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편스토랑 110회 박솔미 전기밥솥 풀드포크, 버거, 해장스튜, 파스타, 레시피

두영~it 2022. 1. 7. 22:02

편스토랑 110회

박솔미 전기밥솥 풀드포크, 버거, 해장스튜, 파스타 레시피

7일 오후 방송되는 KBS2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신년특집'으로 레시피 부자 박솔미, 어남선생 류수영, 기프로 기태영, 그리고 또 한 명의 역대급 편셰프가 '먹어서 세계 속으로'라는 주제로 메뉴 개발 대결을 시작한다.

이번 편에서 박솔미는 홈메이드 풀드포크 레시피를 공개했는데, 풀드포크는 미국식 바비큐 요리로 장시간 저온에서 조리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돼지고기 요리의 끝판왕이다.

 

편스토랑 110회 박솔미 전기밥솥 풀드포크, 버거, 해장스튜, 파스타 레시피

편스토랑 110회 박솔미 전기밥솥 풀드포크 레시피

전기밥솥 풀드포크 레시피

 

■ 요리 재료
돼지 앞다리살 1덩이, 꿀, 소금, 후추, 양파 2개, 바비큐 소스, 연유 (*고기 양은 조절 가능, 아래는 4kg 기준입니다.)

■ 만드는 법
1. 돼지 앞다리살의 살코기 부분에 꿀, 소금, 후추를 뿌리고 마사지하며 럽을 한다.(※ 꿀, 소금, 후추는 표면이 가득 덮일 정도로 충분히 뿌려주세요!)
2. 뒤집어서 비계 부분도 동일한 순서로 럽을 하고, 대용량 지퍼백을 이용해 이중으로 진공 포장한다.


3. 21인용 전기밥솥에 70~75℃의 물을 채우고 진공 포장한 앞다릿살을 넣는다. 그 다음 보온 상태로 20시간 동안 수비드 한다. (※ 물이 끓어오르기 직전 기포가 올라올 때까지 물 끓이기. 고기가 들어가면 물 온도가 70~75도로 떨어짐)


4. 수비드가 완료되면 앞다리살 앞뒤에 꿀, 소금, 후추를 뿌리고 마사지하며 2차 럽을 한다.
5. 오븐 트레이에 채 썬 양파 2개를 깔고 앞다리살을 올린 뒤, 쿠킹포일로 감싸준다. 그다음 오븐에 넣고 200℃에서 약 30분간 구워준다.(※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중간에 쿠킹포일을 제거해서 표면을 익혀주세요!)


6. 목장갑과 비닐장갑을 겹쳐서 끼고 풀드포크를 잘게 찢어준다.
7. 바비큐 소스와 연유를 3:1 비율로 섞어 소스를 만들고, 잘게 찢은 풀드포크와 버무려주면 완성!

 

 

편스토랑 풀드포크 버거

풀드포크 버거 레시피

 

■ 요리 재료
양파 1/2개, 피클 3개, 홀그레인 머스터드 1T, 레몬즙 5방울, 마요네즈 4T, 연유 2T
핫도그빵 2개, 버터, 풀드포크와 같이 구운 양파, 체더치즈 2장, 양념한 풀드포크, 루콜라

■ 만드는 법
1. 양파 1/2개, 피클 3개를 잘게 다진다. 그다음 홀그레인 머스터드 1T, 레몬즙 5방울, 마요네즈 4T, 연유 2T를 넣고 잘 섞어 양파마요소스를 만든다.
2. 핫도그빵을 절반으로 자른 뒤, 버터를 두른 팬에 올리고 뒤집어가며 구워준다.


3. 구운 핫도그빵 위에 풀드포크와 같이 구운 양파를 올리고, 그 위에 체더치즈를 반으로 잘라 올린다.
4. 그다음 양념한 풀드포크를 올리고, 양파마요소스를 얹어준다. (※ 양념한 풀드포크 만드는 법은 전기밥솥 풀드포크 레시피 를 참고해주세요.)


5. 마지막으로 루콜라를 올리고 구운 핫도그빵으로 덮어주면 완성!

 

 

편스토랑 풀드포크 해장스튜

풀드포크 해장스튜 레시피

 

■ 요리 재료
감자 1개, 당근 1/3개, 노란 파프리카 1/2개, 빨간 파프리카 1/2개, 샐러리 3개, 양파 1개, 버터, 소금, 후추
홀 토마토 통조림 400g, 훈제 파프리카 가루 2T, 설탕 1T, 치킨스톡 1T, 안초비 3줄, 케이퍼 7알, 양념한 풀드포크

■ 만드는 법
1. 감자 1개, 당근 1/3개, 노란 파프리카 1/2개, 빨간 파프리카 1/2개, 샐러리 3개, 양파 1개를 사각으로 먹기 좋게 썬다.
2. 냄비에 버터를 녹이고, 양파를 넣어 캐러멜라이징 될 때까지 볶는다.


3. 그다음 감자, 당근, 파프리카, 샐러리를 넣고 볶다가 소금과 후추를 넣어 밑간한다.
4. 채소들이 노릇노릇해지면 홀 토마토 통조림 400g을 넣고 가위로 잘라준 뒤 물 500ml를 넣고 끓인다.


5. 훈제 파프리카 가루 2T, 설탕 1T, 치킨스톡 1T를 넣고 섞어준다.
6. 이어서 안초비 3줄, 케이퍼 7알을 넣고 중불에서 20분간 끓인다.


7. 그릇에 스튜를 담고, 양념한 풀드포크를 고명으로 올리면 완성! (※ 양념한 풀드포크 만드는 법은 ‘전기밥솥 풀드포크 레시피’를 참고해주세요.♥)

 

 

편스토랑 풀드포크 파스타

풀드포크 파스타 레시피

 

■ 요리 재료 
파스타면, 소금, 양조간장 3T, 설탕 1T, 참기름 1T, 양념한 풀드포크, 깻잎, 레몬 제스트

■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파스타 면을 7~8분간 삶는다. 그다음 찬물에서 헹궈준다.
2. 양조간장 3T, 설탕 1T, 참기름 1T를 섞어 양념을 만들고, 파스타 면과 버무린다.


3. 파스타를 접시에 돌돌 말아 올리고, 양념을 위에 얹어준다.
4. 깻잎을 돌돌 말아 채 썰고, 파스타 위에 올린다. 그 위에 양념한 풀드포크를 듬뿍 올리고 레몬 제스트를 갈아서 뿌려주면 완성! (※ 양념한 풀드포크 만드는 법은 전기밥솥 풀드포크 레시피 를 참고해주세요.)

 

 

사진출처: KBS2 편스토랑

ⓒ곰곰지영의 글, 사진 [무단도용, 복제,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