 경우가 많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가격 양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자. 고고고!!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가격 양도 총정리
애플케어플러스?
애플케어플러스는 뭘까? 사용자의 과실로 제품이 파손되었을 경우 적은 금액만 내면 수리 및 교환을 해주는 파손 보증이다. 내가 쓰다가 폰을 떨어뜨려서 액정이 깨졌다? 일정 금액을 내면 교환이나 수리를 해준다. 이걸 위해서 돈 주고 가입하는 보험이다. 단 분실하거나 도난은 해당되지 않는다. 무조건 파손만!
애플케어플러스 제한보증
애플 제품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구입한 날로부터 제한보증이 적용된다. 이 제한보증은 애플케어플러스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고 보증기간도 조금 다르다.
일단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제품에서 설정 - 일반 - 정보로 들어가 보면 제한보증일을 확인 해 볼 수 있다. 보통 구입일로부터 1년까지로 되어 있는데, 아이폰만 구입일로부터 2년까지 제한보증이 적용된다. 아이폰에서는 1년으로 보이지만 2년까지 적용되니까 걱정할 필요 없다.
제한보증이란?
사실 제한보증은 딱히 특별한 보증이 아니다. 보통 제품 구매하고 나서 사용자의 과실이 아닌, 제품 자체에 하자가 있을 경우 무상으로 교환해주는 보증이다. 내가 쓰면서 배터리가 닳거나, 떨어뜨려서 망가지는건 제한보증에 적용되지 않는다. 오직 제품 자체 하자가 있을 경우만 해당된다. 이것도 서비스센터에서 진단 결과가 나와야 인정되는 부분.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은 사실 간단하다.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 전화해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려구요' 하면 바로 가입해준다. 지금까지 5번 정도 가입했었는데 통화 시간이 보통 10분이 넘지 않았던 것 같다.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을 몰라서 검색해서 이 포스팅으로 들어왔다면 괜히 복잡하게 하지 말고 전화하자. 복잡한 건 전문가들이 진행해준다.
애플 공홈에서 구매하지 않고 쿠팡이나 11번가, 네이버 쇼핑 등에서 애플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제품 구매하면서 애플케어플러스를 동시에 구매할 수도 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사에서도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할 수도 있는데 통신사마다 조금씩 옵션이 다르다.
보통 통신사 통해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게 되면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50기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상품에 따라 도난이나 분실에 대해서도 보증이 가능하다. 이건 각자 통신사 대리점에서 확인해보자.
애플케어플러스는 기본적으로 구입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가입이 가능하다. 이거 최대한 늦게 가입해야지~ 하면서 간 보다가 깜빡하고 하루 이틀 지나서 가입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다. 맞다. 내가 그랬었다. 그때 날짜가 지나서 가입을 못했었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그냥 생각났을 때 바로 가입하자. 한두 달 더 이득 보려고 기다리다가 잠깐 까먹으면 가입을 못하게 된다.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최근 3개월 내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한 포스팅 및 커뮤니티를 검색해서 최대한 최신 가격 정보를 모아봤다. 혹시나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고 싶은데 가입 가격이 궁금하다면 참고하면 좋을 듯.
아이폰 맥스, 프로, 프로 맥스 - 242,000원
아이폰 일반, 미니 - 179,000원
액정 수리 40,000원, 리퍼 120,000원
아이패드 일반, 미니, 에어 - 89,000원
아이패드 프로 1세대 ~ 4세대 - 149,000원
아이패드 프로 5세대부터 - 169,000원
액정 수리 30,000원, 리퍼 50,000원
애플워치 1세대 ~ 3세대, SE - 69,000원
애플워치 4세대 ~ 7세대 - 109,000원
애플워치 에르메스, 티타늄 등 - 229,000원
리퍼 80,000원, 에디션 100,000원
에어팟 1세대 ~ 3세대, 프로 - 45,000원
리퍼 40,000원
애플케어플러스도 돈 내고 가입하는건데 서비스 받을때 또 돈내야 돼? 하는 분들이 있다면 애플 공홈에서 수리 가격을 참고하면 된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셀룰러 모델을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해서 리퍼 받으면 5만원만 내면 되는데, 애플케어플러스 없이 리퍼 받으려면 957,000원 내야한다...
대충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 애플케어플러스는 가입한 날부터 보증기간이 2년이다. 그 2년 동안 1년에 2번씩 총 4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에어팟을 가입했다고 치자. 가입하고 1년 안에 40,000원을 내고 두 번 리퍼를 받았다면, 1년이 지나기 전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1년이 지난 다음 1년에 또 2번의 교체가 가능해진다. 1년에 2번씩 총 2년, 4번. 이렇게 기억하자.
아이패드는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할 때 애플펜슬이나 키보드를 추가로 등록할 수 있다. 물론 공짜다. 악세서리라고 그냥 해주는 듯.
사실 에어팟도 살짝 악세서리 느낌이긴 한데 에어팟은 돈 내야 된다. 아이패드에 악세서리는 한 개만 추가가 가능한데, 그래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하나만 추가했어도 추가하지 않은 악세서리도 서비스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내가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면서 애플펜슬을 같이 등록했다고 치자. 그럼 등록하지 않은 키보드 역시 애플케어플러스 적용받을 수 있다. 대신 악세서리도 한번 서비스받을 때마다 1회 차감된다.
애플케어플러스 양도
애플케어플러스는 기본적으로 제품에 귀속되는 보증이다. 내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된 아이폰을 중고로 구매했다면, 내가 가입하지 않았어도 애플케어플러스 보증을 받을 수가 있다. 그런데 이거 조금 불안한다. 왜냐면 최초 가입했던 사람이 애플케어플러스 해지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기 때문.
그래서 중고거래를 할 때 확실하게 애플케어플러스도 양도를 받거나 주는 게 깔끔하다.
애플케어플러스 양도를 위해서는 역시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으로 전화하면 된다. 일단 전화부터 하지 말고 양도를 위한 준비부터 끝내자. 양도를 위해서는 필요한 정보가 있다.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한 사람은 그 애플케어플러스의 계약번호, 제품 일련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고, 양도받을 사람의 이름과 애플아이디, 전화번호 등을 알고 있어야 한다.
고객센터 전화하면 이거부터 바로 물어본다. 귀찮게 다시 전화하지 말고 미리 알아놓고 전화하면 한방에 해결된다.
이런 정보 저런 정보 잘 모르겠다면 여기 나의 지원에 로그인해보면 된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 정보가 한 방에 정리되어 있다. 특히 애플 제품 많이 쓰고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도 하는 분들은 요거 꼭 참고하자.
https://support.apple.com/ko-kr/my-support
📣 카카오 뷰 채널 - 💜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금지, 링크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