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아이폰 12 pro 실버 개봉기 (데이터 백업, 초기 필수설정, 참고한 자료 유튜브 모두 정리)

두영~it 2021. 4. 12. 17:08

아이폰 12 pro 실버 개봉기

(데이터 백업, 초기 필수설정, 참고한 자료 유튜브 모두 정리)

늦었지만 아이폰 12 pro 실버 개봉기를 올릴까 말까 고민하다 결국 간단하게 포스팅하기로 했다. 너무 많은 정보들이라 간단한 개봉 후기와 데이터 백업, 초기 필수설정, 아이폰 12 pro 케이스, 카메라 보호 케이스, 그립톡 등등 내가 참고했던 유튜브 자료를 한 곳에 모으는 정도의 포스팅이 되겠다.

 


 

아이폰 12 프로

오랫동안 아이폰 7을 사용했는데, 이번에 아이폰 12 pro로 바꾸게 된 계기는 역시 카메라와 디자인, 5G를 지원한다는 점 등등이다.

 

 

아이폰 12 프로 카메라
아이폰 12 프로 카툭튀
아이폰 12 프로 사진

카툭튀가 첨에 그렇게 이상해 보이고 적응이 안되더니 지금은 또 아이폰 12 pro가 제일 예뻐 보이기까지 한다.

 

 

색상은 단연 그레파이트가 최고지만, 거의 3~4개월을 고민 후 실버로 결정했다. 암튼, 쿠팡에서 Apple 아이폰 12 Pro 자급제, 128GB로 구입~

 

 

아이폰 12 프로 카메라 울트라 와이드

체감상 가장 좋은 점은 화면이 커서 좋다. 카메라는 울트라 와이드(초광각)도 굴곡 없이 찍힌다는 점과 야간 인물 모드에서 밝게 잘 나온다는 점, 인물 모드가 있지만 아직은 잘 모르겠다.


아이폰 12 pro 실사용 후기들을 보면 5G 통신망을 사용할 때 배터리가 넘 빨리 닳는다는 의견이 많은데, 난 게임을 전혀 좋아하지 않고, 여행이나 맛집 등을 찾아 돌아다닐 땐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니 아직은 크게 와 닿지 않았다.

 

 

아이폰 12 프로 충전기

아이폰 7을 썼던 나는 당연히 충전기가 USB-A 타입이었다. 그래서 USB-C 타입을 구입해야 했다. 윈코 25W USB-C PD 고속충전기 12,500원에 구입. (나머지 아이폰 12 프로 강화유리, 카메라 보호 유리는 첨에 구입했던 제품들 모두 잘 못 붙여서 다 버리고 다시 재구매했다ㅠ)

 

 

아이폰 12 프로 투명 케이스

강화유리는 LG 매장에 방문하는 조건으로 거의 공짜(천 원)로 부착을 해주셨고, 카메라 렌즈 강화유리와 투명 케이스는 쿠팡에서 구입했다.

 

 

인피니티쉴드 카메라 렌즈 강화유리 휴대폰 보호필름(2장) 7,900원 / 링케 퓨전 휴대폰 케이스(클리어) 10,800원에 구입했는데, 오히려 처음 구입했던 것들보다 훨씬 싸고 더 좋은 건 뭐지.. 

 

 

아이폰 12 프로 보호필름

투명 클리어 케이스와 카툭튀를 완벽히 없애면서 보호하는 카메라 렌즈 강화유리까지 완벽하게 정리가 됐다. 그립톡~ 은 아래 참고한 유튜브 참고

 

 

제니 인스타 속 그립톡, 그립톡 11개 리뷰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7

아이폰 12 pro, 그리고 워낙 얌전히 사용해서 아직도 여전히 쓸만한 아이폰 7~

데이터를 옮기는 백업 마이그레이션은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길 때 거의 100% 모든 설정이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완전 편하다. (※ 내용은 아래 참고한 유튜브 참고)

 

 

아이폰 데이터 옮기는 방법, 백업 마이그레이션


아이폰 12 프로 폰꾸미기

폰 꾸미기는 잘하지 못하는 편이라 기존에 옮겨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가...↓↓↓ 2021.05.15 핀터레스트에서 아이폰 ios14 배경화면 꾸미기 사진과 유튜브를 참고해서 꾸며보았다. 

 

 

 

ios14 활용팁 아이폰위젯 아이폰12 프로 폰꾸미기 필수어플 참고

 

그 외 아이폰 12 꺼야 하는 초기 필수 설정 14가지

 

아이폰 꺼야 하는 설정 6가지, 배터리 절약, 개인정보 보호, 데이터 절약 꿀팁

 

아이폰 12 프로 초기불량 점검하기

 

아이폰13 아이폰13프로 디자인

 

 

ⓒ곰곰지영

[무단도용, 복제,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