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생활의 달인 1세대 쫄면 맛집 현대시장 (만복분식)

두영~it 2019. 7. 23. 00:01

만복분식

생활의 달인에서 1세대 쫄면 맛집으로 유명한 인천 현대시장 만복분식이 소개되었습니다. 쫄면이라는 음식은 원래 인천에서 만들어진 음식입니다. 인천에서 만들어진 쫄면이 인기를 끌면서 전국의 분식집으로 알려진 것인데요. 인천 원조 쫄면 맛집 중에서도 1세대 쫄면 맛집 만복분식을 운영하는 신행심 달인의 비법이 공개되었습니다.

 

 

만복분식

만복분식 
032-762-4995
인천 동구 샛골로 162번 길 16

 

인천 현대시장 쫄면 맛집 만복분식의 대표 메뉴는 쫄면입니다. 쫄면과 군만두는 함께 먹으면 더 맛이 좋은 메뉴인데요. 군만두 역시 직접 만두를 빚어서 사용합니다. 신선하고 청량감 있는 신행심 달인의 쫄면 양념 첫 번째 비법은 바로 말린 무말랭이와 말린 토란대입니다.

 

 

만복분식 육수

말린 토란대는 잘못 사용하면 아린 맛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신행심 달인은 무말랭이와 토란대를 사용해서 육수의 깊은 맛을 내줍니다. 그리고 직접 담근 간장을 부어 끓여줍니다. 이렇게 끓여낸 간장을 다진 마늘에 직접 부어주는데요. 뜨거운 간장 육수를 다진 마늘에 부으면 마늘의 향이 더 살아난다고 합니다.

 

마늘에 부어준 간장 육수를 이용해 가마솥에 밥을 해준 다음, 그 밥을 절구에 잘 빻아서 쫄면 양념에 사용합니다. 쌀 자체에도 당분이 있고, 무말랭이에도 당분이 많기 때문에 단맛을 내기 위해 조미료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마늘이 들어가기 때문에 잡냄새까지 잡아줍니다.

 

 

만복분식 요리비법

식초와 함께 쪽파 씨를 넣고 잘 끓여서 사용하는데요. 그냥 식초를 사용하면 너무 독하기 때문에 쪽파 씨를 넣어 그 맛을 중화시켜주고, 영양적인 부분도 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간장 마늘밥과 쪽파 씨 식초, 그리고 고운 고춧가루와 매운 고춧가루를 넣어서 양념장을 만든 다음 일주일 정도 숙성해서 사용합니다.

 

쫄면맛집 만복분식

1세대 쫄면 맛집 현대시장 만복분식의 쫄면은 너무 달거나, 시거나, 맵지 않고 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맛이라고 합니다. 

 

 

1세대 쫄면 맛집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쫄면이지만, 이곳 현대시장 만복분식은 1세대 쫄면 맛집으로 오랜 전통을 이어온 곳이라 더 특별해  보이는데요. 군만두와 함께 꼭 먹으러 가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