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스타)맛집, 레시피

수요미식회 강원도 양양 메밀국수 맛집 공항메밀국수

두영~it 2019. 8. 13. 23:41

수요미식회 여름특집 양양편에서는 서퍼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메밀국수 전문점 공항메밀국수가 소개되었습니다. 

 

수요미식회 메밀국수 맛집 공항메밀국수

공항메밀국수는 예전의 속초공항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예전 공항의 관제탑이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습니다. 가게 지붕 곳곳에 있는 정겨운 제비집과 30년이라는 시간 동안 변함없는 맛을 이어온 공항메밀국수는 시골집 같으면서도 독특한 분위기가 있다고 합니다.

 

공항메밀국수

매일 10:00 - 17:00

1째주 3째주 화요일 휴무

 

수요미식회 공항메밀국수 물 메밀국수 
수요미식회 공항메밀국수 동치미

양양 공항메밀국수의 대표 메뉴는 시원한 동치미와 함께 먹는 물 메밀국수 입니다. 겨울에 담아놓은 동치미를 저온 창고에서 잘 숙성시켜 1년 동안 사용하는데요. 새콤하고 달콤한 보편적인 동치미가 아니라, 전통 방식으로 담은 깊은 맛의 동치미입니다. 

 

수요미식회 공항메밀국수

공항메밀국수의 수저통에는 물 메밀국수와 비빔 메밀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적혀있는데요. 물 메밀국수는 동치미 두 국자, 비빔 메밀국수는 동치미 한 국자를 넣었을 때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공항메밀국수 반죽

공항메밀국수에서는 메밀면을 직접 만드는데요. 메밀이 80%나 들어가 있지만 즉석으로 익반죽을 해서 면을 뽑기 때문에 메밀이 많이 들어가도 부드럽고 쫄깃한 메밀면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공항메밀국수 비빔메밀국수 
수요미식회 공항메밀국수 비빔메밀국수 

그리고 또 하나의 인기 메뉴 비빔 메밀국수 입니다. 비빔 메밀국수에는 직접 만든 명태 식해가 들어가는데요. 매실 장아찌와 머루, 매실 진액으로 양념한 명태 식해가 비빔 메밀국수의 감칠맛을 더 해줍니다. 

 

수요미식회 공항메밀국수 촌두부

떡케이크 비주얼의 촌두부도 소개되었는데요. 두툼한 두부 위에 간단한 재료와 손맛으로 만든 겉절이 채소를 올려 먹는 메뉴입니다. 좋은 콩으로 만든 갓 만든 두부의 고소함과 아삭한 식감의 겉절이 채소가 잘 어우러지는 맛이라고 합니다.