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apple)

카카오톡 사진 한꺼번에 삭제 방법

두영~it 2020. 12. 16. 13:40

카카오톡 사진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사진삭제방법1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전엔 사진을 찍고 네이버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하는 방법으로 컴퓨터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작업했었다면, 지금은 카톡에서 한꺼번에 묶음으로 사진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톡으로 작업을 하고 있다.

 

그래서 수시로 카톡방에 있는 사진들을 지우고 용량을 관리하는데, 의외로 내 카톡방 사진들을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다.

 

친구나 가족들의 카톡방 사진이라면, 카톡방을 아예 나갔다 들어오는 방법으로 모든 삭제가 가능하지만, 내가 내 카톡방을 나가기 할 수는 없으니, 이 간단한 방법을 추천!! :)

 


카카오톡 사진 한꺼번에 삭제 방법

카카오톡사진삭제방법2

✔ 이 방법은 (묶음 사진이 있는 경우 각각 1개씩만 선택,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오른쪽 상단 모서리 세줄, 메뉴를 선택 → 사진, 동영상 클릭!

 

 

카카오톡사진삭제방법3

관리 → 모두 삭제 (단, 묶음 사진이 없을 경우만 해당) 묶음 사진과, 동영상은 각각 하나하나 개별 삭제만 가능

 


카카오톡 사진 한꺼번에 삭제 두 번째 방법

카카오톡사진삭제방법4

+ 첫 번째 방법과 똑같이 채팅방 오른쪽 상단 모서리 세줄, 메뉴를 선택 → 메뉴 맨 아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

 

 

카카오톡사진삭제방법5

채팅방 관리 → 대화 내용 모두 삭제 or

채팅방 용량 관리 → 사진 파일 삭제, 동영상 파일 삭제 등등을 선택해서 삭제할 수 있고, 파일 모두 삭제도 가능하다.

 

 

카카오톡사진삭제방법6

평소 카카오톡 관리는 전혀 하지 않고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커지게 되는데 대부분 채팅방에 쌓여있는 사진, 동영상 때문.

 

이 방법으로 지워주기만 해도 용량을 늘릴 수 있으니 필요 없는 사진과 동영상은 삭제 필수!! :)

 

관련 글

느려진 아이폰 빠르게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