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혈관 건강 지키는 (비트 먹는 법) 비트효능, 해독주스, 샐러드, 냉국 레시피

두영~it 2019. 7. 9. 12:10

비트는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땅속의 붉은 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비트는 속까지 붉은빛 때문에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데요. 비트는 다이어트, 면역력 증진, 항암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고 또 고대 그리스의 만병통치약이기도 하며, 히포크라테스는 상처를 싸는 붕대로 비트 잎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비트의 대표적인 성분은 베타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베타인 성분이 혈관의 노화를 막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베타인 성분은 항산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혈관 벽의 탄력을 높이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건강

비트를 즙으로 섭취하면 좋은 점은? 혈관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을 주는 비트 속 베타인과 질산염은 모두 수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즙으로 섭취할 경우 영양소 용출은 물론 흡수를 높여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비트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주스

비트주스 
1, 비트는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2, 비트 1/4개, 오렌지 1/2개, 물 100ml를 넣고 갈아준다.

비트와 오렌지를 함께 섭취 시 좋은 점은? 오렌지에 풍부한 헤스페리딘은 감귤류에 함유된 비타민 P의 일종으로 비트 속 베타인과 함께 섭취하면 혈관 노화를 막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더구나 갈아서 섭취해 영양 흡수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비트와 오렌지의 영양 궁합도 10점 만점에 10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샐러드

샐러드 소스만 만들면 완성되는 비트샐러드
1, 비트 1/4개, 파인애플 1/4개, 올리브 오일 1큰술을 넣고 갈아준다.
2, 채소 위에 샐러드 소스를 뿌려준다.

비트와 파인애플을 함께 먹으면 혈관 건강에 좋은 점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파인애플의 대표적인 영양 성분인 카로티노이드는 파인애플 속의 효소가 식재료의 소화 흡수를 도와줍니다. 파인애플을 비트와 함께 섭취하면 비트 속 다양한 영양 성분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비트와 파인애플을 함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냉국

혈관 기름 쏙, 비트냉국

1, 비트 1/4개, 오이 1/2개를 채 썰어 준다.
2, 비트즙 70ml, 물 200ml, 식초, 설탕 각각 1큰술을 넣어 섞어준다. 
3, 비트와 오이에 냉국 국물을 넣고 통깨와 얼음을 넣어준다.

비트와 오이를 함께 섭취 시 혈관 건강에 좋은 점은? 오이에 수분 다음으로 풍부한 것이 바로 비타민C입니다. 이 비타민C는 혈관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비타민C가 비트 속 베타인의 활성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오이와 비트를 함께 섭취하면 혈관의 노화를 막아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 섭취시 주의사항
과다 섭취 시 소화 장애나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에 하루 1개, 350g 이내로 즙의 경우 1~2 봉지 정도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