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델루나
지난주 호텔 델루나가 4회까지 방송을 했습니다. 장만월(아이유)이 호텔 델루나의 주인이 된 계기와 구찬성(여진구)이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이 되는 과정, 그리고 델루나 직원들의 사연과 여러 이야기들이 조금씩 공개되고 있습니다.
4회에서는 구찬성(여진구)과 장만월(아이유)의 멜로가 시작되면서 첫 키스신까지 등장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만월(아이유) 과거의 중요한 인연으로 등장하는 무주국 장수 고청명(이도현)과 장만월(아이유)의 동료이자 가족 같은 연우(이태선), 그리고 구찬성(여진구)의 첫 손님이자 4회 반전의 주인공 선글라스 귀신(한재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배우 이도현은 무주국의 장수로 등장하며 장만월(아이유)이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기다리는 과거의 연인으로 등장합니다. 도적단의 우두머리인 장만월(아이유)을 지켜주고 도움을 주는 역할로 나왔는데요. 배우 이도현은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배우 이태선은 장만월(아이유)과 같은 도적단이자 가족 같은 사이로 등장합니다. 장만월(아이유)의 과거 중 중요한 인연입니다. 지성과 혜리가 출연했던 드라마 "딴따라"에서 아기 아빠로 얼굴을 알린 배우 이태선은 "슈츠",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등에 출연했습니다.
고청명 역에 배우 이도현과 연우 역에 배우 이태선은 남다른 인연이 있습니다. 바로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친구로 같이 출연했던 것인데요.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주인공 박해수의 고등학생 역으로 배우 이태선, 그리고 정경호의 고등학생 역으로 배우 이도현이 출연했습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 두 주인공의 고등학생 역으로 출연한 두 사람이 호텔 델루나에서 장만월(아이유) 과거의 인연으로 같이 출연하게 된 것입니다. 아직은 두 사람의 극 중 비중이 높지 않은데도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만큼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떤 스토리가 공개될지 기다려지는 배우들입니다.
그리고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또 한 명의 배우, 선글라스 귀신 역에 배우 한재이입니다.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 "누구의 딸도 아닌 혜원" 등에 출연했습니다. 극 초반부터 구찬성(여진구)을 따라다니는 앞을 볼 수 없는 귀신으로 등장하는데요. 늘 선글라스를 쓰고 다녀서 선글라스 귀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회에서 선글라스 귀신의 스토리가 공개되고 구찬성(여진구)의 도움을 받아 한을 풀고 저승으로 가게 되는데요. 짧은 출연이었지만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만큼 다음 작품에서의 모습이 기다려지는 배우입니다.
4회까지 공개된 스토리로 보면 구찬성(여진구)은 장만월(아이유)의 과거와 관련이 있습니다. 천년 동안 죽어있던 장만월(아이유)의 나무에 잎이 피게 하고 장만월(아이유)의 꿈을 꾸는 것이 그 증거죠. 그리고 장만월(아이유)과 구찬성(여진구)의 멜로가 시작된 만큼 장만월(아이유)이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기다리고 있다는 사람, 그는 바로 무주국 무사 고청명(이도현)일 것이고 구찬성(여진구)은 고청명(이도현)의 환생이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다른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구찬성(여진구)은 고청명(이도현)이 아닌 바로 연우(이태선)의 환생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장만월(아이유)은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고청명(이도현)의 영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 고청명(이도현)의 영혼을 보지 못했으니 아직도 기다리는 것이죠. 만약 구찬성(여진구)이 고청명(이도현)의 환생이라면 연우(이태선)의 등장 요소는 애매해지고 반전의 스토리가 있을 요소는 없어집니다.
구찬성(여진구)이 고청명(이도현)의 환생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극 중 장만월(아이유)과 시청자들도 그렇게 믿을 때쯤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구천을 떠돌던 고청명(이도현)의 영혼이 호텔 델루나에 등장하면서 반전을 줄 거라고 예상하는데요. 과거 늘 장만월(아이유)의 곁을 지키던 연우(이태선)가 환생해서 구찬성(여진구)이 되고, 과거의 사건으로 죽은 고청명(이도현)은 한이 남아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승에 머물며 악령이 되어 나타나는 겁니다.
4회에서 선글라스 귀신 에피소드 중 "귀신은 때로 본인이 기억하고 싶은 것만 기억하고, 이승을 오래 떠돌다 보면 기억을 왜곡한다"라고 장만월(아이유)이 구찬성(여진구)에게 말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이승을 오래 떠돌며 악령이 된 고청명(이도현)은 장만월(아이유)을 자신이 죽게 된 원인으로, 그리고 적으로 기억을 왜곡하고 죽이려 하면서 대립과 사건을 만들어내는 역할로 등장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추가 8월 10일 호텔 델루나 9화 기준) 연우(이태선)는 형사로 환생했습니다. 새로 옮긴 호텔 델루나 근처에서 발생한 연쇄살인을 수사하는 경찰로 환생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저는 아직도 구찬성(여진구)이 고청명(이도현)의 환생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스토리를 더 지켜봐야 겠지만요. |
아직 본격적으로 스토리 공개가 되지 않은 무주국 장수 고청명(이도현)과 연우(이태선), 그리고 구찬성(여진구)의 환생과 장만월(아이유)의 숨겨진 과거가 앞으로 어떤 이야기로 펼쳐질지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