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수요미식회 만두편 김포 락원이북만두(만두전골, 군만두)

두영~it 2019. 10. 8. 23:57

오늘 수요미식회 만두편에서는 평안도와 황해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북 만두 전문점 락원이북만두가 소개되었어요.

 

락원이북만두는 김포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해 있는데요. 매장은 좌식과 테이블식으로 나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 앉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의 대표 메뉴는 만두전골인데요. 각종 채소와, 양지, 지단, 떡 등을 넣고 시원한 사골 육수를 넣어 끓여서 나옵니다.

 

특히 만두가 따로 나오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북 스타일이라고 하더라고요. 따로 나온 찐만두는 그냥 먹어도 되고, 전골에 넣어서 먹어도 되는데요. 이것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한 배려 같아요.

 

 

채소가 듬뿍 들어가서 시원한 전골 국물에 찐만두를 넣고, 만두가 노곤노곤할 때 으깨서 국물과 함께 먹는 것이 정통 이북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고 해요.

 

그리고 전골에 추가할 수 있는 칼국수 사리도 인기인데요. 기성품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반죽해서 만든 칼국수 면이 나온다고 합니다.

 

 

칼국수가 들어가면 깔끔했던 국물이 조금 더 묵직한 깊은 맛을 내주는데요. 미리 한번 삶아서 나오기 때문에 금방 넣어서 먹기 좋다고 합니다.

 

락원이북만두의 인기 메뉴는 바로 군만두인데요. 마치 돈가스처럼 철망 위에 올려져 나옵니다. 겉만 봐도 바삭할 수밖에 없는 비주얼인데요.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럽고 육즙과 고소한 기름까지 더해져 최고의 맛을 낸다고 해요. 그리고 만두소의 식감도 좋은데요. 일부러 두툼한 당면을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