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생생정보 쌀낭시에 비건베이커리 신촌(더브레드블루)

두영~it 2019. 11. 19. 17:07

 

[2TV 생생정보 942회] 11월 19일 화요일 방송
<생생현장> 우리 쌀의 무한변신! 쌀낭시에 신촌(더브레드블루)

생생정보 비건베이커리 신촌 더브레드블루
생생정보 비건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
비건베이커리 신촌 더브레드블루

No Egg  /  No Milk  /  No Butter

쌀낭시에 비건베이커리, 비건빵집으로 유명한 신촌 더브레드블루

 

2017년 8월 서울 신촌점에서 작은 동네 빵집으로 시작된 더브레드블루는 창업 2년여 만에 서울, 경기 지역에 5곳의 직영점과 1개의 공장을 운영중이고요. 쿠팡과 마켓컬리, 헬로우네이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등 온라인 판로도 확보한 곳으로, 맛은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착한 기업이더라고요. 

 

 

문동진(33) 대표는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약 5년간 대림 코퍼레이션 선박영업팀에서 근무하다 더브레드블루를 창업했는데요. 출장으로 들른 해외 레스토랑마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가 있는 것을 보고 사업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해요. 메뉴 개발을 담당하는 추영민 더브레드블루 총괄이사는 22년 경력의 제과장으로 2009년부터 비건빵 레시피를 연구했고, 문동진 더브레드블루 대표는 국내 트렌드, 소비자 반응 등을 분석해 메뉴, 아이디어 등을 제안했다고 해요.

더브레드블루는 자체 공장을 갖추고 연구개발에도 힘을 쏟는다고 하는데요. 보유하고 있는 레시피가 약 170여종에 달하고 공장 시설을 확장해 최초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공장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신촌 더브레드블루

더브레드블루는 일반 비건 베이커리보다 메뉴가 다양하며 식감이 거친 건강빵부터 부드러운 디저트 쌀낭시에 까지 다양한 빵을 판매해요. 치아바타, 통밀빵, 귀리빵, 열대과일로 단맛을 낸 건강빵, 도지마롤 등의 인기를 타고 매장 재방문율이 50~60%에 이른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더브레드블루
매콤한 치아바타 / 시금치 치아바타

할라피뇨의 매콤하고 알싸한 맛이 느껴지는 매콤한 치아바타와 쫄깃한 치아바타에 시금치 향이 가득한 시금치 치아바타는 그냥 먹어도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생생정보 비건빵집
올리브 쌀빵 / 통밀발효종

더브레드블루의 시그니처! 통밀발효종은 천연발효종에 구수한 통밀과 국산 쌀가루로 만들어 건강하고 담백한 맛이나고 호두와 검은깨, 크랜베리까지 들어가 씹는맛까지 살렸다고 하는데요. 통밀발효종빵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한번 구워서 먹어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생생정보 비건빵집 빵매대

더브레드블루 신촌 본점의 빵매대는 신기하게 백화점 진열대 같아요. 신선한 빵을 제공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빨대도 스테인리스를 사용하는데요. 필요하면 따로 구매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더브레드블루 홈

▷ 인스타 @thebreadblue_official

smart store

 

 

<생생현장> 우리 쌀의 무한변신!

생생정보 쌀낭시에 비건베이커리 신촌(더브레드블루)

070-4405-0723
서울 마포구 신촌로12다길 3
지번- 노고산동 54-58
평일 09:30 - 22:00
주말 09:00 - 21:00
명절 휴무

 

대표 매콤한 치아바타
대표 스콘
통밀식빵
소보루빵
감자치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