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r 영화

tvN수목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등장인물, 원작 파우스트

두영~it 2019. 8. 1. 13:18

tvN수목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배우 정경호와 박성웅 주연의 tvN 수목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가 7월 31일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원작 괴테의 파우스트를 모티브로 제작된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 스타 작곡가가 영혼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자신이 누렸던 부와 성공이 한 소녀의 재능과 인생을 빼앗아 얻은 것을 알고, 그 소녀와 자신, 그리고 주변의 삶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삶에 대해 깨닫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악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드라마  15세 이상 관람가
(수, 목) 오후 09:30  tvN
연출 민진기, 극본 노혜영, 고내리

 

 

등장인물

하립
정경호

하립/서동천 역 - 배우 정경호
하립은 10년 전 나타난 

당대 최고의 스타 작곡가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56세의 무명가수 서동천으로

 악마와 계약을 한 뒤

 30대 모습의 하립으로 젊어지게 됩니다.

 

 

 

모태강
박성웅

모태강/류 역 - 배우 박성웅
모태강은 악마적 연기로 유명한

 한류스타 배우입니다.

 

하지만 그의 몸에는 실제로 악마 류가

빙의되어 있는 상태로

하립(정경호)와 계약한 

악마이기도 합니다.

 

 

 

 

김이경

김이경 역 - 배우 이설
음악적 재능은 뛰어나지만

운이 없는 비운의 무명 싱어송라이터입니다.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는 

생활력 강한 캐릭터 이면서

하립(정경호)이 만든 곡들의 

원곡자로 등장합니다.

 

지서영
이엘
류
연인

지서영 역 - 배우 이엘
10년 전 하립(정경호)을 발굴한

소속사 소울 엔터테인먼트 대표입니다.

 

류(박성웅)가 빙의 중인

모태강의 옛 연인으로 등장합니다.

 

 

원작
파우스트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의 원작은 괴테의 파우스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괴테는 독일 출생인데요. 독일의 셰익스피어로 불릴 만큼 뛰어난 작가이며 그의 작품 중 파우스트는 지금까지도 작품의 해석에 관한 논문이 나올 정도로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재해석

파우스트는 연극, 음악, 드라마, 영화 등 끊임없는 재해석, 각색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역시 이에 속합니다. 신과 악마가 인간 파우스트를 두고 내기를 하는 것이 큰 설정입니다. 인간이 유혹을 뿌리치고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내기를 통해 삶의 근본과, 구원, 내면의 자유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역시 원작 파우스트의 큰 틀은 그대로 따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프온마스

배우 정경호와 박성웅은 2018년 6월~8월까지 방영되었던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에서 함께 연기한 적이 있습니다. '라이프 온 마스'에서도 두 사람의 연기 호흡이 잘 맞아서 극의 재미를 더 해줬는데요. 7월 31일 첫 방송에서 두 사람은 코믹하면서도 강렬한 모습으로 기대감을 더욱 높였습니다.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는 '서클:이어진 두 세계'를 연출했던 민진기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미녀는 괴로워', '남자사용설명서' 등을 통해 코믹한 휴머니즘을 잘 표현하는 노혜영 작가가 시나리오를 담당했습니다. 

 

인천청라

7월 23일 인천 청라에서 촬영 준비를 하던 중 도로 청소 차량의 사고로 스태프 6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고도 있었습니다. 수술을 해야 할 정도로 골절상을 입은 스태프도 있었고, 다행히 찰과상 정도의 부상을 입은 스태프도 있었는데요. tvN은 사고를 당한 스태프들의 치료비와 이후 보상에 대해 소홀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음악

원작 괴테의 파우스트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와, 우리 일상의 모습들에서 악마의 모습을 투영하고, 또 음악과 관련된 내용인 만큼 신선한 음악을 듣는 재미까지 더 했다고 하는데요. 배우 정경호와 박성웅, 그리고 이설, 이엘, 김원해, 소희정, 송강, 오의식 등 배우들의 연기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